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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영, 중소기업대상 비롯 3개상 수상 영예

바닥재 전문기업 ㈜재영이 우수한 지난 달 중소기업대상을 비롯한 3개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달 21일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창출부문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매년 경상북도와 매일신문사가 공동주최하는 중소기업대상은 경영혁신, 기술개발, 고용창출, 여성기업 4개 분야에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성과를 보인 우수 중소기업을 시상하는 경상북도 내 산업분야의 의미 깊은 상이다. 앞서 지난 7일, ㈜재영은 제55회를 맞은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수출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훈장과 포장을 수여하는 행사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열린 ‘2018년 취약계층·어르신 활동공간 환경성질환예방사업 성과보고 및 최종보고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재영은 이날 환경보전과 환경성 질환예방 사업 업무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07년 설립된 ㈜재영은 대기업에 OEM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생산능력을 구축, 2014년 하반기 자체브랜드인 Jflor로 중소기업 최초로 대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바닥재시장에 진출했다. 기존 소재기술과 더불어 6㎜ 두께 바닥재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기존 PVC바닥제의 단점을 보완해 뛰어난 충격흡수력으로 층간소음의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최신설비 증설을 통해 KC마크와 환경마크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제품 생산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더해 ㈜재영은 독일, 미국 등 유럽과 북미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고 있으며, 친환경 바닥재에 대한 해외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꾸준히 매출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심택수 ㈜재영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제품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위한 친환경적인 제품생산에 주력한 결과”라며 “‘초일류 바닥재 전문기업’의 경영목표와 더 나은 공간인테리어 창출을 위해 제품, 서비스, 환경이라는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영 심택수 대표는 상공업 진흥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6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국가산업발전과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경제 주최 ‘2016 중소기업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Christian Stahl 문이 없는 공간을 상상해 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그 공간으로 들어갈 수 없다. 그 공간 밖으로 나갈 수도 없다. 그 공간은 다른 세상으로부터 완벽히 격리되어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조금 더 정확히 말하자면, 문이라는 개념 없이는 공간 자체가 성립 할 수 없다. 그런 건물을 짓는 것 자체가 불가능함을 누구나 알 수 있다. : Ⓒ Biasol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을 한데 모아 우리는 의식주라고 불러왔다. 불확실한 기후와 위험한 환경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옷(衣),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적당한 먹을 것과 마실 것(食). 그리고 가장 중요한 집(住). 집이 없다면 옷을 갈아 입을 공간도, 안전하게 식사를 즐길 공간도 없다. 또 그 집에는, 안락한 실내로 인류를 이끌고, 닫혀 있을 때는 인류를 보호해주는문이 있다. 문은 인류에게 이렇게나 중요한 존재였다. 인류 최초의 건물은 움집이었다. 선사시대의 인류는 바닥을 파 그 위에 짚과 나무 기둥을 이용해 움막을 만들었다. 출입구(doorway)는 있을지언정, ‘문(door)’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없었다. 차차 이 움집에서 벗어나 나무를 조금 더 정교하게 다루는 건축이 시작되면서, 문의 역사 역시 시작된 것이다. : Ⓒ Lemur 인류 최초의 문으로 기록된 것은, 기원전 3063년경 만들어진 문이었다. 스위스 취리히에서 발견된 이 문은 153cm의 높이, 88cm의 너비로 포플러 나무로 제작되었다. 이 문은 취리히 호수(Lake Zurich)에서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을 피하기 위해 만든 집의 일부였으며, 인근에 존재했으리라 추정할 수 있는 신석기 마을(Neolithic villages)의 흔적이다. 지역에 따라 화강암, 화성암 등의 돌이 문의 소재가 되기도 했다. 최초의 ‘석제문’은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발상지였던 수메르에서 기원전 2000년경 만들어진 것이 발견되었지만, 무게와 가공의 어려움이라는 특성 때문에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소재가 되지는 못했다. 문자가 생기고 건축이 보다 체계적으로 정립되기 시작한 이후에야 돌과 철, 유리와 나무 등이 공간에 따라 교차하고, 어울려가며 문의 소재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현대에 이르러서 문은 미닫이, 여닫이, 홑문, 곁문 등 고전적 형태 뿐 아니라 폴딩 도어, 자동문 등의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다. : Ⓒ Daniel Frank 문이 단지 ‘열고 닫는 것’의 역할만 했던 것은 아니다. 문은 상징적으로도 큰 역할을 해왔다. 솔로몬 왕은 궁전의 문을 올리브 나무로 만들어 황금을 입혔다. 왕으로서의 권위와 위세를 자랑하고자 함이었다. 이집트 무덤 속 그림에서도 문은 ‘상징적 의미’였다. 이 그림 속의 문은 당시 내세로 가는 출입구로 여겨졌다. 프랑스의 개선문은 나폴레옹이 세운 것으로, 당시 전쟁의 승리를 기념하는 일종의 승전비와 같은 역할을 했다. 국내에서도 문이 상징으로 쓰인 사례가 적지 않다. 돈의문은 일제강점 당시 반일을 뜻한다는 이유로 일제에 의해 훼손되기도 했다. 문은 이처럼 때때로 공간의 주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드러내는 역할을 해왔다. : Ⓒ Fala Atelier 인류가 오래도록 문과 함께 해온 만큼, 문은 인류의 심리와 정신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문을 열고 들어오는 이들은 때론 환영의, 때론 경계의 대상이 된다. 문을 등 뒤에 두고 일을 할 때 집중도가 떨어진다는 연구는 문이 인간의 심리 속 깊숙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 Ⓒ Biasol 언어 습관에서도 이는 드러난다. ‘마음의 문을 열다/닫다’라는 비유는 문이라는 것이 인류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잘 드러낸다. 비단 한국어 뿐만이 아니다. 영어의 ‘Door of Hope’, ‘Door of Faith’, ‘Door of Love’ 등과 같은 표현 또한 그렇다. 부탁을 거절하는 행위를 ‘문을 닫는 것’에 비유한 심리학 용어를 떠올릴 수도 있다. 작은 부탁부터 시작해 긍정의 대답을 얻어내기 시작하면 큰 부탁에도 쉽게 긍정의 사인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뜻하는 풋 인 더 도어(Foot in the door) 전략, 먼저 무리한 부탁을 한 뒤, 거절 이후 원래 목표로 했던 부탁을 하는 도어 인 더 페이스(Door in the Face) 전략 등이 바로 그 예이다. : Ⓒ MiMool Arguitectura & Design de Interiors 문을 담은 표현은 인류가 문과 함께하는 한 쉽게 바뀌지 않을 것이다. 오늘 아침 일어나 몇 개의 문을 열고 닫았는가. 얼마나 많은 문을 지나쳤는가. 헤아리기 쉽지 않을 것이다. 인류는 그만큼 이 오브제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고, 이 없이는 생존조차 장담하기 어렵다. 집과 음식, 의복 없이 생존할 수 없듯이. 문은 그렇게 우리를 공간으로 이끌고, 타인으로부터 공간을 보호하며 인류의 역사와 함께해 오고 있었다. 우리를 공간으로 이끌고, 외부로부터 지켜주는 오브제, 문이다.

