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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영, 중소기업대상 비롯 3개상 수상 영예

바닥재 전문기업 ㈜재영이 우수한 지난 달 중소기업대상을 비롯한 3개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달 21일 경상북도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창출부문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매년 경상북도와 매일신문사가 공동주최하는 중소기업대상은 경영혁신, 기술개발, 고용창출, 여성기업 4개 분야에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고, 성과를 보인 우수 중소기업을 시상하는 경상북도 내 산업분야의 의미 깊은 상이다. 앞서 지난 7일, ㈜재영은 제55회를 맞은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수출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훈장과 포장을 수여하는 행사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열린 ‘2018년 취약계층·어르신 활동공간 환경성질환예방사업 성과보고 및 최종보고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재영은 이날 환경보전과 환경성 질환예방 사업 업무에 기여한 공로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007년 설립된 ㈜재영은 대기업에 OEM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생산능력을 구축, 2014년 하반기 자체브랜드인 Jflor로 중소기업 최초로 대기업이 과점하고 있는 바닥재시장에 진출했다. 기존 소재기술과 더불어 6㎜ 두께 바닥재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기존 PVC바닥제의 단점을 보완해 뛰어난 충격흡수력으로 층간소음의 해결책을 제시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최신설비 증설을 통해 KC마크와 환경마크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제품 생산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에 더해 ㈜재영은 독일, 미국 등 유럽과 북미 시장 개척의 활로를 찾고 있으며, 친환경 바닥재에 대한 해외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꾸준히 매출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심택수 ㈜재영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제품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위한 친환경적인 제품생산에 주력한 결과”라며 “‘초일류 바닥재 전문기업’의 경영목표와 더 나은 공간인테리어 창출을 위해 제품, 서비스, 환경이라는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영 심택수 대표는 상공업 진흥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2016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국가산업발전과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경제 주최 ‘2016 중소기업품질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데스커, 신사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 오픈

퍼시스의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전문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인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 제품과 사람, 공간을 이어줌과 동시에 데스커가 제안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차별화된 복합문화공간을 기획한 것이다. 데스커의 첫 오프라인 매장에는 스타트업 관계자에게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영감을 주고, 이들과 함께 성장한다는 데스커만의 브랜드 철학이 담겨있다. 데스커는 첫 오프라인 공간을 위해 e스포츠, 커뮤니티 서비스,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협업했다.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의 매장 지하 1층과 1층에는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다양한 오피스 가구가 전시된 쇼룸과 더불어, e스포츠 매니지먼트 조직 GEN.G와의 협업을 통해 데스커와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MD샵과 IT존이 마련되어 있다. 2층은 브랜딩 전문 스타트업 ‘베러먼데이(BETTER MONDAY)’와 공동으로 설계한 카페가 입점해있고, 3층에는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트레바리(TREVARI)’와 함께 기획한 북카페가 자리하고 있다.

일룸, 신학기 맞아 로이 시리즈 신규 포인트 컬러 출시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신학기를 맞아 일룸 대표 학생방 가구 ‘로이 시리즈’의 포인트 컬러로 허니 옐로우(Honey Yellow)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로이 시리즈’의 포인트 컬러 허니 옐로우는 함께 사용되는 색상에 따라 총 2종으로 구성되며, 기본 색상에 따라 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 차분한 느낌의 그레이 색상에 적용되면 색상 대비로 공간에 화사한 느낌을 주며, 따듯한 내추럴 우드톤과 함께 어우러지면 포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커가며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공간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이동형 전신거울과 액세서리 보드, 펠트스크린 등의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한편 ‘로이 시리즈’는 다양한 레이아웃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일룸의 학생방 시리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각 연령대의 학습 유형 및 개성과 관심사에 맞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책상과 수납 유닛의 컬러와 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일룸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이건마루, 세라 블렌딩 쉐브론 홍보에 집중

