Ⓒ최용준

 

Ⓒ최용준

 

안산휴게소는 강릉과 인천 방향으로 향하는 차량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복합휴게소다. 나와 지구, 모두를 위한 안산휴게소 'LUMI GARDEN'이란 주제로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공간을 표현했다. Design m4는 방문객들이 휴게소 내부에 들어오면 자연스럽게 영감을 얻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에 로하스 디자인을 상징하는 색채와 자연 요소, 친환경 마감재 그리고 자연의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는 라이팅 오브제를 두어 조화로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전체적인 공간은 두 개 층이며, 중앙의 오픈 영역을 통해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 중앙 오픈 영역 천장은 자연채광 유입이 가능한 재질로 제작되어 시간에 따른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스튜디오는 '판매 영역 공간'을 화이트 톤의 수직 패턴 스투코 도장으로 마감했으며, '휴식 및 식음 공간'은 내추럴 브라운과 베이지 톤을 베이스로 모래 질감의 스투코를 사용했다. 형태는 매스감을 살려 기둥, 계단, 카운터 등 여러 구조물이 조형물처럼 보이도록 연출했다. 바닥은 리듬감 있는 패턴으로 구성해 다양한 좌석과 자연스러운 동선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최용준

 

Ⓒ최용준

 

Ⓒ최용준

 

중간에 비어있는 데드 스페이스에는 그리너리를 활용하여 편안한 식사와 휴식을 경험하도록 했다. 중앙 기둥은 조형물의 형태로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미디어 그래픽으로 볼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아트월로 활용된다. 2층 스낵 코너는 가벼운 식사를 즐기는 공간으로 좀 더 캐주얼하고 내추럴한 이미지로 만들어졌으며, 1인 이용객을 위한 혼밥존과 2인 이용객이 주로 이용할 만한 공간으로 꾸몄다. 또 잠시 식사만 하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는 공간, 가족 등 다수의 이용객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공간까지 이용객 각자의 상황과 환경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최용준

 

Ⓒ최용준

 

프로젝트명: 안산휴게소
설계 및 디자인: DESIGN M4
위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311
면적: 2,640m2
마감:
-바닥: TILE
-벽체: STARCO PAINT, WOOD FILM, SUS, TILE, SIGN 외
-천정: VP PAINT, STARCO PAINT , SPOT LIGHT
사진: 최용준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