Obiccum

청소만큼 꾸준히 해야 할 일이 없다. 그러나 청소기만큼 가까이 두기 어려운 것 또한 없다. 이유는 다양하다. 공간에 어울리지 않는 컬러, 포스트-모던(反-Modern)한 디자인, 무거운 무게는 청소기와 친해지기 어렵게 만들었다. 더불어 점차 약해지는 흡입력과 청소기 뒤에서 내뿜는 미세먼지는 내가 지금 청소를 하고 있는 것인지 혹은 어지럽히고 있는 것인지 헷갈리게 만들기까지 한다. 청소기에 대해 이런 고민을 한 번이라도 한 적 있는 이들에게라면, Obiccum은 완벽한 대안이 되어줄 것이다. 어떤 공간에도 착 붙는 모던한 디자인을 가진 이 무선 청소기는,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과 인테리어를 완성시키는 소품이 된다. Obiccum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이슨 社에 적용된 모터를 생산하는 NIDEC의 제품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덕분에 성능과 내구성 모든 면에서 Obiccum은 ‘믿을만한 제품’이 되었다. 제품에 적용된 BLDC 모터는 하루 15분 사용을 기준으로 16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모터의 8배 정도 되는 수명이다. 이에 더해 초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HEPA 필터를 적용, 청소기 사용으로 인한 미세먼지 걱정을 효과적으로 줄였다. 자, 새 청소기를 고민하고 있다면 오래 망설일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성능 이전에 이미 밀키선셋(Milky Sunset), 파스텔씨(Pastel Sea), 마쉬멜로우(Marshmallow) 등 총 세 종의 파스텔 톤 컬러가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아버렸을 테니까.

