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파인드카푸어 플래그쉽 스토어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거리에 오픈한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Seoul, Korea
 
쇼메이커스는 상업공간의 영역을 중심으로 아트와 커머셜의 경계를 넘나들며 Creative, Balance, Movement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비일상적이고 실험적인 공간 디자인을 구축하고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거리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파인드카푸어는 패션과 순수 예술의 만남을 컨셉으로 여성 핸드백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스튜디오는 브랜드의 예술적 성향을 매장에 과감히 드러냈다. 제품만 즐비하게 배치된 일반적인 상업공간과 달리 ‘빛의 모멘텀’을 주제로 공간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조형적인 오브제를 배치해 브랜드의 신비로움을 강조했다.
 
 
 
건물 외부는 푸른빛을 띠는 칼키테 카라이비카 대리석을 활용했다. 무게감 있는 대리석 소재는 브랜드의 클래식함과 고급스러움을 부각했다. 매장을 들어서면 블루와 옐로우 컬러가 조화를 이룬 매혹적인 공간이 눈 앞에 펼쳐진다. 지구의 자전을 컨셉으로 한 키네틱 아트 또한 공간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예상치 못한 움직임으로 회전하는 조형물과 천장의 기하학 패턴 매치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푸른색 조명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비비드 컬러로 가득한 새로운 공간이 등장한다. 단순한 이동 통로가 아닌 1층과 지하를 자연스레 이어주는 전이 공간으로서 손님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한다. 4개의 전면 거울과 독특한 오브제 또한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지하 디스플레이 존은 제품의 개성과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나타낼 수 있도록 모던하고 입체적인 공간으로 구성했다. 동시에 다양한 질감의 소재들을 사용하여 파인드카푸어 매장만이 선사할 수 있는 감각을 더했다. 메인 상품의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은 단순히 핸드백을 구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곳을 방문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백색의 대리석과 고급스러운 블루 벨벳의 각 공간은 서로 대조를 이루면서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매장은 여러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어 공간의 경계를 넘나들 때마다 새로운 장소를 방문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손님들은 매장에서 자신만의 파인드카푸어 백을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이지민
ixd.jmlee@gmail.com
쇼메이커스
HOMEPAGE: www.showmakers.co.kr
CONTACT: 02-6494-0709
EMAIL: dojinchoi@showmakers.co.kr
INSTAGRAM: @showmakers_studio

프로젝트명: 가로수길 파인드카푸어 서울 플래그쉽
설계: 쇼메이커스
시공: 팍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3길 37 파인드카푸어 서울 플래그쉽
면적: 1층 87.36m2(26평) / 지하 1층 147.75m2(44평)
규모: 지하1층, 1층
바닥/벽체/천장 마감재: 스톤 플로어 / 스페셜 페인트마감 / 격자루바, 바리솔
사진: 오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