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브뤼셀에서 태어난 실뱅 윌랑(Sylvain Willenz)은 런던 Royal College of Art에서 MA Design Products를 공부했으며, 본인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찾아 2003년 졸업했다. 2004년에는 브뤼셀에 그의 이름을 딴 오피스를 열었고, 이후 활발한 디자인 활동을 통해 2009년에는 벨기에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Sylvain Willenz Design Office는 제품과 산업, 프로세스에 대한 명확한 호기심을 특징으로 한 설계 접근 방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가구부터 조명, IT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은 다채로운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 실용성을 추구한다. 또한, 언제나 사용자를 배려한 제품을 제작하며, 생산자와 제조업체의 요구 사항까지 잘 이해해 업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Red Dot Award를 포함한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여러 수상 경력을 보유한 이들은 Cappellini(IT), Established & Sons(UK), Freecom(NL / DE), Hay(DK), Tamawa(BE), Karimoku New Standard(JP) 등 세계 유수 기업들과 협력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Sylvain Willenz Design Office를 이끄는 실뱅 윌랑은 현재 후배와 졸업생들을 위한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석해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호기심과 세련된 디자인 감각으로 그만의 다채로운 디자인 세계를 펼치고 있다.
 

 

▲VOLUME

 

▲U-SERIES / 브랜드: Arpel

 

▲OTTO / 브랜드: SWS

 

▲SHIFT / 브랜드: Victor
특별한 유리 제조 기술로 탄생한 Shift는 비대칭이 인상적인 유리 사이드 테이블이다. 흔히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플라스틱 제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유니크 형태에서 영감을 받았다. 형태는 직사각형을 기초로 하고 윗부분을 둥그스름한 라켓 모양으로 완성해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RADAR home /  Objekten
인체공학적인 구조와 순수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결합한 Radar Home은 독특한 뒷모습과 함께 안락함을 제공한다. 유럽에서만 구할 수 있는 높은 퀄리티의 자작나무 합판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 모두 잘 어울린다.

 

▲Dusk / 브랜드: Hem
Dusk는 공중에 매다는 형태의 유리 램프로 전통적인 일본의 조명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아
늑하고 따스한 빛을 넓게 내뿜는 Dusk는 조명이 들어있는 메인 바디가 두 개의 금속 고리 사이에 위
치한 절제미 넘치는 디자인을 자랑하며, 미묘한 컬러와 부드러운 광택을 특징으로 한다.

 

 

▲PROFILE SOLID chair

 

 

▲LAYERS / 브랜드: Joli
LAYERS는 테이블과 의자, 안락의자, 바 스툴로 구성된 가구 컬렉션으로 패브릭 또는 가죽으로 장식, 마감해 따뜻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채도가 낮은 컬러를 통해 단순한 실루엣을 가지며, 이는 공간에서 심플함에도 불구하고 존재감 있는 가구로 기능한다.

 

▲YALE / 브랜드: Durlet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소파 Yale은 1인용부터 3인용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치 분리된 듯 독특한 형태의 패널, 쿠션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편안한 착석감과 아늑함을 제공한다. Y형 스틸 레그는 소파 자체에 견고함을 더하고, Yale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를 부여한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