WOODSUM PINHOLE CAMERA W

레트로하면 무엇을 떠올릴 수 있을까. 을지로 상가 곳곳에서 반짝이는 네온싸인 조명, 슈퍼마리오와 젤다의 전설을 회상시키는 닌텐도 플레이어, 타자기를 닮은 기계식 키보드 같은 것들? 그러나 아마 레트로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건 이 핀홀 카메라일지도 모르겠다. 이전에도 종종 스마트폰 TV 케이스, 포스트 박스, 레트로 램프 등 복고풍의 DIY 키트를 꾸준히 출시해왔던 Warm Material의 제품이다. 이번 핀홀 카메라는 학창시절의 바늘구멍 사진기를 연상시킨다. DIY 키트의 모습 역시 조금 더 세련된 과학상자에서 튀어 나온 것만 같다. 하나 하나 키트를 조립하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마침내 완성된 카메라의 모습에서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으리라. 손으로 카메라를 만들 수 있다니, 감탄하면서. 조립식 카메라라고 해서 기능의 아쉬움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스트랩을 달 수도 있고, 삼각대에 마운트할 수도 있다. 카메라로서 갖출 것은 다 갖춘 셈이다. 물론 핀홀 카메라의 특성상, DSLR과 같은 화질의 결과물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핀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핀홀만의 매력을 갖고 있다. Woodsum Pinhole Camera에 35mm 필름 한 통만 있으면 디지털 카메라로 담지 못하는 세상을 멋지게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GODJ PLUS

개성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다만 그 개성을 표현하기를 주저할 뿐이다. “시대를 움직이는 것은 원칙이 아니라, 사람들의 다양한 개성”이라는 오스카 와일드의 말을 떠올려 보자. 우리도 저마다의 취향과 취미를 가지고 있다. 영화를 좋아하더라도 누군가는 멜로 영화를, 누군가는 SF 영화에 더 큰 관심을 쏟는다. 아니면 음악을 좋아할 수도 있겠다. 새로운 음악을 찾아 공유하고, 또 때로는 먼지 쌓인 오래된 음악을 찾아 듣는 것처럼 말이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어울리는, 조금 더 색다른 취미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를테면 디제잉처럼 말이다. 복잡하고 커다란 턴테이블과 컨트롤러, 믹서를 떠올릴 필요는 없다. 휴대 가능한 올인원 DJ 장비 GODJ PLUS가 있으니까 말이다. 가로 280mm, 세로 210mm의 크기에 고작 1.2kg의 무게. 웬만한 노트북 수준이기에 어디서든 휴대가 가능하다. 기능적으로도 다른 장비에 뒤지지 않는다. 턴테이블과 바이닐 두가지 모드를 모두 제공, 더욱 다양한 음악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샘플러 패드와 비트 시퀀서를 제공해 자신만의 비트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오토 DJ 모드를 제공하는 점 역시 흥미로운데, 디제잉이 조금 서툴지라도 해당 모드를 사용해 보다 쉬운 음원 믹싱을 할 수 있다. 자, GODJ PLUS와 함께 어디서든 쉽게 당신만의 취미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 다른 사람 눈치 보지 말고, 당신의 개성으로 한 번 시대를 움직여보자.

데스커, 신사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 오픈

퍼시스의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전문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인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 제품과 사람, 공간을 이어줌과 동시에 데스커가 제안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차별화된 복합문화공간을 기획한 것이다. 데스커의 첫 오프라인 매장에는 스타트업 관계자에게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고, 이들과 함께 성장한다는 데스커만의 브랜드 철학이 담겨있다. 데스커는 첫 오프라인 공간을 위해 e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협업했다.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의 매장 지하 1층과 1층에는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피스 가구가 전시된 쇼룸과 더불어, e스포츠 매니지먼트 조직 GEN.G와의 협업을 통해 데스커와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MD샵과 IT존이 마련되어 있다. 2층은 브랜딩 전문 스타트업 ‘베러먼데이(BETTER MONDAY)’와 공동으로 설계한 카페가 입점해있고, 3층에는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트레바리(TREVARI)’와 함께 기획한 북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일룸, 신학기 맞아 로이 시리즈 신규 포인트 컬러 출시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신학기를 맞아 일룸 대표 학생방 가구 ‘로이 시리즈’의 포인트 컬러로 허니 옐로우(Honey Yellow)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로이 시리즈’의 포인트 컬러 허니 옐로우는 함께 사용되는 색상에 따라 총 2종으로 구성되며, 기본 색상에 따라 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 차분한 느낌의 그레이 색상에 적용되면 색상 대비로 공간에 화사한 느낌을 주며, 따듯한 내추럴 우드톤과 함께 어우러지면 포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커가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이동형 전신거울과 액세서리 보드, 펠트스크린 등의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한편 ‘로이 시리즈’는 다양한 레이아웃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일룸의 학생방 시리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각 연령대의 학습 유형 및 개성과 관심사에 맞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책상과 수납 유닛의 컬러와 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일룸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건마루, 세라 블렌딩 쉐브론 홍보에 집중

