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여의도 리첸시아 아파트

감성과 편안함이 더해진 꿈의 공간
Seoul, Korea

▲현관 전실은 따뜻한 색감의 아이보리톤으로 화사하고 깔끔한 집의 분위기를 보여준다.
Tip. 집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그림 작품은 공간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한다. 이외에도 집안 곳곳에 마르셀 뒤샹과 같은 작가의 작품을 배치해 주거공간이지만 갤러리의 우아함이 느껴진다.

 

 

▲트렌디한 감각이 더해진 거실은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공간이다.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답게 지낼수록 편안한, 안식처가 되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Tip. 낮에는 따스한 자연광으로, 밤에는 아늑한 인공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Tip. 블루 계열의 1인 체어, 조형물과 같은 조명 등의 인테리어 포인트는 공간에 생동감을 더한다.

 

 


 

▲시각적, 공간적 확장을 위해 주방 벽을 허물고 주방과 거실이 연결되는 오픈형 구조로 변경했다. 이에 주방에서 요리하면서 거실에 앉은 사람과도 이야기할 수 있는, 자유로운 소통의 공간으로 완성됐다.
Tip. 조리대는 기존 벽 쪽에서 아일랜드형으로 변경해 조리대에서도 다이닝 공간과 거실을 한눈에 담기 쉽다. 조리대 뒤쪽으로는 문을 여닫을 수 있는 다용도실을 만들어 깔끔한 수납이 가능하다.

 

 

 

▲부드럽고 깨끗한 느낌의 다이닝 공간은 원형 식탁과 의자를 배치해 카페와 같은 감성적인 무드가 느껴진다. 스피커로 음악을 들으며, 잔잔한 분위기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거실 앞쪽으로는 금속 유리 도어 너머로 서재 공간이 자리해 있다. 창밖으로 펼쳐진 서울의 전경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어우러진 서재는 책도 보고 업무도 볼 수 있는, 이상적인 삶을 실현시킬 수 있는 공간이다.
Tip. 여유로움으로 가득한 서재에는 원목과 벨벳, 금속이 적절히 어우러진 가구를 배치해 다채로움과 고
급스러움이 모두 느껴진다.

 

 

▲서재에서 바로 이어지는 침실은 로맨틱하고 단정한 공간이다. 한쪽 벽은 화사한 핑크 컬러를 더해 공간에 생기를 더했으며, 창을 바라보는 침대 배치로 침대에 누우면 언제든 밤과 낮의 한강 뷰를 눈에 담을 수 있다.
Tip. 집의 전체 공간을 시각적, 동선적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침실 문은 미닫이형 금속 유리 도어로 교체
해 서재에서도 침실 내부가 잘 보이도록 했다.

 

 

▲게스트룸과 멀티룸 등 각 공간마다 작은 휴식 공간을 조성했다. 기존 가구를 활용한 게스트룸에는 좌식 테이블과 플로어스탠드를 매치해 고즈넉한 분위기의 공간을 연출했으며, 멀티룸에는 발코니에 파스텔톤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작은 나만의 카페를 만들었다.

 

 

Tip. 휴식 공간은 모두 유리창 옆에 배치해 따스한 햇살과 함께 바깥 풍경을 즐기며 티타임을 갖기에 좋다.

 

성은주 기자
ixd.ejsung@gmail.com
INTERIOR 오월 / 57 PY
여의도 리첸시아 아파트

사진: 오세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