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뮬라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뮬라의 휴식 공간이다. 클라이언트는 고객에게 스포츠웨어로만 인식되어 있는 편중된 이미지를 재고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삶과 휴식을 공간에 담아내 그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길 원했다. 이에 DESIGN 5는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함을 주는 완벽한 핏으로 많은 이에게 사랑 받는 뮬라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녹여내는 동시에 누구나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카페 뮬라를 기획했다.
 
 
카페 뮬라는 길 안쪽으로 깊이 들어가야 마주할 수 있는 본 건물의 지형적인 구조와 주변이 건물로 둘러싸여 있다는 점 때문에 고립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이에 DESIGN 5는 건물 모두 전면 유리로 기획하고 탁 트인 루프탑 공간을 구성해 LANDSCAPE HOUSE 컨셉을 극대화했다. 본래 건물은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것으로 글라스 루프의 형태가 접목되어 있었다. 디자이너는 이를 활용해 LANDSCAPE + MULA의 이상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디자이너는 공간에 스포츠 정신과 뮬라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오브제와 소재 선택 등에 많은 신경을 썼다. 여러 오브제의 유선 형태는 뮬라가 추구하는 완벽한 핏과 편안함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곡선형의 유리 입구와 그 정면에 마주하는 바(Bar), 부드러운 라운드의 체어, 테이블의 연속성은 강인하지만 부드러움을 지닌 스포츠 정신과 미래 지향적인 뮬라의 아름다운 라인을 은유적으로 드러낸다.

 
 
 
바와 테이블에 사용된 스톤은 유선 형태의 가공과 디테일로 부드러움을 담아냈으며, 견고한 우드 소재로 자연스러움과 따뜻함을 표현했다. 여유로운 테이블 배치와 다양한 형태의 체어로 개인 또는 여러 사람이 자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강조하는 동시에 누구나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기사 고민주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