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Scholten & Baijings는 네덜란드 아이트호벤 디자인 아카데미 출신 Scholten과 독학으로 디자인을 마스터한 Baijings가 만나 2000년 설립되었으며, 혁신적이고 다이나믹한 유럽 디자인 듀오로 매우 흥미롭고 폭넓은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정교하고 실용적인 가구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색의 사용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라믹부터 은식기류까지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활동하는 그들은 창의적인 작업 과정으로 최근 10년 동안 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운 디자인 팀으로 평가 받은바 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풍부하고 완벽한 디테일을 특징으로 하는 이들은 독특한 컬러 스펙트럼과 격자 무늬, 레이어드 컬러의 조합으로 아름답고 환상적인 느낌을 자아내곤 한다. 게다가, 흠잡을 데 없는 색의 조화와 기술적으로 완벽한 마감 실력, 확실한 주의 능력까지 갖추어 디자인과 기능성 제품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잘 유지한다.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으며 Moooi의 대표 디자인 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들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디자인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www.scholtenbaijings.com


Shift 2012
반투명 아크릴 판으로 만든 두 개의 슬라이딩 도어를 특징으로 하는 Shift는 독특한 색감으로 환상적인 분위기를 가진다. 색은 그라데이션과 단색 중에 선택이 가능하고, 문이 열리면서 서로 엇갈렸을 때 색이 섞이게 되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갖춘다.


Colour Wood Dining Table
컬러 우드 시리즈와 한 세트를 이루는 컬러 우드 다이닝 테이블은 전통적인 목공 기술과 현대적인 디자인, 정교한 디테일을 자랑하며, 일본 스타일과 유럽 스타일의 완벽한 융화를 통해 심미적으로 전혀 새로운 테이블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