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하고 젊은 감각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Hay는 2002년 Rolf Hay와 Mette Hay가 창립한 브랜드다. 공동 대표 중 Rolf Hay는 패션 회사에서 일하면서 문득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고 좋아할 만한 가구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이 생각은 진취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입은 브랜드 Hay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을 계승한 브랜드, 화사하고 통통 튀는 파스텔 컬러, 북유럽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구조적인 디자인까지 Hay를 따라다니는 수식어는 수없이 많다. 1950~60년대 황금기를 맞았던 덴마크 디자인을 이어온 브랜드 Hay는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가구와 홈 액세서리를 디자인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 이에 전통 깊은 북유럽의 가구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풀어내고 있으며, 심플함을 베이스로 기능과 심미성까지 고려한 제품을 제공한다. 과장 없이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Hay는 독특한 색감을 선보이는 브랜드로도 유명한데, 이들만이 보여주는 명료한 디자인과 과감한 컬러의 조화는 공간에 다채로움과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호기심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전 세계의 수많은 디자이너와 협업을 진행하며, 사용자의 니즈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는 Hay는 심플함, 견고함, 위트있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모던스타일의 토탈 홈 인테리어를 위해 다양한 오브제를 소개한다. 가구와 조명뿐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액세서리까지 제공하며,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hay.dk
▲NEW ORDER
Our line of shelving and storage systems is well-suited to the domestic environment, and complemented by a range of elements and extensions designed for the workplace.
▲UCHIWA
전통 일본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Uchiwa는 부드러운 곡선과 포용적이고 열린 듯한 형태를 취하는 안락의자다. 베이스는 견고한 천연오크 나무로 되어 있으며 낮은 다리와 깊은 좌석은 편안함을 가져다준다. 좌석 부분은 푹신한 퀄트 재질이며, 등받이 뒷면은 다른 컬러와 매끄러운 소재를 적용해 앞, 뒤가 다른 반전 매력이 있다.
▲NEU13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된 셸(Shell)과 둥그스름하게 마감된 나무다리의 Neu13은 구조적, 디자인적으로 완벽한 아늑함을 제공한다. 넓은 좌석과 다채로운 컬러감이 특징이며, 매끄럽고 광택이 나는 버전과 섬세한 스티치 라인이 매력적인 패브릭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심플한 라인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사무실이나 다이닝 공간에 어울린다.
▲MOROCCAN VASES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공간에 화사함과 유쾌함을 더하는 Moroccan Vase는 재활용 유리를 사용해 만든
화병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쨍한 컬러를 주로 사용하며, 하나의 색 또는 두 가지 색을 층별로 쌓은 듯한 모습이다. Hand-blown 공법으로 만들어져 보다 전문적이고 섬세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DAPPER
Originally designed for use in a London university, Dapper has an extra wide backrest for comfort and optimal elbow support for laptop work.
▲ABOUT A STOOL
About A Stool은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스툴 컬렉션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딥한 컬러감과 심플하게 쭉 뻗은 다리라인을 특징으로 한다. 곡선형 좌석과 우아하고 둥근 프레임이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바(bar)와 같이 무드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공공장소, 식사 공간에서도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PYRAMID COFFEE TABLE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게 설계된 Pyramid Coffee Table은 둥근 오크나무 탁상과 바깥으로 퍼져나가는 듯한 얇은 판 스틸 다리를 갖추고 있다. 깔끔하고 기능적인 이 커피 테이블은 1950년대 Wim Rietveld가 만들었던 컬렉션을 재구현한 것으로 레스토랑이나 카페에 잘 어울린다. 색상은 가장 기본이 되는 컬러로 제공되며, 니즈에 따라 총 3가지 크기로 만나볼 수 있다.
▲ABOUT A CHAIR
기능을 돋보이게 하는 단순한 디자인의 About A Chair 컬렉션은 심플함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와 디자인의 의자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기본인 원목 다리부터 곧은 철제 다리, 사다리꼴 형태의 철제 다리, 바퀴, 팔걸이 등 다채로운 요건으로 제공되며, 여러 가지 색상 선택할 수 있어 무한한 디자인 조합이 가능하다.
▲13EIGHTY
작은 구멍이 일정하게, 수없이 뚫려있는 13Eighty 는 빛과 그림자가 색다른 미학을 만드는 의자다. 단순한 의자가 아닌, 자연이 더해져 만드는 독특한 디자인을 제안한다.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으며, 특히 비가 올 때는 빗물을 배출할 수 있다. 야외 사용에 적합한 코팅과 강철 다리가 특징이며, 얇고 가벼워 쌓아두고 보관하기 편하다.
▲NEW ORDER
시대는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 삶에도 다양한 변화가 찾아왔다. 이는 건축과 가구에도 새로운 혁명과 트렌드를 가져왔는데, New Order는 그러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적용한 가구다. 단순히 하나의 역할을 하는 가구가 아닌, 때로는 선반, 책상, 책장, 서랍으로 변신할 수 있는 다용도 모듈식 가구로 환경과 취향에 맞게 사용자가 커스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New Order는 현대 세대의 요구에 완벽히 부합하는 현대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ANALOG
기압계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Analog는 그 이름처럼 전통적인 아날로그 방식의 시계다. 디지털 미니멀리즘과 달리 입체적인 형태에 중점을 둔 Analog는 두꺼운 시침, 분침을 특징으로 하며, 대담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튀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TIME
클래식한 매력에 감각적인 디자인을 가미한 Time은 부드러운 형태와 세련된 컬러 유리, 고운 모래 가루가 어우러진 모래시계다. 눈길을 끄는 색감과 디자인으로 사무실이나 부엌 등 시간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곳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색다른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합하다. 총 3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각 3분, 15분, 30분의 시간을 잴 수 있다
▲ TRAY TABLE
이름처럼 트레이와 테이블이 결합한 Tray Table은 일반 테이블과 달리 상판이 물건을 담을 수 있는 트레이 형태를 띤다. 육면체 모양을 띠고 있는 얇은 프레임 위에 트레이를 살포시 올려 사용한다. 침대 옆 탁자 또는 커피 테이블로 적합하며, 상단 트레이는 제거해서 별도로 활용할 수 있다.
▲PYRAMID TABLE
강철 시트 베이스에 오크나무로 제작한 테이블 탑이 올라간 형태의 Pyramid Table은 간결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자랑한다. 차분하고 정적인 느낌으로 교육 기관, 기업의 회의실, 가정의 다이닝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테이블 탑은 오직 원목 컬러로만 제작된다
▲ABOUT A TABLE
유기적인 곡선과 나무뿌리가 연상되는 다리가 어우러진 About A Table은 Hay가 제안하는 가장 기본적인 라인의 테이블 컬렉션이다. 둥근 테이블탑 버전과 직사각형 버전으로 제공되며, 그중 직사각형 버전의 다리는 양쪽 끝에 위치한 크로스바 구조로 되어 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깔끔한 식사 공간에 잘 어울린다.
0개의 댓글
댓글 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