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6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Luca Nichetto는 베니스 건축예술대학에서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고 졸업 후, 유리 제조업체 Salviati에서 일하며 제품 디자이너로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꾸준히 쌓아갔다. 그리고 2006년, 산업디자인과 제품디자인, 디자인 자문을 해주는 종합 스튜디오 Nichetto Studio를 베니스에 설립했다.
 
설립 이후, 여러 브랜드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나아가 이탈리아에 국한되지 않고 점점 세계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갔다. 초기에 초점으로 두었던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디자인과 건축 분야까지 발을 넓히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1년에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두 번째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했고, 이를 계기로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라는 이미지를 얻으며
이탈리아 디자인 문화를 선도하는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니체토 스튜디오는 전 세계의 다양한 브랜드들 그리고 고객들과의 친밀한 관계 유지를 위해 원활한 소통을 기반으로 한 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모든 디자인 분야의 전문지식을 섭렵해 나가고 있다. 현재 루카 니체토는 여러 대학에서 디자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많은 수상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www.nichettostudio.com

 

Hai Family



 

Cloud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