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병점 우남퍼스트빌

화이트 베이스와 목재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 아파트 인테리어
Gyeonggi, Korea
 
 
 
▲현관의 바닥은 고급스러운 비앙코 타일로 깔끔하게 구성했다. 밝은 톤의 벽면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화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신발장 도어의 손잡이는 골드로 장식하여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했다.
Tip. 신발장은 높게 띄워 바닥이 넓게 느껴지도록 계획했다. 안쪽에 설치된 간접 조명은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준다.
Tip. 현관 왼쪽 벽면에는 큰 사이즈의 타원형 거울을 배치해 실용성을 더했다.
 
▲우드 소재의 양문형 도어를 중문으로 설치해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중문의 나뭇결은 내추럴한 감성을 자아내며 자칫 단순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 역할을 해낸다.
 
 
 
▲베이지 톤의 강마루로 바닥 전체를 시공하여 따스한 무드를 즐길 수 있다. 화이트 컬러의 벽면이 자연스레 어우러진 깔끔한 거실은 최소한의 가구만을 배치해 미니멀한 인테리어로 완성했다. 아트월에는 무지주 목재 선반을 설치해 다양한 소품들을 꾸밀 수 있으며, 공간 곳곳에 놓인 식물들과 함께 내추럴한 감성이 느껴지도록 연출했다.
Tip. 짙은 색채감의 가구들을 활용하여 공간의 중심을 잡아주고, 시각적인 단조로움을 해소시켰다.
 
 
 
 
▲거실 맞은편에 자리한 주방에는 원목으로 제작한 식탁을 배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모자이크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에는 ㄷ자 구조의 싱크대를 설계해 여유로운 가사 공간과 동선의 편리함을 마련했다.
Tip. 식탁 위에 은은하게 퍼지는 펜던트 조명을 포인트로 시공하여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했다 .
Tip. 거실과 주방 사이에는 가벽을 세워 공간을 분리하는 동시에 상부를 비워둠으로써 개방감을 살렸다.
 
 
 
 
 
▲침실에는 벽면 사이즈에 맞는 붙박이장을 제작하여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샌드 그레이 컬러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했으며, 파우더룸에 마련되어 있는 화장대 역시 동일한 색상으로 컬러감을 유지했다.
Tip. 인상적인 디자인의 거울과 벽부등을 설치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다.
 
▲아이방의 옷장은 벽면의 공간을 모두 차지하기보다 침대를 배치할 수 있도록 창가 앞쪽 공간을 비워두었다. 옷장이 일부 파티션의 역할도 수행하면서 조금 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이지민
ixd.jmlee@gmail.com
BK Design
병점 우남퍼스트빌
39 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