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우수컨텐츠 로고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LUFT COFFEE 합정점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의 조화가 인상적인 커피숍
Seoul, Korea

 

 

LUFT COFFEE 합정점은 루프트커피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 장소다. 과거 1호점이 합정에 생겼다가 명동으로 이전을 했었고, 광화문, 망원동에 지점을 낸 후 최근 다시 합정으로 돌아와 4호점을 오픈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합정의 한 가옥을 리노베이션해 완성된 LUFT COFFEE 합정점은 오래된 가옥의 느낌을 살리고 고유의 커피 맛을 알리는 데 초점을 두었다. LUFT COFFEE 합정점은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의 조화가 인상적인 공간이다. 과거 연립주택의 틀이 그대로 남아있는 정문을 지나면 MY NAME IS JOHN의 감각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파사드와 정원을 만날 수 있다.

 

 

 

 

LUFT COFFEE 합정점의 내부 공간은 불필요한 부분은 철거하고 필요한 부분은 조성한다는 심플한 기준을 통해 디자인됐다. 바리스타 바(Bar)와 고객 공간이 위치하는 1층은 벽체와 천장의 마감재 등 군더더기를 최대한 덜어내어 러프한 느낌을 살렸으며, 동시에 스틸 프레임을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도장하고 벤치와 가구를 제작해 연출되는 모던한 느낌이 공존한다. 특히 LUFT COFFEE 합정점의 전면에 위치한 대형 통유리와 이를 관통하는 듯한 좌석의 배치로 인해 실내 공간과 외부 정원의 모호한 경계를 구성했다.

 

 

 

구 주택의 정겨운 분위기가 그대로 남아있는 원목의 계단을 오르면 LUFT COFFEE 합정점의 2층을 마주하게 된다. 2층 역시 1층의 분위기를 그대로 이어가면서, 동시에 넓은 창으로 풍성한 자연광이 유입되거나 1층 외부의 정원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계했다. 정원과 직접적으로 면하지 않았지만 도시 안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석구석에 식물을 배치하고 거울이나 스테인리스 스틸 등 비치는 소재를 두었다. 이렇게 완성된 곳곳의 포토존 덕분에 LUFT COFFEE 합정점을 찾는 고객들은 자연스레 카메라를 들게 된다.

 

차주헌 기자
ixd.jhcha@gmail.com
MY NAME IS JOHN
WEB: mynameisjohn.co.kr
EMAIL: mnjkorea.john@gmail.com
CONTACT: 02-2282-1056
INSTAGRAM: @mynameisjohn_interior

프로젝트명: LUFT COFFEE 루프트커피 합정점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8길 32-10
면적: 200 m2
바닥 마감: 마루
벽체 마감: 노출
천장 마감: 노출
사진: 이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