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간 소통과 공간에 깊이를 더하는 공간 인테리어


PROLOGUE: 가족을 한 자리에 모이도록 만들어준 다목적 서재 공간
방 하나의 벽을 트고 가벽을 만들어 개방적인 듯 독립된 공간
서로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시선을 마주치기 쉽고 소통 또한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공간

 

 

▲바닥과 벽을 같은 컬러, 마감재로 통일해 더욱 넓어 보이는 현관은 블랙프레임의 금속 중문을 설치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미가 느껴진다.


Tip. 간접조명을 설치해 은은한 분위기와 함께 주거 공간의 따스한 느낌을 강조했다.

 

 

▲화이트 톤을 베이스로 해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거실은 기존에 방이었던 공간의 한쪽 벽을 트고 가벽을 만들어 마련한 가족실과 시각적으로 연결되어 보인다.


Tip. 정면으로 공간을 바라봤을 때, 예쁜 펜던트 조명 포인트로 화사하면서도 팬시한 대형 액자를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가진다.

 

 

▲비교적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느낌의 오픈형 가족실은 대형 우드 슬랩 테이블을 공간 중앙에 배치해 언제든 가족과 원활하게 소통 가능하고, 다같이 둘러앉아 책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Tip. 잘 보이지 않는 가벽 안쪽으로 책장을 설치했으며, 이동식 책장을 함께 두어 수납과 사용에 있어 효율적으로 꾸몄다.

 

 

▲청결함이 돋보이는 다이닝 공간은 은은한 간접 조명과 타일 벽, 대리석 식탁 등의 아이템 매치로 우아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며, 고급스러움과 세련미 넘치는 공간을 추구한다.


Tip. 라이트한 느낌의 플랩장과 팬트리 수납장, 아일랜드 조리 공간 등 다양한 구조적 동선변화와 수납공간 추가로 효율적이고 실용적이다.


Tip. 주방 한쪽에는 미니멀한 홈카페 공간을 조성해 원할 땐 언제든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다이닝에서 러블리한 화이트 도어를 통해 이어지는 세탁실 겸 다용도실은 다양한 수납 및 보관 공간으로 정리가 쉽고 깔끔하다.

 

 

▲완벽한 숙면을 위한 침실은 군더더기 없는 인테리어와 모던한 분위기로 완성했다. 아늑함이 느껴지는 침구와 화이트로 꾸며진 파우더룸이 인상적이다.

 

Tip. 거실에서 침실로 이어지는 복도 끝에는 화이트 코지월을 설치해 이곳이 다채롭고 감각적인 공간임을 보여준다. 코지월 위쪽으로는 간접조명을 매입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이의 취향을 반영한 아이 방은 시원한 블루 컬러의 벽지를 사용해 밝고 화사한 느낌으로 완성했다.


Tip. 한쪽 벽면은 아이의 인생영화 포스터를 넣은 작은 액자 여러 개를 배치해 아이의 취향과 함께 풍성함까지 더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