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선지난 10월 14일 문을 연 LG전자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전시관 'SKS Seoul'은, 2017년부터 운영해온 논현동 쇼룸을 새롭게 재구성한 공간이다. SKM Architects는 '건축물이 본연의 기능과 목적을 수행하는 것을 넘어, 영감의 원천이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SKS Seoul에 고스란히 녹여냈다. SKS Seoul은 유럽 전통양식의 공간미와 구조적 질서를 모티프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최상급 럭셔리 키친의 철학을 섬세하게 구현한 공간이다. 건축가의 영감이 깃든 아치와 곡선의 그랜드 계단은 입체적인 공간 구성을 완성하며, 몰테니앤씨(Molteni&C)의 가구 배치는 한층 세련된 공간미를 더한다. 정교하게 마감된 디테일은 장인 정신과 정제된 미감을 드러낸다.
©이남선
©이남선
로비를 지나 3층으로 올라가면, SKS Seoul의 핵심 프리미엄 라인인 빌트인 제품 쇼룸이 구현되어 있다. 풀 라인업이 한자리에 구성된 이곳에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아크리니아(Arclinea)가 배치되어 유럽 특유의 감성과 섬세함이 더해졌다. 넥서스 키친의 매트한 질감은 공간의 품격을 부드럽지만 힘 있게 끌어올린다.
SKM Architects는 아치형 창을 통해 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하고, 빌트인 가구를 제외한 내장재는 밝은 톤으로 구성해 몰입과 여유가 공존하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거실로 이어지는 동선은 방문객으로 하여금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삶의 공간을 새롭게 인식하는 경험으로 확장된다.
©이남선
©이남선
©이남선
이어지는 이야기는 월간데코 12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KM Architects
WEB. www.skma.com
EMAIL.skm@skma.com
INSTAGRAM. @skmarchitects
홍혜주 선임기자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댓글 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