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집에 오랫동안 살면서 부족한 부분과 불편한 점을 깨닫고 시공을 계획한 A 씨는 방을 함께 쓰던 아이들 방의 분리와 충분한 수납공간을 목표로 디자인 퓨전에 시공을 요청했고, 마침내 머릿속에서만 그려왔던 깔끔하고 포근한 집을 만나게 되었다. 환하고 따뜻한 느낌을 좋아하는 A 씨는 시공을 디자인 퓨전에 맡기되 가구와 집안의 전체적인 느낌은 직접 구상했으며, 원목 가구를 사용해 심플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었다. 가구 특유의 냄새를 싫어해 원목 가구를 애용한다는 그녀는 원목 자체의 따뜻한 분위기와 오래 써도 변하지 않는 한결같음을 선호한다. 독서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책을 꽂을 충분한 수납공간을 만들고자 한 그녀는 거실 벽에 찬넬 선반을 설치하여, 벽 한쪽을 책으로 가득 채웠는데, 국내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인테리어로 많은 벽에 부딪히기도 했지만, 디자인 퓨전과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만족스럽고 완성도 높은 공간을 만날 수 있었다. 확실한 정해놓은 컨셉은 없다며 수줍게 웃던 그녀의 말과는 달리 집 안 전체에는 그녀의 색깔과 취향이 자연스럽게 담겨있었으며, 해사하면서 차분한 그녀만의 분위기가 그대로 드러났다.

Tip. 시공 후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현관을 열고 집에 딱 들어서면 화장실과 거실이 바로 보였어요. 사내아이 둘을 키우다 보니 화장실 변기 커버라던가 장난감 등이 신경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현관 쪽에 가벽을 설치했어요. 답답해 보일 거라는 의견도 많았지만, 시공이 끝나고 완성된 것을 보니 무척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집안 곳곳에 숨어있는 충분한 수납공간도 살림에 도움이 돼서 좋습니다.”





 

감각이 젊은 회사 디자인 퓨전은 고객의 의견과 취향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되, 그에 맞는 제안도 망설이지 않는다. 고객이 살아갈 집이기에 고객의 의견이 최우선이라는 담당 디자이너는 단열과 기본 설비, 고객의 요구에 멋스러운 디자인을 입혀 감각적이고 세련된 집을 만들어 냈다. 잘 활용하지 않는 공간을 찾아내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만들어내는 그는 안방 화장실을 개조해 샤워기를 떼어내고 파우더 룸처럼 꾸며 고객의 로망을 실현함과 동시에 실용적인 공간을 만들어 냈다. 공간 활용을 위해 세탁기의 위치를 옮기고 배수 문제까지 깔끔하게 해결한 그는 고객의 요구와 만족도를 가장 크게 생각하며, 다양한 그림 배치와 포인트 색상을 입은 도어 등 집 안 곳곳에 자신의 색을 더해 디자이너로서의 특색을 잘 표현하였다. 집의 분위기에 따라 입히는 디자인이 달라진다는 그는 최신 트렌드까지 놓치지 않으며, 새롭고 센스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 거실에서 TV 시청을 하지 않는 고객의 생활방식에 맞추어, 거실보다는 서재의 느낌을 주기 위해 찬넬 선반을 설치했다.

2. 고객의 요청사항에 맞게 집에 들어섰을 때 바로 거실과 화장실이 보이지 않도록 가벽을 세웠다. 가벽에 그림은 디자이너의 입주선물로 집에 밝은 분위기를 더한다.

Tip. 가벽을 세우면 아늑하지만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충분한 회의와 고민이 필요하다.

3. 거실은 원래 노출 천장을 계획하고 있었지만, 집이 맨 위층이기 때문에 단열문제가 생길 수 있어 매립 조명으로 마무리했다.

4. 문에 포인트 색상을 주어 톡톡 튀면서 심심하지 않은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조명 또한 집에 분위기에 맞게 고객에게 추천해주어 인테리어에 완성도를 높였다.

Tip. 모든 문에 포인트 색상을 주지 말고 몇 개의 문에만 포인트를 주어야 느낌을 낼 수 있다. 

5. 침실 중간에 가벽을 세워 안쪽을 드레스 룸으로 꾸몄다.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공간이자, 한 공간에서 2가지 분위기를 내 다채로우며, 색다른 느낌을 준다.

Tip. 가벽이 답답해 보일 것을 우려하여 유리창을 설치해 답답한 느낌을 없앴다.

6. 공간 활용을 위해 세탁기를 앞 베란다로 옮겼으며, 그로 인해 빨래할 때의 동선이 정리되었고, 전보다 훨씬 넓고 편리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사진 여인우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