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KEA

팬데믹으로 인해 집콕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신제품들이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영화관을 찾는 대신 OTT 시리즈를 즐기고 야외 레저&스포츠 활동보다는 홈트레이닝으로 체력 증진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어느새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집 안에서 취미생활을 하는 데는 제약이 많다. 운동은 더욱 그렇다. 겨울의 찬 기운이 선명히 느껴지면서 집 안 환기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실컷 땀을 흘리고 난 뒤 매트와 닿은 바닥 청소부터 운동 열로 덥혀진 실내 공기와 냄새 배출까지. 집안을 더 깨끗한 공기로 채울 수 있다는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으로 가격대가 높다. 게다가 그 효과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구매를 망설이곤 했다. 


  Ⓒ IKEA

최근 IKEA에서 6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내 환기에 도움을 주는 공기청정기 FÖRNUFTIG를 출시했다. FÖRNUFTIG는 유해가스와 공기 속 입자를 제거해 실내공기 정화에 도움을 준다. 대기오염 물질이나 화학물질, 꽃가루, 먼지, 불쾌한 냄새 등을 걸러주는 제품으로 미세 입자를 제거하는 입자 제거용 필터와 연기나 요리 등에서 발생하는 음식 냄새를 줄여주는 유해가스 제거용 필터를 함께 판매한다.


  Ⓒ IKEA

효율적인 고성능 공기 정화솔루션을 제공하는 FÖRNUFTIG는 단계별 소음 정도를 조절하는 세 가지 모드로 작동한다. 가장 조용한 1단계 모드는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여기에 유해가스제거용 필터를 장착할 경우 3단계 모드로 작동, 이때 CADR(공기 정화율)은 약 130m³/h에 달한다. IKEA답게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FÖRNUFTIG 공기청정기는 깔끔함을 자랑한다. 그레이 색상의 패브릭 커버는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에 쉽게 매치할 수 있다.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집안 분위기와 전체적인 톤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또 하나의 장점은 휴대성이다. 어디든 쉽게 옮길 수 있는 사이즈와 무게로 제작됐으며, 손잡이가 있어 원하는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