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콜러는 주방 및 욕실제품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스타일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시장의 반향을 이끌고 있다. 미국 위스콘신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6개 대륙, 3만 명 이상의 임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세계 각지에 세워진 50여 개의 공장에서는 욕조, 세면기, 양변기, 수전 등을 생산하고 있다. 1873년 오스트리아 이민자 출신인 존 마이클 콜러가 농기구 제조 기업을 설립한 이후 1883년 에나멜 처리된 욕조를 개발,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욕실 사업이 시작됐다. 콜러는 ‘Bold’를 기업 아이덴티티로 하며, 대담함, 비범함 등 Bold의 사전적 의미를 바탕으로 제품의 디자인과 공정에 있어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현재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삶의 경계선을 확장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물이 넘치지 않는 욕조 ‘소크(sok®)’(2001년)나 접이식 수전 ‘카본(Karbon)’(2008년)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비롯해 미국 위스콘신주 본사의 디자인 센터에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접목한 다양한 콜러 제품은 디자인, 세공, 혁신 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콜러의 제품은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아 유수의 호텔, 건물 등에서 사용된다. 1953년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즉위 기념파티가 열렸던 런던의 전설적인 호텔 ‘사보이(Savoy)’를 비롯해 미국의 백악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두바이의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 등에 적용돼 있다. 한국에서는 융성상사가 처음으로 콜러를 소개한 이후 30년 간 고급 욕실 브랜드로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융성상사는 ‘롯데호텔(소공동, 잠실, 부산, 제주, 월드타워)’, ‘신라호텔(서울, 제주)’, ‘제주신화월드’ 등 유명 호텔과 ‘타워팰리스’, ‘롯데캐슬(엠파이어, 아이비, 골드)’, ‘목동 트라팰리스’, ‘서울숲 트리마제’, ‘부산 월드마크센텀’ 등 고급주상복합에 콜러 제품을 납품했다. 또한, 서초동에 콜러 전시장을 운영하면서 고급 주거시설에 품격 있는 주방 및 욕실 인테리어를 제안하고 있다.

 



▲Artist edition
DUTCHMASTER FLORAL COLLECTION



▲MING SUITE
밍 스위트는 동양과 서양의 조화, 명나라와 캐서린(Kathryn) 디자인의 조화로 탄생했다. 밍 스위트는 콜러의 DNA와 명품 장인 정신 그리고 클래식한 예술성을 결합해 탁월한 우아함을 욕실에 제공한다. 또한, 균형, 조화 및 평화에 대한 중국인의 견해를 디자인에 반영해 차분한 느낌을 자아내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으로 편리성을 높였다.
 



▲SAN RAPHAEL GRANDE TOILET
콜러의 베스트 셀러 양변기 ‘산라파엘’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산라파엘 그란데(San Raphael Grande)’ 양변기는 물내림을 위한 레버가 물통의 전면에 있는 일반적인 양변기와 달리 터치리스 플러시 기술을 갖추고 있다.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 작동할 센서를 물통의 상단부에 장착, 사용 시 레버를 잡을 필요가 없어 보다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SENSIS INTELLIGENT TOILET
콜러의 새로운 인텔리전트 토일렛(일체형 양변기)인 센시스는 아름다움과 혁신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벽에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및 수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S-TRAP 또는 P-TRAP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센시스의 필터 시스템은 노즐에서 몸으로 분무되는 물을 정화하고 불순물, 잔류 염소 및 중금속을 제거해 건강한 비데 경험을 제공한다. 센시스의 원 클릭 위생 버튼은 E-WATER 및 UV 라이트 기능을 활성화해 위생적인 욕실 환경을 보장한다.



▲OMBRE GRAPHIC FINISH
콜러의 새로운 옴브레는 패션 및 화장품 업계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으며, 독특한 패턴의 그라디언트(Gradient: 경사 패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옴브레 그래픽 마감은 금속 코팅으로 욕실 공간에 자연스럽고 정교한 아름다움을 부여한다. 숙련된 장인이 7가지 복잡한 절차를 통해 손수 제작했으며, 탁월한 품질의 코팅으로 내부식성 및 스크래치 방지성이 우수하다.



▲VEIL FREESTANDING BATH
흐르는 듯한 곡선과 흠 잡을 데 없는 라인은 단순함과 예술적 뉘앙스를 동시에 이끌어낸다. 베일은 일상 생활의 가장 현대적인 의식과 함께 우아하고 조화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MICA LAVATORY
24K 골드로 마감된 슬림한 세면대 테두리로 고급스러움과 섬세함이 돋보이는 미카는 일반 세면대에 비해 약 1.5배 강한 내구성을 지닌다. 클린코트(Clean Coat) 기술을 적용해 얼룩이 잘 생기지 않고 청소가 용이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