이건마루가 쉐브론 패턴 시공이 가능한 세라 블렌딩 쉐브론(SERA Blending Chevron)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회화의 블렌딩 기법을 마루 표면에 적용해 컬러의 자연스러운 농담과 원목의 옹이 패턴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공 시 90에서 120도 각도를 이루는 트렌디한 패턴인 쉐브론 패턴 시공은 공간에 한층 볼륨감과 깊이감을 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모크 월넛, 헤이즈 화이트, 마일드 티크 등 총 3가지 색상을 판매 중이며, 색상마다 마루 표면의 옹이 무늬와 곧은 결 무늬가 최적의 비율로 디자인되어 무늬목이 어지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두루 갖춰 유럽풍 인테리어를 연출하기에 효과적이다. 최근 유행하는 미니멀 인테리어나 거칠고 투박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최근 박보검,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남자친구>에 협찬되기도 했다. 극 중 차수현의 정략결혼 상대인 재벌가 태경그룹 대표 정우석의 침실과, 서재, 거실, 식당에 시공된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스모크 월넛 컬러로, 우아하고 기품 있는 캐릭터와 어우러져 빛을 발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에 대해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실용적인 가격에 높은 내구성을 두루 겸비해 드라마 시청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밀워키, M18 FUEL™ 슈퍼컷쏘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는 18V 12Ah 배터리를 출시하며, 이와 함께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들도 선보였다. 다양한 신제품 중, 하이-아웃풋(HIGH OUTPUT) M18 FUEL™ 슈퍼컷쏘(M18 FSX-122C)는 유선 컷쏘보다 빠른 작업속도와 한층 강해진 파워로 터프한 작업에도 멈춤 없이 작동하는 밀워키 최강 무선 컷쏘다. 밀워키 최강 파워를 구현하는 18V 12Ah 배터리를 장착해 터프한 작업에도 멈춤 없이 작동하는 밀워키 M18 FUEL™ 슈퍼컷쏘는 목재커팅에 특화된 ‘오비탈 모드’까지 더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또한 고용량 18V 12Ah 배터리 장착으로 1회 충전당 작업량이 향상되어, 작업 도중 충전하는 번거로움 없이 연속으로 작업할 수 있다. 밀워키 M18 FUEL™ 슈퍼컷쏘는 밀워키의 모터 중 가장 강력하게 완벽히 새로워진 파워스테이트(Powerstate™) 브러쉬리스 모터와 향상된 발열 시스템 및 강해진 파워, 150개 이상의 다양한 밀워키 M18 공구들과 호환을 이루는 18V 12Ah 배터리를 장착, 현장작업자의 생산성 및 작업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더욱 진보된 밀워키 레드링크™ 플러스 인텔리전스 시스템으로 부하가 높은 작업에서 더욱 적은 발열과 효율적인 열 컨트롤 성능을 발휘,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LG하우시스의 PF보드, 美 FM인증 획득

LG하우시스 지인(Z:IN) 단열재 ‘PF보드’가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최초로 국제 화재 안전성 인증인「FM(Factory Mutural)인증」을 획득했다.「FM(Factory Mutural)인증」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재해보험회사인 미국의 FM Global社가 소방설비, 건축자재 등에 부여하는 화재 안전성 관련 인증이다. 제품 제조과정부터 실물화재 테스트까지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치며 인증완료 뒤에도 매년 상시적으로 점검하는 등 까다로운 인증 관리체계를 갖고 있다. ‘PF보드’는 연소특성 평가, 실규모 화재시험 평가 등 제품의 화재 성능을 측정하는 FM인증 시험 항목을 충족해 건축물에 적용되는 천장용 보드 및 벽패널에 대한 화재 안전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유기 단열재 중 FM인증을 획득한 것은 ‘PF보드’가 최초다. 이로써 ‘PF보드’는 국내 건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준불연 성능을 만족하는 것은 물론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FM인증까지 갖추며 화재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 LG하우시스는 FM인증 제품을 적용하면 글로벌 기준의 건축물 화재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향후 FM인증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보드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으며,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5월에 단열재 2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7월에는 3호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현대L&C, 국내 최초 Dco dehch+Oeko tex 쾌거

