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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모스피어의 이번 프로젝트 한샘 디자인파크 송파점은 한샘 매장 개혁의 시작점 이다. 디자인파크 송파점은 '집에서 삶으로'라는 콘셉트 아래 '집'이라는 물리적 구현 보다 '삶'에 대한 나의 스타일을 상상하도록 유도하는 풍성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 다. 아키모스피어는 고객들이 '더 매력적인 나의 삶'을 상상하고 완성할 수 있는 공간 을 중점으로 디자인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래의 고객까지 모두 사로잡기 위해 카페 진정성 등 커뮤니티 공간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고객이라도 부담없이 방문해 쉬어갈 수 있도록 계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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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모스피어는 공간 안에서 호기심을 자극하는 경험과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건축적 특징을 매력적인 공간 경험으로 전환시키는 디자인 콘셉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했 다. 디자인파크 송파점은 한 층의 면적이 넓고 B1, B2, 메 자닌 층 세 개의 층을 사용, 기둥이 많고 코어가 중심에 있 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런 건축적 장단점을 박스의 조형 성으로 서로 레이어링시켜 세 개의 박스는 프로그램을 담 는 매스를 구성, 분산된 작은 박스들은 한샘의 CI 'Creative Blocks'처럼 군집과 여유를 이루며 매장 곳곳에 배치했다. 밀도감 있게 배치된 박스영역, 느슨한 박스영역을 각 사업 부별 특징에 맞게 배치해 지루하지 않게 계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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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내부에 배치된 전시 단위의 박스들은 한샘의 가변적 전시 시스템이자 상품 과 연출의 표현력을 극대화하는 CB(Creative Box)로 구체화된다. CB는 한샘 의 새로운 SI 캐릭터를 대신하는 프로파일 시스템으로, 한샘 매장에 필요한 다 양한 기능을 담을 수 있다. CB의 컬러는 연출 분위기에 맞게 변화하며, 다양한 표현력이 내재된 유리와 면재를 탈부착할 수 있어 상품의 표현력을 극대화시킨 다. 파티클 보드를 사용해 타일, 벽지 등 다양한 테마의 표현이 가능하며, 사틴 유리를 통해 제품들이 '설핏설핏', '어롱어롱' 비치는 인상을 자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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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는 '점, 선, 면'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삶'의 공간인 커뮤니티 공간을 디자인했다. 커뮤니티 공간 전체에 보이지 않는 삶의 이야기가 시각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점, 선, 면의 조형 요소에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했다. 한샘의 상품은 크게 두 가지 영역으로 나뉘게 되는데, 다양한 테마와 분위기를 발견할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과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모든 것들을 비교해볼 수 있는 '아카이브' 영역으로 나뉜다. 큐레이션 공간은 키친, 퍼니싱, 바스, 모델하우스 등 집의 일부 공간을 고개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아카이브 영역은 마치 도서관에 온 듯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할 수 있으며, 한샘이 지닌 전문성과 헤리티지를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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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SI 리뉴얼 프로젝트-한샘 디자인파크 송파점
설계. 아키모스피어
시공. 아이디스튜디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41 B1F~B3F
면적. 3,600m² / 1,089평
규모. 중층, B1F, B2F, B3F
바닥/벽체/천장 마감재.
- 콘크리트 폴리싱 / 도장, 알루미늄, 사틴유리
- 인테리어 필름 / 도장
사진. 최용준
임정훈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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