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치 파도의 물결을 보는듯한 외관을 가진 집이 인도 아메다바드에 있다. Liquescent House는 샤일리 뱅커의 '자연스러운 유동성'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는 건축물로, 엄격한 선과 각도보다 유기적이고 흐르는 형태를 선호하는 그녀의 디자인 언어를 여실히 보여준다. 또한 건축은 자연과 조화로운 상호 관계에 있으며, 이를 철저히 반영해야한다는 그녀의 철학을 바탕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완성된 주택의 레이아웃은 정원을 완벽하게 통합하여 자연이 공간 사이사이로 흐를 수 있게 했다. 정원과 주택 주변으로 흐르는 물은 실내와 실외의 연결성을 부여하며 자연의 푸르름을 집의 심장부로 확장한다.


arkytos는 건물의 곡선, 모서리, 볼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단조로운 색상을 선택했으며, 이를 실내 색체 계획의 기반으로 삼았다. 특히 흰색의 순수함과 단순함을 강조함으로써 건축적 형태를 더욱 부각시키고, 유동적인 기하학적 요소가 돋보이도록 의도했다. 한편, arkytos는 Liquescent House의 구성을 결정할 때 가족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두었다. 각 세대를 위한 마스터 침실, 게스트룸, 기도실 및 학습 공간을 배치해 가족의 요구를 충족함과 동시에 최고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을 제공했다.


arkytos의 손에 완성된 Liquescent House는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우러지며 투명성, 물질성 및 구조적 혁신을 사용하여 형태와 기능의 완벽한 통합을 달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엄격한 관습에서 탈피하며 주거 건축을 재정의함과 동시에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적 경험을 제공했다. Liquescent House는 주택 전체를 두르고 있는 통창을 통해 따사롭게 드리우는 포근한 햇빛을 느끼며 한 데 모여 도란도란 가족의 정겨움을 나눌 수 있는 기능적면서도 미적으로 매력적인, 가족에게 선물 같은 곳이다.
Shaili Banker Architects
WEB. www.shailibanker.com
EMAIL. arkytos@gmail.com
INSTAGRAM. @shaili_banker_architects
0개의 댓글
댓글 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