현대백화점그룹으로 새롭게 편입된 현대L&C는 자사 실크벽지 전 제품에 유럽섬유제 품품질인증최고 등급(Baby Class)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인증 가소제 ‘에코데치(Eco-dehch)’를 적용한 국내 벽지 제품 중 Oeko-tex standard 100 최고 등급을 획득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L&C가 획득한 Oeko-tex standard 100은 사람의 피부와 직접 닿는 제품의 무해성을 테스트하는 친환경 인증으로, 유럽을 비롯해 북미, 일본 등 주요 선진국의 기업들이 선호하는 대표적 친환경 인증이다. 현대L&C의 실크 벽지 제품인 ‘큐피트(Q’pid)’와 ‘큐브(Q’ube)’는 4개의 등급 중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Baby Class를 획득했다. 이는 3세 미만의 영유아가 사용해도 안전한 친환경 인증 제품을 의미한다. 현대L&C는 지난 2016년 업계의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든 이래, 트렌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 다양한 컬러와 풍부한 질감을 앞세워 빠르게 입지를구축하고 있다. 또한, 정부 공인 인증인 환경마크와 한국 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ISO9001, 아토피협회인증 등 국내 주요 친환경 인증서를 모두 보유하며 친환경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다. 여기에 친환경 인증 가소제인 에코데치를 사용하면서 제품에 대한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 에코데치는 신경계 교란을 유발하는 환경 호르몬 물질인 벤젠고리가 없는 친환경 인증 가소제로, 현대L&C는 지난 5월부터 실크벽지 제조 과정에서 에코데치를 사용하고 있다.

Cork Leather Watch

손목시계는 가장 클래식한 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특히 가죽 시계는 더욱 그렇다. 회중시계에 가죽줄을 달아 손목에 차기 시작하면서 손목시계의 역사가 시작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다. 그만큼 가죽은 가장 친숙하고, 클래식한 시곗줄의 소재 중 하나다. 스테인리스를 비롯한 금속으로 만든 것, 패브릭으로 만든 것 등 다양한 시곗줄이 공존해 왔지만, 오랜 역사 동안 가장 사랑받아온 소재가 가죽임은 아마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 가죽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다. 바로 한 생명의 목숨을 통해 얻은 소재라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냄새다. 가죽 시계를 오래 착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땀냄새가 배게 되는데, 이는 탈취제나 향수로도 잘 빠지지 않아 시곗줄을 교체할 수밖에 없게 된다. 아워초이스(Hour Choice)의 선택은 ‘코르크’였다. 코르크는 자체적으로 향균과 탈취 기능을 가지고 있어 냄새가 나지 않는다. 코르크는 코르크 참나무라고 불리는 나무의 껍질로, 튼튼할뿐더러 물에도 강하다. 참나무가 50살이 되는 해에 채취한 2등급 코르크로 만드는 이 코르크 시계는 밴드뿐 아니라 다이얼 또한 코르크 재질로 제작됐다. 덕분에 이 시계의 무게는 40g을 넘지 않는다. 동물을 보호함과 동시에 더욱 편리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

PURIPOT

공기청정기는 몇 년 새 우리의 삶에 깊게 스며들었다. 바깥에서는 미세먼지에 시달리며 마스크를 꺼내 쓸지라도, 내 집 안에서만큼은 쾌적한 대기 질을 만끽하고 싶기 때문이 아닐까. 그러나 대부분 공기청정기는 커다랗고, 여러 곳에 배치할 수 없기에 그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웠다. 내 침대 맡의 공기를 주방에서 느낄 수 없었고, 내 작업실의 공기를 내 화장실에서 느끼기 어려웠다. 소형 공기청정기 퓨리팟(Puripot)은 이런 고민에 대한 꽤 훌륭한 대답이 되어준다. 우선 작고 가벼운 크기로 어느 공간에든 부담 없이 올려둘 수 있다. 또한 대부분 공기청정기와 달리 필터를 교체해줄 필요가 없어, 성능 저하를 우려하지 않아도 좋다. 이는 퓨리팟의 독자적 기술 덕분이다. 바람과 물, 빛 등 자연이 공기 질을 개선하는 원리를 그대로 적용한 것. 바람의 힘으로 공기를 순환시키고, 이산화 티타늄 광촉매 기술을 통해 유해가스,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를 분해한다. 또한 물의 극성으로 미세먼지를 흡착해 보다 깨끗한 실내 공기를 가능하게 한다. 재밌는 기능이 또 있다. 퓨리팟에 물을 채울 때, 가습기용 아로마 디퓨저를 이용하면 당신의 공간에 스며든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Q ADAPT ON-EAR

