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광교 중흥S클래스

감각적이고 따뜻한 스타일링과 호수 뷰가 돋보이는 네 가족의 아파트
Gwanggyo, Korea
 
현관에는 아치형 블랙 컬러의 중문을 시공했다. 화이트 베이스와 우드 패턴의 바닥재로 다소 밋밋해보일 수 있는 긴 복도는 각 방으로 연결되는 도어를 다크 그린 컬러로 도장해 포인트를 주었다. 화이트와 우드, 그린 컬러의 조화로 집안에 들어서자마자 편안한 자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Tip. 핀 조명이 떨어지는 공간에는 고풍스러운 악기를 배치해 긴 복도 공간의 오브제로 활용했다.
 
 
거실 3면에 창이 나 있고, 이 창을 통해서는 호수와 산이 보이는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기 때문에 어느 방향으로 앉아도 바깥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가구 배치에 신경을 썼다.
 
Tip.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 소파가 화이트, 핑크 등 시폰 소재의 가벼운 커튼과 화이트와 우드 베이스의 거실 공간에서 톤의 중심을 잡아준다.
 
ㄷ자 형태의 주방은 널찍한 다이닝 공간과 이어져 있기 때문에 조리 시간과 식사 시간에도 가족들의 대화가 단절되지 않는다.
 
Tip. 타원형의 블랙 테이블은 소재가 다른 라벤더 핑크 벨벳 컬러 체어를 믹스해 디자인 요소를 조화롭게 반영할 수 있도록 했으며, 때로는 가족만의 오붓한 다이닝 공간으로, 때로는 홈 카페의 분위기로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
 
Tip. 인상적인 팬던트 조명이 테이블의 중심으로 떨어지도록 설치, 식사 시간의 아늑한 분위기를 더했다.
 
 
프라이빗한 부부의 침실은 오롯이 휴식만을 추구하는 공간으로서, 트윈 베드를 배치해 호텔의 분위기로 편안하고 깔끔하게 연출했다. 파우더룸을 지나 드레스룸으로 향하는 중문은 조명과 패브릭에 맞춰 올리브 톤의 필름으로 마감하고 망입 유리를 사용했다.
 
Tip. 심플하게 스타일링했지만, 다소 허전할 수 있는 부분은 민트 컬러의 패브릭을 매치했고, 협탁에는 인상적인 골드서스의 스탠드가 오브제처럼 돋보인다.
 
고등학생인 자녀의 취향을 반영해 크림 컬러를 베이스로 미니멀하고 심플하게 꾸몄다.

Tip. 짙은 우드 컬러의 붙박이장은 화이트 필름으로 시공해 협소한 방을 더 넓어 보이게 했다 .
 
Tip. 톤 앤 매너에 맞는 최소한의 가구를 배치, 답답해 보이지 않는 화이트 쉬폰 커튼으로 스타일링했다.
차주헌 기자
ixd.jhch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