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Hi는 판교 제2테크노벨리 기업성장센터의 공유 오피스다. LH와 성남산업진흥원이 협력 운영하고 있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입주사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여러 분야의 창업자들이 협업하고 있다. 디자인 스튜디오 문화공간어쏘시에이트는 Link-Hi의 활성화를 위해 약 350평 규모의 라운지 공간을 새로 디자인했다. 새로운 라운지는 입주사들과 창업자들에게 편의와 휴식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기업과 창업자 간의 활발하고 자유로운 교류를 돕는다. 라운지 공간은 Cloud Zero Lounge, Huddle Up, Media Column, Respite Room, Iconic Conference Room으로 구성된다.

 

 

 

 

 

Cloud Zero Lounge와 Huddle Up에는 벽이 주는 경계성이 존재하지 않는 조건에서 마치 구름이 막힘없이 흐르는듯한 형태의 천장을 구성했다. SUS Mirror라는 반사성을 가진 재료를 사용해 낮은 천고의 시각적 한계성을 극복하고, 금속 Post를 통해 오픈된 공간에 시각적 경계성, 영역성을 부여했다.

 

 

 

창업자 중심의 스마트워킹 공간은 운영사무실, 스마트 업무존, 내부 오픈 회의실 등으로 구성했다. 내부의 오픈 회의실은 오브제 형식의 백색 프레임과 조경요소를 통해 시선적인 겹침과 분절, 동시에 막힘없는 확장성을 통한 시각적 매개 역할을 한다. 내부 천장 디자인은 짙은 녹색으로 도색하고 화이트 루버를 사선으로 설치해 다이나믹한 방향성을 통한 시각적 확장성을 이끌고 있다.

 

 

 

 

 

 

Cloud Zero Lounge 존과 스마트 워킹 공간의 완충 역할을 하고 있는 Break Out은 내부에 존재하지만, 외부에 있는듯 열린 누마루 개념을 유연하게 연결하고자 했다. 내외부 경계의 모호성을 통해 공간 영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벽과 천장의 수평적 목재 루버, 수직적 금속이 갖는 날카로움, 레이어의 반복과 연결, 간접조명 효과를 통해 공간의 극적인 절제미를 보여주고자 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