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3년 차. 달콤한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영미 씨는 30년 된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오래되고 낡은 집이 아닌 부부의 취향이 가득 담긴 예쁜 집을 갖고 싶었고, 오랜 심사숙고 끝에 디자인 퓨전에 시공을 문의하게 되었다. 디자인을 전공해 안목 있는 남편이 좋아하는 블랙 베이스의 모던한 인테리어를 원한 부부는 파벽돌과 노출 천장을 디자인 회사에 요청했다. 집이 세로로 길기 때문에 시선도 분산해 주고 집에 독특함을 더해 줄 좋은 요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깔끔한 것을 좋아하는 그녀는 안방 침대에서 붙박이장이 보이는 것이 싫어 가벽을 세웠고, 그 뒤에는 옷과 가방을 걸 수 있게 해 실용성을 더했다. 일본 유학 생활의 영향으로 건식 화장실을 원했던 영미 씨는 구조 변경과 세면대 설치를 통해 건식 화장실과 유사하게 완성된 화장실에 만족했다. 집의 전체적인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녀는 어울리지 않는 색의 식탁과 TV 장을 직접 페인팅하였고, 폭이 좁은 집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해 현관 앞에 커다란 거울을 배치하는 센스를 보여주었다. 한 때 미술을 전공했던 그녀는 감출 수 없는 세련된 감각으로 집에 자연스레 어울려 포인트가 될 만한 조명을 직접 고르고, 인테리어 잡지를 찾아보는 등 인테리어에 열의를 보여주었다.

다음 집에서는 공간마다 바닥을 다르게 꾸며보고 싶다는 그녀의 목표에 대해 물어보았다. “여행을 워낙 좋아하고 인테리어에도 관심이 많아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서 해외 인테리어를 보고 싶어요.” 조곤조곤 이야기하는 참한 그녀의 꿈이 꼭 이루어지길 바란다.
 

Designer’s Concept

모두가 만족하는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 디자인 퓨전은 자유로운 현장 분위기와 끊임없이 샘솟는 아이디어를 자랑한다. 통통 튀는 젊은 감각의 담당 디자이너는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좋아해 고객이 원하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완벽히 구현했다. 고객의 요구에 세련된 디자인을 입혀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어낸 그녀는 무리한 공간의 확장보다는 주어진 틀 안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끌어냈다. 건식 화장실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사이즈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구조변경과 세면대 교체를 통해 최대한 건식 화장실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그녀는 소통이 많을수록 서로의 만족도가 높으며, 소통의 단절이 곧 불만이 될 수 있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흔한 디자인보다는 본인의 스타일과 고객의 특색을 담은 디자인을 보여주는 디자인 퓨전은 작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신경 써 낮은 하자율과 공사 후에도 계속되는 철저한 관리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Tips

집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해 현관 중문을 최대한 높였으며, 망입 유리는 다소 심심한 문에 포인트로 사용했다.
TIP. 폭이 좁은 집에 거울을 설치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철제 프레임 유리는 공간 분리의 역할 겸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는데, 답답함을 없애기 위해 상단에 여유 공간을 두었다.
바닥은 흔한 강마루색이 아닌 블랙을 사용해 카페나 바의 분위기를 냈다. 
TIP. 검은 바닥은 흰 먼지가 잘 보일 수 있어 청소가 자주 필요하다.

노출 천장으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강조했다.
TIP. 노출 천장에 사선을 많이 주어 집이 넓어 보이게 했다.

화장실 구조를 변경하였다. 카운터 세면대로 공간을 넓게 쓸 수 있게 했으며, 최대한 건식 화장실에 가깝게 디자인했다.
TIP.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슬라이드 도어에 철제 프레임 행거를 달았다. 집의 컬러가 전체적으로 어두우면 차가운 느낌의 철제 프레임이 잘 어울린다.

좁은 안방에는 침실과 옷장 사이에 가벽을 세워 공간을 나누었다.



























사진 여인우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