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랩월드



‘Dancing & Playing Art’의 세계 팀랩월드(teamLab World)가 지난 8월 5일, 서울 롯데월드에 오픈했다. 디지털 아트 그룹 팀랩(teamLab)이 세계에서 두번째로 전개하는 이번 상설아트전은, 계절의 흐름에 맞춰 흩날리는 꽃들의 변화와 빛의 조각들이 만들어내는 몽환적인 춤의 향연 등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댄스! 아트 뮤지엄(Dance! Art Museum)’과 공동-창조를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창조적인 체험을 경험하는 ‘런 & 플레이! 퓨쳐파크(Learn & Play! Future Park)’의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성인과 아이들 모두 즐길 수 있다.

팀랩월드에서 만나게 될 ‘아트’ 작품 중, 우주 공간을 표현한 인터렉티브 설치 미술 ‘크리스탈 유니버스’는 수많은 LED로 표현된 빛의 집합으로, 입체적인 조각을 만들어내어 화려함과 장엄함을 자아낸다. 또한 감상자가 작품 속 꽃을 만지거나 밟고 걸어 다니는 행동에 따라 달라지는 ‘꽃과 사람, 통제할 수 없지만 함께 살아갈 수 있는 - 1년에 1년을’ 작품은 상호 작용을 통해 변화해가고 다른 감상자들(타인)을 방해의 요소가 아닌 함께 교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존재로, 그 관계성을 새롭게 제시한다. 흥미와 재미, 탐구 그리고 교육을 몸으로 배우는 ‘아트 어트랙션’은 체험자들에게 공동적이고 창조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스케치 타운’은 자동차, 빌딩, UFO, 우주선 등 모두가 그린 그림으로 만들어 가는 도시로, 구성하는 모든 것에는 각각의 역할이 있으며 도시를 만지면 체험자에 의해 반응을 한다. 또한, 모두가 그린 다양한 생물들이 하나의 생태계를 이루며 생물들과 체험자가 상호 작용하는 ‘그래피티 네이쳐’, 온 몸을 활용하여 공간의 색과 음악을 자유롭게 연주하는 ‘라이트 볼 오케스트라’ 등 ‘아트 어트랙션’의 작품들은 참여하는 모두에 의해 작품을 완성해 나간다. 미국 실리콘밸리, 도쿄 오다이바, 싱가폴 마리나베이샌즈, 태국 방콕 등 성공적인 개최와 해외 언론들의 찬사가 끊이지 않는 본 전시회는,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아트가 결합되어 아트의 한계와 영역을 넓히면서 아트의 진화를 제시한다.



전시명: teamLab World: Dance! Art Museum, Learn & Play! Future Park
전시기간: 8월 5일~상설전시 관람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
장소: 롯데월드 B1 팀랩월드
문의: 1670-3114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