무선? 좋지. 블루투스? 좋아. 그러나 블루투스 이어폰의 문제는 늘 뻔했다. 하나. 분실의 위험이 크다는 것. 둘. 양쪽 중 하나라도 분실하면 음악을 제대로 들을 수 없다는 것. 셋. 충전케이스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라는 것. 리브라톤은 이에 대한 완벽한 대안을 제시한다. 바로 Q Adapt On-Ear. 리브라톤은 2009년 덴마크에서 출발한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로, 북유럽풍의 디자인에 다채로운 색상의 조합과 50년 전통의 노하우를 통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음향 제품을 만들어왔다. Q Adapt On-Ear 역시 그런 맥락에 있다. On-Ear는 아이폰을 위한 제품으로서, 클라우디 화이트(Cloudy White), 엘레강트 누드(Elegant Nude), 스토미 블랙(Stormy Black) 등 아이폰에 대응하는 색상을 제공한다. 한쪽을 분실할 우려도 없고, 충전 케이스도 필요 없다. 간결한 조작법과 편안한 디자인은 이 제품의 큰 장점 중 하나. On-Ear가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기능은 노이즈 캔슬링이다. 이 헤드폰을 착용한다면 주변의 그 어떤 소음도 들을 수 없다. 총 4단계까지 제공되는 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최대 95%까지 주변의 소음을 차단할 수 있다. 지하철? 버스? 그 어떤 소음도 당신이 즐기는 음악을 막을 수 없다. 누가 듣기 싫은 소리를 하나? 그럴 땐 망설일 것 없이 Q Adapt On-Ear를 착용해보자. 이 정도 노이즈 캔슬링이면 못 들었단 말의 아주 훌륭한 이유가 될 테니까.

