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스웨덴 디자인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성 디자이너 Monica Förster는 스웨덴 북쪽 북극권 가까이에서 자랐다. 그래서인지 한계가 없고 언제나 특별한 그녀의 디자인은 새로운 재료와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호기심이 순수한 것에 더해지는 형태로 나타나며, 여기에 그녀만의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감각이 동반된다.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그녀의 디자인 스튜디오는 Volvo, Tecno, Alessi, Cappellini, Poltrona Frau, De Padova, Bernhardt, Whirlpool, Georg Jensen, Eric Joergensen, Offecct, Swedese, Rörstrand 등 세계 유수 브랜드와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그녀는 여러 분야를 믹스하는 ‘Cross-disciplinary’를 선호해 전형적이고 뻔한 작품이 아닌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갈 만한 창의적이고 인상적인 작품을 만들어낸다. 유연하고 자연스러운 곡선 디자인과 시선을 사로잡는 색감, 어떤 공간에도 포인트가 될 만한 형태 등을 특징으로 하는 Monica Förster는 2015년이래로 디자인 업계의 많은 회사에서 조언자로 일하고 있다. 또한, Excellent Swedish Design과 Future Design Days Award 2012 등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젊고 유능한 디자이너로서 진취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NERA TABLE / 브랜드: Zanat
 
▲MOONLIGHT / 브랜드: Bianchi Café & Cycles, Cosentino Group, Stengruppen
야외용 캔들 홀더 Moonlight는 상호 작용하고 있는 세 개의 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면은 각기 다른 높이와 모양, 크기를 갖추고 있다. 시선과 방향에 따라 달라지는 그림자와 빛으로 시시각각 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FLAME / 브랜드: Design House Stockholm
 
▲MOTION / 브랜드: Gärsnäs
천연 자작나무로 제작된 Motion은 비대칭 형태로 파도와 같은 유연함을 벽에 새겨주는 벤치다. 디자이너의 장난기가 느껴지는 Motion의 물결은 방향이 다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 나란히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BABUSCHKA / 브랜드: Nordiska Galleriet
 
▲MELANGE HANDLE TABLE / 브랜드: Wittmann
스툴 겸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Melange Handle Table은 손잡이가 달려있어 휴대용 트레이로 활용할 수도 있다. 손잡이는 가죽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어 세련된 느낌을 주며, 원목과 블랙 컬러로 깔끔한 이미지를 가진다.
 
▲MELANGE SOFA / 브랜드: Wittmann
매력적인 수제 스티칭과 정교한 비율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Melange Sofa는 완벽한 마무리와 시대를 앞서가는 디자인으로 공간을 다채롭게 만들어준다. 팔걸이는 바깥쪽으로 열리는 구조를 취하고 있어 공간적 한계가 없는 안락의자로 사용할 수도 있다.
 
 
▲LULLABY / 브랜드: LightYears
Lullaby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조각가 Isamu Noguchi의 기술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조명이다. 실내에 아늑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더한다. 탄산칼슘을 고밀도로 결합해 강한 내구성을 갖춘 스톤 페이퍼를 사용하여 높은 지속 가능성을 지닌다.
 
▲JEWELLERY BIRDS / 브랜드: Svenskt Tenn
 
▲INBLUE / 브랜브: Rörstrand
Inblue 테이블웨어의 장식은 기존의 고전적인 양식에 대한 새로운 시도로 평가받는다. 푸른빛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퍼져나간 듯 보이는 디자인은 활기찬 한밤의 푸른색에서 영감을 얻었다.
 
▲M / 브랜드: Arflex Japan
아늑함이 온몸을 감싸는 M은 부드럽고 유연한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좌석 부분의 주름은 곧은 뒷면의 등받이와 대비를 이룬다. 의자를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퍼가 숨겨져 있어 언제든 덮개를 교체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마감재와 색상이 결합해 유니크한 무드를 연출한다.
 
 
▲ESEDRA / 브랜드: Poltrona Frau
Esedra는 스웨덴 스타일의 수공예 기술과 브랜드 Poltrona Frau의 우아함, 지식이 어우러져 탄생했다. 견고하고 완벽하게 짜인 구조로 앉아서 쉴 수도 있고, 편하게 다리를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다. 
 
▲GRAND / 브랜드: Offecct
즉석에서 스케치한 듯 자유롭고 부드러운 느낌의 Grand는 시트의 절반 부분이 더 깊숙이 들어간 비대칭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소파다. 팔걸이의 길이 역시 양쪽이 다른데, 그만큼 비율과 볼륨, 형태에 대한 세심함과 많은 고민이 담겨있다.
 
▲KASHAN / 브랜드: Bernhardt Design
풍성한 라인과 폭신한 좌석, 얇게 뻗은 금속 다리가 어우러져 탄생한 Kashan은 쾌적함과 편안함을 기반으로 하는 의자다. 신비로운 파스텔 컬러와 우아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정교하고 견고한 구조와 고급스러운 안락함, 현대적인 매력을 동시에 갖춘다.
 
 
▲THE FOUR ELEMENTS / 브랜드: Marrakech Design
 
 
▲SAVANNAH COFFEE TABLES / 브랜드: Erik Jørgensen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