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nuel Gallina
"Simplicity is complexity resolved." Emmanuel Gallina는 심플함의 미학을 추구하는 디자이너로 단순함 속에서 극대화된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찾는다. 그는 프랑스 리모주 예술디자인 학교(E.N.A.D-Limoges)와 오를레앙 시각 예술 학교(I.A.V-Orléans)에서 공부하며 다양한 예술적, 디자인적 감각을 길렀고, 이후 이태리 최대 규모의 밀라노 폴리테크니코(Milan’s Politecnico)에서 디자인 경영 석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그후 20세기 대표 산업디자이너인 Antonio Citterio(안토니오 치테리오)와 7년간 협력하며 국제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다양한 커리어와 경험을 쌓은 그는 본인만의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해 이태리, 프랑스, 중국, 브라질을 오가며 여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Emmanuel Gallina는 Simplicity’를 키워드로 전통성과 일관성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심플함 속에서도 심미성과 기능성을 잃지 않고, 사용자의 편안함과 실용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그의 작품은 ‘단순함 속의 우아함’을 완벽히 보여준다. 간결한 라인과 군더더기 없는 형태로 주거, 오피스, 상업 공간 등 어떠한 공간에나 잘 어울리는 가구를 제작하는 그는 Poliform, Cartier, Panasonic, Accor, Porada, Ampm La Redoute, Burov, Ethimo, Toulemonde Bochart, Manade, Colé 등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10년부터는 아트디렉터로서 디자인 마케팅 컨설팅을 자문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강의와 컨퍼런스 등을 통해 그의 디자인 철학을 펼치고 있다.
www.emmanuel-gallina.com
▲DILETTA / AM.PM
This console with simple and elegant lines, unfolds to become a table that can accommodate 4 people.
▲ANDILON / AM.PM
매끄러운 라인과 세련된 컬러가 어우러진 Andilon은 유행을 타지 않는 감각적인 스타일의 스토리지 겸 선반이다. 각 3개의 문을 열면 충분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블랙으로 래커 처리된 부분 상판은 디자인 포인트가 된다.
▲LIDO / Pianca
Lido는 기하학적이면서도 인체공학적인 구조의 침대 프레임으로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이 느껴진다. 베일 듯 날이 선 부분과 부드러운 곡선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며, 헤드보드의 일정한 패턴은 클래식한 느낌을 자아낸다.
▲LOOLA WOOD / Manade
목재와 튜브형 스틸이 결합된 형태의 Loola Wood는 심플한 디자인의 책상용 조명이다. 기술과 디자인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순수하고 따뜻한 느낌을 풍긴다.
▲MATHIEU
슬림한 실루엣의 책상 Mathieu는 상판의 완만한 곡선과 직선으로 뻗은 다리 라인이 우아한 조화를 보여준다. 가죽과 목재, 금속 등 여러 재료를 사용해 다채롭고 유니크한 매력을 가지며, 하단에는 눈에 잘 띄지 않는 숨겨진 서랍이 있다.
▲TITOUAN LIGHTING / AM.PM
대나무를 꼬아 만든 듯한 형태의 Titouan Lighting은 공간을 온화하게 만들어주는 조명이다.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은 효과를 위해 조명 상단에는 얇은 선을 연결해 마치 무중력 중에 있는 듯하다.
▲SOPHIE / Poliform
Grace 컬렉션과 비슷한 라인의 Sophie는 우아한 실루엣과 넓은 크기의 좌석을 특징으로 한다. 양옆 팔걸이에 디자인적 포인트를 가미해 심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둥글고 푹신한 좌석과는 대조적으로 견고하고 직선으로 뻗은 다리가 인상적이다.
▲ROSEBURY / AM.PM
풍성한 볼륨감과 기다란 좌석으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는 Rosebury는 전체적으로 둥그스름한 모양과 보드라운 촉감을 자랑한다. 주로 Pouf와 함께 세트로 배치하며, 공간에 유연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더한다.
▲CHLOE
▲DUO / AM.PM
유리 안에 조명이 들어 있는 형태의 Duo는 유리로 감싸져 있는 만큼 부드러운 빛을 발산하는 조명이다.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벽 조명, 테이블 조명 등으로 제공된다.
▲CLOSTRA / Ethimo
자연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Clostra는 테라스나 야외공간에 리듬감을 더하는 파티션이다. 스크린 형식으로 나뭇잎과 가지가 얽혀있는 듯한 모습이다. 목조 칸막이로 금속과 결합해 두 가지 높이로 사용할 수 있다.
▲LENAKINE / AM.PM
전형적인 가정용 소파 Lenakine은 깊이감과 부드러움을 특징으로 한다. 동시대적인 가구의 장점과 클래식한 가구의 매력을 결합해 탄생했다. 모두가 함께 생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에 적합하며, 봄처럼 화사한 컬러감으로 유쾌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POPOP / AM.PM
▲HONORIANE / AM.PM
0개의 댓글
댓글 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