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COPENHAGEN

 

Space Copenhagen은 덴마크 왕립 미술 아카데미 The Royal Danish Academy of Fine Arts, School of
Architecture를 졸업한 Signe Bindslev Henriksen과 Peter Bundgaard Rutzou가 2005년 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다. 주거, 호텔, 레스토랑의 인테리어 디자인부터 설치 미술, 아트 디렉션, 가구, 조명, 오브제까지 폭넓은 디자인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모더니즘’을 디자인적 키워드로 삼는 이들은 고전과 현대, 산업과 오가닉, 조각성과 미니멀, 밝음과 어둠처럼 이중성과 대비에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을 이끌어낸다. 모든 것의 가운데에서 균형을 잃지 않는, 넘치지 않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들은 항상 인간 행동에 대한 근본적인 호기심과 패턴에 주목하며, 기능적으로 사용하기 편하면서도 심미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낸다. 빠르게 흘러가는 트렌드에 집중하기보다 품질과 지속성에 있어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며, ‘느림의 미학’과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을 ‘디자인적 감각’을 기반으로 한다. 오늘날 Space Copenhagen은 역동적이고 숙련된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뉴욕 11 Howard Hotel, 런던 The Stratford, 덴마크 Geranium 등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GUBI, Stellar Works, Fredericia Furniture, &Tradition, Mater 등 세계 유수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spacecph.dk

 

 

 

▲AMORE MIRROR  / &TRADITION
The Amore Mirror is a striking yet functional piece that takes its cues from an Arne Jacobsen masterpiece.

 

 

▲COPENHAGEN SC16

 

▲LOAFER / &TRADITION
코펜하겐의 SAS Royal Hotel을 위해 제작한 Loafer는 우아한 외관과 부드러운 촉감, 아늑한 분위기의 안락의자다. 좌석과 등받이를 구성하는 푹신하면서도 둥근 패딩은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유려한 전체 라인은 공간에 우아한 아름다움을 더한다. 다양한 색으로 제작되어 실내 포인트 장식으로 활용 가능하며, 컬러에 따라 때로는 고급스러운, 때로는 캐주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TABLEAU / FREDERICIA
나무 공예품의 정갈한 아름다움을 입은 Tableau는 X자형 다리 베이스의 테이블이다. 오크 나무를 사용해 견고하면서도 절제된 디자인과 조각적인 실루엣의 어우러짐이 인상적이다.

 

▲COPENHAGEN SC15  / &TRADITION
어두운 거리를 밝히는 고즈넉한 분위기의 가스 램프를 떠올렸을때, 머릿속에 그려지는 모습을 그대로 실현한 듯한 Copenhagen SC15는 심플한 디자인의 조명이다. 이상적인 크기의 탁상용 램프로 내장형 LED 모듈을 갖추고 있어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가진다.

 

 

▲TABLEAU SIDE TABLE / FREDERICIA
Featuring a circular or rectangular oak top on a matching x-shaped base, the pairing of shapes creates an understated and organic silhouette, allowing the table to blend effortlessly into any setting.

 

 

GRAVITY FLOORLAMP / GUBI
중심을 잡아주는 원통형 바디와 가볍지만 커다란 그늘을 만드는 등이 어우러져 탄생한 Gravity Floor Lamp는 깨끗한 라인과 절제된 우아함을 특징으로 한다. 미묘하고 잔잔한 빛을 내뿜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SPINE / FREDERICIA
현대적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는 Spine은 길게 뻗은 메탈 소재 다리를 특징으로 하는 컬렉션이다. 좌석은 패브릭 또는 가죽을 사용해 메탈과 독특하면서도 깔끔한 조화를 보여준다. 매끄럽고 균형 잡힌 디
자인으로 어떠한 공간에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GLEDA TABLE / BENCHMARK
나뭇결의 자연스러움을 그대로 간직한 Gleda Table은 오크 목재를 사용해 견고한 내구성을 갖춘 테이블이다. 3개의 다리 위에 충분한 공간의 상판이 얹혀있는 형태로 다리 길이, 상판 크기에 따라 Coffee Table과 Side Table로 분류된다.

 

SLOW / STELLAR WORKS
The chair features a classic silhouette, minimalist details and an emphasis on quality materials, especially the thick leather upholstery.

 

TRUMPET COAT HANGER / MATER
그 이름처럼 악기 트럼펫이 떠오르는 Trumpet Coat Hanger는 유연하게 뻗은 바디에 9개의 옷걸이가 더해진 형태를 띤다. 복도나 출입구에 세워놓고 사용하기 좋으며, 특수 후크로 재킷과 가방, 스카프 등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걸 수 있어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되어준다.

 

GLEDA DINING CHAIR / BENCHMARK
전통적인 Spindle Backed Chair에서 영감을 얻은 Gleda Dining Chair는 더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모던함을 갖춘 의자다. 기반이 되는 전체 틀에는 단단한 참나무를 사용했으며, 좌석은 가죽과 직물 중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황동 디테일을 더해 심플함 속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