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출신의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은 1974년 마드리드에서 태어났으며, 마드리드에 있는 디자인 학교를 졸업한 후 베네통 커뮤니케이션 연구센터 파브리카 디자인 팀에서 근무했다. 2000년에 아욘 스튜디오를 설립한 이후, 현재까지 세계 탑 클래스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그는 타임즈의 가장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100인과 월페이퍼 매거진에 최근 10년간 영향력 있는 작가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가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조각, 소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는 장난기가 가득하면서도 유려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라는 평을 듣는 그는 간결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기능적인 부분도 놓치지 않으며, 무엇보다 그의 작품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상징적인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뛰어난 디자인에 편안함까지 더한 그의 작품은 과감하고 다양한 컬러의 사용, 상상력이 가미된 독특한 오브제로 그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했다.

“놀이는 삶을 유쾌하고 자유롭게 하며, 꿈을 꾸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나의 경쟁자는 오직 지루함과 권태로움뿐이다.” 항상 새롭고 재미있는 디자인에 도전하며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그는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최고의 디자이너로 활동할 것이다.


www.hayonstudio.com

 


Showtime Multileg Cabinet
여러 개의 다리를 가진 다목적 가구로 다양한 모양, 다른 스타일을 가진 12개의 다리를 특징으로 한다. 실제로 다양한 배열이 가능하고
추가로 장신구를 달 수 있다. 다리의 배열 방식은 랜덤이며, 다양한 사이즈로 생산된다.



Ro
Ro는 덴마크에서 ‘평온함’을 의미하는 단어로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편안한 은신처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의자는 바쁜 일상에서 편안함과 평온함을 느끼고 싶을 때 사용하기에 좋다. 조각 같은 형태와 우아한 디자인의 조화로 기능적인 면과 심미적인 면에서 모두를 사로잡는 의자라는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