바퀴

Ⓒ Photo by Terry Jaskiw on Unsplash 선사시대에 발명되어 그 형태를 그대로 간직한 채 오늘날 첨단 기술 속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발명품이 있다. 바퀴는 비록 그 자체만으로 쓰이는 일이 거의 없지만, 일상 속 곳곳에 존재하며 우리를 둘러싼 많은 것들이 원활하게 기능하도록 돕는다. 수확물을 나르거나 거대한 피라미드를 만드는 일부터 미세한 기계장치를 구동하거나 자동차를 달리게 하는 역할까지. 바퀴는 화학 작용 속 촉매의 역할처럼 인류 산업 기술의 발전을 끝없이 도와왔으며, 중력이 존재하는 한 앞으로도 영원히 굴러갈 것이다. Ⓒ Normann Copenhagen 무거운 물체는 밀 때보다 굴릴 때 마찰력이 작아지고, 이에 따라 에너지 효율이 극대화된다. 우리의 조상은 이런 점에 주목해 굴리기 좋은 원통 형태의 목재를 ‘굴림대’로 사용했다. 이것이 바로 바퀴의 원형이며, 세계 곳곳의 고대 문명에서는 구하기 쉽고 만들기도 간단한 굴림대를 통해 무거운 물건들을 나를 수 있었다. 고대 이집트인들 역시 굴림대를 통해 나일강 유역의 대리석을 옮겨 피라미드를 쌓은 것으로 추정된다. 바퀴는 기원전 2000년, 새로운 모습으로 변하게 되었다. 바퀴통(바퀴 축을 바퀴에 고정시키는 부분)과 테두리 바퀴를 연결하는 ‘바퀴살’이 등장하면서 오늘날에도 흔히 볼 수 있는 바퀴의 형상을 갖추게 되었다. 바퀴살로 이루어진 바퀴는 기존에 사용하던 형태보다 훨씬 가볍고 충격 완화 효과가 좋았다. 바퀴살을 가진 바퀴는 유럽, 중국 등 세계 여기저기에서 사용되었다. Ⓒ Photo by Uilian Vargas on Unsplash 바퀴는 노면과 맞닿으면서 필연적으로 마모된다. 바퀴의 마모 속도를 늦추고자 했던 노력은 기원전 100년경 켈트족이 나무 바퀴의 테두리에 철판을 두르며 시작됐다. 철판을 두른 바퀴는 더 천천히 닳긴 했으나, 딱딱한 철판이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고 화물이나 탑승자에게 고스란히 전달했다. 적당히 딱딱해서 쉽게 마모되지는 않지만, 적당한 탄성이 있어 지면의 충격을 완화/분산시킬 수 있는 물질. 바퀴에는 그런 물질을 둘러야 했다. 산업혁명은 다른 많은 것들과 더불어 바퀴의 발전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1848년, 고무의 힘과 탄성을 눈여겨 보던 스코틀랜드의 톰슨(Robert W. Thopmson)은 생고무를 쇠로 된 바퀴에 접목했고, 이윽고 1888년 영국의 수의사 존 보이드 던롭(John Boyd Dunlop)이 공기 타이어를 발명했다. 이런 공기 타이어, 고무 타이어를 자동차용으로 개량한 것은 프랑스의 미쉐린 형제(André& Édouard Michelin)다. 미쉐린 형제의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은 자동차 경주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였고, 전 세계 자동차 바퀴는 공기압 타이어로 대체되기 시작했다. 금속 휠과 휠을 감싸는 고무 타이어. 당시에 정착된 차량용 바퀴의 형태는 오늘날에도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 Ⓒ Photo by Fabio Bracht on Unsplash 자동차, 기차, 손수레를 움직이게 하는 바퀴 외에도 바퀴는 기계부품 속에서 톱니바퀴로 작용한다던가, 작동 형태를 바꿔 도르래로 활용되는 등 인류의 산업 기술 면면에 흔적을 남겼다. 바퀴는 이제 인간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것이 되어, 부재를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며 끊임없이 굴러가고 있다. Ⓒ Normann Copenhagen 스스로의 몸을 지면 위에 굴리며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오브제. 바퀴다.

보쉬, 소비자의 선택 4년 연속 1위 수상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전동공구사업부가 ‘2018 소비자의 선택’ 전동공구 부문 1위를 달성하며 4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2011년 이후 8년 째 진행되고 있는 ‘소비자의 선택’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소비자 조사 결과와 전문 심사위원을 통해 심사를 종합해 시상하는 제도다. 보쉬 전동공구는 커넥티비티,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등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지난 13년 업계 최초로 전동공구 전문 모바일앱 “보쉬 툴박스(Tool Box)”를 선보였으며, 14년 커넥티비티 측정 공구를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에 커넥티비티 전동공구를 출시했다. 또한 8월 출시한 보쉬 임팩 드라이버(GDR 18 V- 200C)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군으로, 전문 작업에 최적화된 최대 200Nm의 높은 토르크로 강력한 파워를 구현하고 최대 21% 증가된 작업 속도를 제공하면서도 공구 사이즈가 매우 콤팩트해서 작업효율을 크게 높여주는 최상급 임팩 드라이버다. 충전공구에서 매우 중요한 탁월한 배터리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차원이 다른 파워를 제공하는 ProCORE18V Professional 배터리 시리즈 또한 순차적으로 출시 계획이다. 관계자는 “4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보쉬 전동공구를 아껴주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디우드테크의 친환경 원목제품 ‘프라임우드’ 일부 제품 방염 기능 인정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 제품으로서 ‘아름답고 건강한 실내마감재’ 오동나무 원목 루버 “프라임우드” 일부 제품의 방염 기능이 인정되었다고 밝혔다. 방염 기능은 말 그대로 ‘불에 타지 않게 막는’ 것을 뜻한다. 이로서 ‘프라임우드’ 제품은 주거 공간뿐 아니라, 다소 화재 위험이 높은 상공간 및 공공시설에서도 사랑 받게 되었다. KD 프라임우드 루버의 소재는 100% 오동나무로, 가볍고 절단이 쉬워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시공이 가능하다. MDF 제품 대비 무게가 1/3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일체의 화학적 방부재를 주입하지 않고, VOC(휘발성 유기화합물)가 검출되지 않는 도료를 사용해 인체에도 무해하다. 프라임우드 루버는 디자인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양면을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설계,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불규칙한 높이의 직선형 요철은 조명에 의해 멋진 실루엣을 만들고, 뒷면의 평평하고 부드러운 면은 목재 루버의 멋을 극대화한다. 지속 사용이 가능한 대규모 오동나무 조림지에서 안정적으로 목재를 공급 받는 케이디우드테크는 덕분에 효과적으로 제조원가를 절감했고, 이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돌려주어,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밀워키, M18 FUEL™ 체인톱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가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출시했다. 18V 12Ah 배터리를 장착해 더욱 강력해진 M18 FUEL™ 하이-아웃풋(HIGH OUTPUT) 체인톱(M18 FCHS)이 바로 그것이다. 밀워키 M18 FUEL™ 체인톱은 시중의 기존 엔진톱을 능가하는 아웃풋을 자랑한다. 단 1초 안에 최대성능에 도달하며, 동급 최상위의 강력한 파워로 단단하고 굵은 목재 컷팅 작업이 더욱 수월해졌다. 완충된 18V 12Ah 배터리 1개를 장착했을 경우, 삼나무 6x6 최대 150컷 절단이 가능하다. 밀워키 모터 중 가장 강력한 파워스테이트(Powerstate™)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 현장작업자의 생산성 및 작업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다. 이번 제품은 150개 이상의 다양한 밀워키 M18 공구들과 완벽한 호환을 이룬다. 이번 제품은 더욱 진보된 밀워키 레드링크™ 플러스 인텔리전스 시스템을 채택해 부하가 높은 작업에서 더욱 적은 발열과 효율적인 열 컨트롤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대림바스, 홈쿡 연말 파티 완성하는 대림 디움 ‘프렌치 블랑 화이트’ 소개

