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도 살아보고 싶은 제주도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 자연유산으로 등재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우리의 섬이다.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의 ‘곶자왈’은 제주 방언으로, ‘곶’은 숲을, ‘자왈’은 덤불을 의미하며 숲으로 둘러싸인 제주생태관광지역이다. 아이플래닝은 멀리 푸른 바다가, 가까이 곶자왈의 숲이 둘러싼 이곳에 제주다운 제주를 담은 공간, 천혜의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정제된 디자인의 타운하우스를 계획했다. 곶자왈 아이파크의 85세대는 각각 희소가치가 높은 중형(84 Type)과 선호도 높은 대형(108 Type) 평형대로 구성된다.
곶자왈 아이파크는 북쪽으로 저지리의 상징인 ‘저지오름’을 곁에 두고 있다. 실속있는 25평형대의 84C Type은 Breeze, 산들바람을 키워드로 디자인했으며, 산들바람이 불어오는 기분 좋은 언덕, 저지오름의 바람이 주거공간에 불어넣는 생동감을 담았다. ‘소프트 미니멀’한 분위기를 위해 그레이, 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설정했으며, 보조색으로 블루 컬러를 선택해 편안하면서도 에너지가 느껴진다. 84C Type은 수평으로 배치한 길이 3m의 디럭스한 현관 구성으로 시원한 깊이감 및 공간감을 확보했다. 또한, 공용공간을 중심으로 자녀들의 공간과 세대주의 공간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으며, 주방에는 ‘11’자 형의 대면형 주방가구를 설계해 동선이 편리하고 주방 공간의 확장감을 부여했다. 한편 84C Type의 안방은 그레이 오크 원목마루로 바닥을 마감해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의도했다.
대중적으로 선호되는 대형 세대면적의 108 Type은 천리까지 퍼지는 향기를 지녔다는 꽃, 백서향의 여성적인 고고함을 클래식하게 담은 공간이다. 깨끗하고 클래식한 공간 연출을 위해 화이트, 프렌치 그레이를 주조색으로, 그리고 이를 보조하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위해 크림 컬러를 활용했으며, 우아한 라인와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정제된 아름다움을 갖춘 공간이다. 108 Type은 지하 1층과 지상층의 층별 분리 구성으로 공용공간과 프라이빗한 공간을 나눴으며, 컬러 대비와 라인을 강조한 세련된 디자인의 가구를 설치해 공간을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했다. 108 Type은 1층에 거실, 주방, 공용 욕실과 마스터 베드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108 Type의 지하 1층에는 두 개의 객실과 각각의 욕실이 갖춰져 있으며, 그 외에도 곶자왈 공원을 바라볼 수 있는 전면 테라스가 달려있다. 또한, 두 개 침실이 구성된 만큼 지하 1층에 별도의 세탁실이 갖춰져 있어 생활 동선을 최적화했다. 천혜의 제주 자연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제주 곶자왈 아이파크는 타입별 실속있는 레이아웃과 고전적인 클래식의 무거움을 덜어낸 부드러운 디자인, 제주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자연 속의 휴식, 차별화된 공간을 표방하며 제주에서의 삶을 꿈꾸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차주헌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댓글 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