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eras Earl Architecture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스튜디오로 건축, 도시환경, 조경 및 인테리어 등 전반적인 건축 분야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 사람과 건축, 자연환경이 공존하는 건물과 도시를 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나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한다. 호주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는 그들은 디자인, 건설 및 도시 설계에 도전하는 기술을 활용해 기존 방식을 뛰어넘고자 한다. Contreras Earl Architecture는 형태가 기능을 따르는 아름다운 건축과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새로운 모험을 멈추지 않는다.
The Lanes Residences는 건축적인 혁신을 이루고, 사용자에게 더욱 진보된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레지던스 건물이다. 독특한 외관 구조는 스튜디오가 보여주고자 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다. Contreras Earl Architecture는 설계에서부터 첨단 소프트웨어, 로봇 공학, 재료 및 건설 프로세스를 사용했다. 완공된 2개의 타워는 각각 10층, 12층으로 구성되었으며,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수영장과 테라스, 사우나, 스파, 체육관, 게임 라운지, 회의실이 있다. 건물 구조의 형태는 인근 자연을 모티프로 제스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The Lanes Residences는 전반적으로 콘크리트 구조로 된 것을 볼 수 있다. 콘크리트는 지면으로부터 건물을 연결하고, 타워의 요람으로 올라가는 윤곽 기둥과 유리 벽은 부분적으로 가려져 건물 전체의 열부하를 줄인다. 건물은 아열대 기후에서 쾌적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환기를 위해 열 수 있는 창의 수를 최대화했던 것도 도움이 됐다. 또 콘크리트 기둥으로 깊게 움푹 들어간 발코니는 편안한 야외 공간과 그늘진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건물 전반에 걸친 디지털 설계를 통해 클라이언트, 컨설턴트, 엔지니어 및 조경가 등과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도록 했던 것도 이번 프로젝트의 큰 결실이다.
0개의 댓글
댓글 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