대림바스의 홈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에서 올해 선보인 주방 가구 ‘프렌치 블랑 화이트’는 고급스러운 화이트 우드 컬러와 유려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프렌치 블랑 화이트는 대형 주방을 위한 프리미엄 라인으로 아일랜드 형 주방과 프레임 타입의 도어 디자인, 사다리꼴 모양의 주방 후드, 고급스러운 화이트 톤의 가구로 구성돼 이국적이고 로맨틱한 주방 분위기를 완성한다. 집에서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나 연말 손님 초대 같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경우 주방에 아일랜드 테이블이 있으면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도 손님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 모임의 재미를 더할 뿐 아니라, 조리에서 서브하기까지의 동선이 짧아져 음식을 먹고 치우기에도 편하다.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화이트 톤에 다양한 기능이 내재되어 있는 프렌치 블랑 화이트는 좁은 주방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식탁에 전기레인지 추가 설치까지 가능하다. 크림톤의 벽면은 주방 내의 분위기를 더욱 세련되게 구성하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완성, 연말 연시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보내기에 최적의 구성을 가진 라인업이라 할 수 있다. 대림 디움 주방가구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아일랜드 테이블과 플랩장, 키 큰장 등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해 주방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정마루, 프리미엄 마루 ‘프레스티지’ 신제품 출시

친환경마루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신소재 바닥재가 나날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만족할만한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프리미엄 마루 ‘프레스티지’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프레스티지’는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림과 동시에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췄다. 여전히 목질 바닥재는 대체 불가능한 따스한 매력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구정 ‘프레스티지’는 구정마루가 직접 생산한 제품으로 자연 그대로의 결을 자랑하며 기존 원목마루에서 볼 수 있었던 옹이, 크렉 등 내추럴 콘셉에 충실했으며 월넛, 티크, 오크 등 선호도가 높은 기본수종부터 브라운 오크, 러스틱, 그레이 등 총 10가지 타입을 갖췄다. 또한 SE0 최고등급 자재 사용으로 친환경적이며 천연마루 대비 찍힘, 눌림, 긁힘에 강해 제품의 실용성과 내구성이 높고, 표면 물성과 가공 정밀도가 우수해 시공 후 마루의 틈이 벌어지거나 엇갈리는 문제도 최소화했다. 고급 원목마루에서나 볼수 있는 베벨 엣지 코팅의 가공기술을 적용해 마루 사이사이의 틈을 섬세하고 부드럽게 처리했다. 이에 더해 국내 최대 광폭 와이드 규격(8.5x142x1200mm)으로 최신 트렌드 사이즈를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연출로 시공 완성도가 탁월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