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Project Dorohov Architect는 2009년 설립된 건축사무소로, 호텔, 레스토랑,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비롯한 상업 공간 등 다양한 분야의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Hilton, Marriott, InterContinental 등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와 협업하여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스튜디오는 카리스마와 열정이 넘치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친환경적이며 자연스러운 소재를 건축 분야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Bosfor는 러시아 Rostov-on Don 지역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스트리트 푸드부터 프리미엄 요리까지 다채로운 터키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보스포루스(Bosfor) 해협은 터키의 서부, 마르마라해와 흑해를 연결하는 동시에 아시아와 유럽을 나누는 해협이다. 아시아와 유럽의 경계를 지칭하는 해협의 이름을 빌려온 레스토랑은 그 이름에 걸맞게 유럽과 아시아 문화가 융합된 공간이다. 스튜디오는 우리가 가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화려하면서도 동양적 디테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유럽풍 디자인의 레스토랑을 완성했다.
 
 
 
스튜디오는 식당, 카페, Pub 등 시장의 유행을 선도하는 것은 젊은 층의 고객들이라 생각했기에 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 모을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해결 과제였다. ‘터키’하면 흔히 떠오르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깔끔한 라인의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파노라믹(Panoramic) 스테인드글라스, 벨벳, 식물, 천연석, 아치형, 그리고 개방적인 구조 등을 통해 동양 문화에 대한 현대적 관점을 그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내는 데 성공했다.
 
 
 
1층이 캐주얼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밝은 느낌의 공간이었다면, 2층은 레스토랑의 프리미엄 구역이다. 아래층과 대조적으로 톤 다운된 차분한 색상을 베이스로 두고 식물을 더해 포인트 요소로 활용했다. 레스토랑 전체를 아우르는 푸른 식물은 실내 장식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공중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식물은 바에 앉은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오브제로, 낮에는 자연광을, 밤에는 밝은 네온 사인의 빛을 받아 은은하게 반짝인다.
 
 
 
 
루프탑에는 지붕 주변을 따라 수많은 식물들을 배치하여 번잡한 도시의 풍경을 가려주는 ‘커튼’을 형성했다. Bosfor 레스토랑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터키인들의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자연적 재료와 현대적인 재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비슷한 느낌의 전형적인 레스토랑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상업공간으로 완성됐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