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YOY

 

간만에 쉬는 평일, 창 너머로 들려오는 초등학교의 종소리. 이어지는 아이들의 웃음 소리는 기분 좋은 알람이 되어 잔잔한 일상을 깨운다. 경쾌하게 울려 퍼지는 창 밖 소음들은 어느새 잊고 있던 어린 나를 불러낸다. 누구나 겪어 온 어린 시절, 이 때의 추억들은 옅고 희미하지만 가끔 떠올리면 미소 짓게 되고, 돌아가고 싶어질 만큼 그리워진다. 신발 주머니를 휘두르며 교실을 뛰쳐나가 ‘무엇을 하고 놀까’ 고민하는 것이 하루 최대의 숙제였으며 1,000원짜리 한 장이면 세상 남부러울 것 없이 불량식품을 쇼핑하고, 학교 앞 문방구에서 파는 컵떡볶이를 사랑했던 어린 날의 나는 단순한 행복을 있는 그대로 즐기는 법을 알고 있었던 것 같다.

 

Ⓒ FLEXA

지금의 나는 숱한 일들을 겪으며 세상과 사람에 대한 나름의 경계나 선입견이 생긴 탓인지 행복한 순간들에도 마냥 행복만을 느낄 수 없다. 사소한 일에도 혼자 심각해져 골몰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소심해지기도 한다. 퍽퍽한 일상에 이런저런 일들로 골머리를 앓는 어른에게 어쩌면 가장 필요한 마음은 ‘동심’이 아닐까. 순수하고 단순하게 다가가 어떤 일이든 가볍게 시작하고, 털어버릴 수 있던 그 시절 어린 아이처럼 말이다. 너무 많은 생각. 너무 많은 걱정에 매일 밤잠을 설친다면 잠시 동심으로 돌아가 삶을 단순하게 바라보는 자세를 취해보자.

혹시 알아? 생각보다 너무 쉽게 문제가 해결될 지!

 

OYOY
RECALLING THE MEMORIES

Ⓒ OYOY

덴마크에 뿌리를 둔 오와이오와이 리빙 디자인(The OYOY Living Design)은 단순한 디자인 브랜드를 넘어 어린시절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추억을 창조한다. 덴마크 항공기에 새겨진 ‘OY’ 글자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처럼 브랜드가 자리잡은 덴마크에 대한 소속감을 강조하고, 전통적인 양식을 각인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브랜드는 모두가 가지고 있는 어린 시절의 기억과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했던 추억의 힘을 중요시 여기고, 이로부터 제품에 대한 영감을 얻는다.

Ⓒ OYOY

 

Ⓒ OYOY

 

Ⓒ OYOY

Our Memories design Homes.

Ⓒ OYOY

 

Ⓒ OYOY

디자이너 롯데 핀보에(Lotte Fynboe)에 의해 설립된 오와이오와이는 그의 어린시절 추억을 바탕에 두고 덴마크 전통 양식을 결합해 따뜻하고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컬렉션은 장난스럽고 유쾌함이 넘치면서도 미학적 디자인을 표방하며, 평범한 일상과 밀접하게 닿아있다. 또한, 브랜드의 제품들은 대부분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곡선의 셰이프와 아기자기한 캐릭터, 사랑스러운 색상 조합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

Ⓒ OYOY
Ⓒ OYOY

 

Ⓒ OYOY

 

Ⓒ OYOY

 

Ⓒ OYOY

It can be memories of childhood, memories of something sweet someone said to you.

Ⓒ OYOY

@oyoylivingdesign / oyoylivingdesign.com

 

FLEXA
ABOUT LOVELY CHILDREN

Ⓒ FLEXA

 

Ⓒ FLEXA

 

Ⓒ FLEXA

Products are made intentionally for all the playful little moments your children love.

Ⓒ FLEXA

플렉사(FLEXA)는 아이들을 위한 장난스러운 디자인의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세계의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45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덴마크를 대표하는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안전 품질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키즈 브랜드다. 브랜드의 제품들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고 아이들의 니즈 변화와 함께 성장하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아이들의 수면과 놀이, 공부 등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철저한 테스트를 거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플렉사의 CEO 카스텐 댄 매드슨(Carsten Dan Madsen)은 제품을 통해 아이들의 운동 발달, 인지 학습, 창의성과 놀이의 필요성 등을 제고시키고, 결과적으로 아이들의 발달을 지원하면서 다양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말한다. 이처럼 플렉사는 아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비전을 바탕으로 잠자고, 공부하고, 노는 아이들의 생활 반경에 관여해 올바른 성장을 이끌어내고자 노력한다.

Ⓒ FLEXA

@flexaworld / www.flexaworld.com

 

 

BLOOMING VILLE
A FASCINATING AND PLAYFUL AESTHETIC

Ⓒ BLOOMING VILLE

어린 아이들의 장난스러움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사랑하는 블루밍빌(Blooming ville)은 일상의 행복한 변화를 일으킨다. 블루밍빌은 2000년에 설립된 이후 덴마크 디자인 전통과 북유럽 미학을 더한 특색 있는 스타일로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15년 처음 선보인 블루밍빌 미니 컬렉션은 어린이들을 위한 단발성의 컬렉션이었지만,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하나의 자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블루밍빌 미니는 모든 가정에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따뜻한 감성의 북유럽 스타일의 제품들로 아이들을 위해 매혹적이고 장난스러운 미적 세계를 제공한다.

Ⓒ BLOOMING VILLE

Share your style. Tell your story. Change your home.

Ⓒ BLOOMING VILLE

또한 블루밍빌은 환경까지 생각한 컬렉션으로 주목받는데, 특히 재생 유리와 코튼, 재활용된 목재를 활용해 업사이클링된 제품들이 돋보인다. 매년 4개의 주요 컬렉션과 계절별 컬렉션, 화려함을 자랑하는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선보이며 다양한 브랜드 및 디자이너들과 협업하며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 BLOOMING VILLE

@bloomingville www.bloomingville.com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