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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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는 전 세계인들을 열광케하는 스포츠 중 하나다. 대한민국에는 손흥민, 김민재 등 많은 축구 선수들이 세계적인 인정을 받으며 해외에서 활약 중이다. 특히 대한민국 미드필더의 미래라고 불리는 PSG(paris saint germain)소속의 이강인 선수는 섬세한 개인기와 탁월한 패스 플레이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울 강남구에 이런 축구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총 4개 층으로 구성된 PSG 플래그쉽 스토어는 1층(cafe/bar), 2층(PSG 제품 쇼룸), 3층(POP UP/협업 제품 쇼룸), 4층(offic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oftn studio는 PSG 브랜드의 정체성을 통해 로컬과 글로벌을 동시에 담아내고자 했다.

 

ⓒ최용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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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G 플래그쉽 스토어의 1층은 주간에는 cafe로 운영되며 야간에는 bar로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PSG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위해 PSG의 로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으며, 우드 소재를 통해 차분한 무드를 선사했다. 더하여 oftn studio는 벽면에 큰 창을 배치하여 내부와 외부의 경계를 줄였다. 이를 통해 손님이 외부의 턱에 걸터앉아 스토어를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의도했다. 2층은 PSG의 유니폼, 의류,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천정의 구조, 바닥의 패턴 등을 활용하여 동선을 계획한 oftn studio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더하여 축구 스타디움을 떠올릴 수 있는 락커룸과 선수대기석은 스토어의 콘셉트를 더욱 살려준다. 또한 목재와 금속을 믹스하여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기획했다
 
 
ⓒ최용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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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tn studio는 3층을 미래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유니폼 마킹과 협업, 이벤트들이 일어나는 이 구역은 노출콘크리트와 금속을 사용하여 1, 2층과는 차별성을 두었으며, 조명과 행거를 이동식으로 계획하여 이벤트가 일어날 때에 맞춰 공간이 변화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매대 또한 조립식 모듈형으로 배치하여 스페이스의 활용도를 늘릴 수 있도록 의도했다. oftn studio는 PSG라는 브랜드를 수직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로 기획하여 사용자들이 모든 층과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oftn studio는 PSG flagship store를 통해 PSG라는 브랜드와 팬들이 연결되고 커뮤니티가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바람을 담았다.

 

 

oftn studio

WEB. www.oftn.kr

EMAIL. oftner@oftn.kr

INSTAGRAM. @oft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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