이건마루가 쉐브론 패턴 시공이 가능한 세라 블렌딩 쉐브론(SERA Blending Chevron)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회화의 블렌딩 기법을 마루 표면에 적용해 컬러의 자연스러운 농담과 원목의 옹이 패턴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공 시 90에서 120도 각도를 이루는 트렌디한 패턴인 쉐브론 패턴 시공은 공간에 한층 볼륨감과 깊이감을 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모크 월넛, 헤이즈 화이트, 마일드 티크 등 총 3가지 색상을 판매 중이며, 색상마다 마루 표면의 옹이 무늬와 곧은 결 무늬가 최적의 비율로 디자인되어 무늬목이 어지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두루 갖춰 유럽풍 인테리어를 연출하기에 효과적이다. 최근 유행하는 미니멀 인테리어나 거칠고 투박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최근 박보검,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남자친구>에 협찬되기도 했다. 극 중 차수현의 정략결혼 상대인 재벌가 태경그룹 대표 정우석의 침실과, 서재, 거실, 식당에 시공된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스모크 월넛 컬러로, 우아하고 기품 있는 캐릭터와 어우러져 빛을 발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에 대해 “세라 블렌딩 쉐브론은 실용적인 가격에 높은 내구성을 두루 겸비해 드라마 시청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밀워키, M18 FUEL™ 슈퍼컷쏘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는 18V 12Ah 배터리를 출시하며, 이와 함께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들도 선보였다. 다양한 신제품 중, 하이-아웃풋(HIGH OUTPUT) M18 FUEL™ 슈퍼컷쏘(M18 FSX-122C)는 유선 컷쏘보다 빠른 작업속도와 한층 강해진 파워로 터프한 작업에도 멈춤 없이 작동하는 밀워키 최강 무선 컷쏘다. 밀워키 최강 파워를 구현하는 18V 12Ah 배터리를 장착해 터프한 작업에도 멈춤 없이 작동하는 밀워키 M18 FUEL™ 슈퍼컷쏘는 목재커팅에 특화된 ‘오비탈 모드’까지 더한 획기적인 제품이다. 또한 고용량 18V 12Ah 배터리 장착으로 1회 충전당 작업량이 향상되어, 작업 도중 충전하는 번거로움 없이 연속으로 작업할 수 있다. 밀워키 M18 FUEL™ 슈퍼컷쏘는 밀워키의 모터 중 가장 강력하게 완벽히 새로워진 파워스테이트(Powerstate™) 브러쉬리스 모터와 향상된 발열 시스템 및 강해진 파워, 150개 이상의 다양한 밀워키 M18 공구들과 호환을 이루는 18V 12Ah 배터리를 장착, 현장작업자의 생산성 및 작업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한 더욱 진보된 밀워키 레드링크™ 플러스 인텔리전스 시스템으로 부하가 높은 작업에서 더욱 적은 발열과 효율적인 열 컨트롤 성능을 발휘,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LG하우시스의 PF보드, 美 FM인증 획득

LG하우시스 지인(Z:IN) 단열재 ‘PF보드’가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최초로 국제 화재 안전성 인증인「FM(Factory Mutural)인증」을 획득했다.「FM(Factory Mutural)인증」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재해보험회사인 미국의 FM Global社가 소방설비, 건축자재 등에 부여하는 화재 안전성 관련 인증이다. 제품 제조과정부터 실물화재 테스트까지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치며 인증완료 뒤에도 매년 상시적으로 점검하는 등 까다로운 인증 관리체계를 갖고 있다. ‘PF보드’는 연소특성 평가, 실규모 화재시험 평가 등 제품의 화재 성능을 측정하는 FM인증 시험 항목을 충족해 건축물에 적용되는 천장용 보드 및 벽패널에 대한 화재 안전 부문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유기 단열재 중 FM인증을 획득한 것은 ‘PF보드’가 최초다. 이로써 ‘PF보드’는 국내 건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준불연 성능을 만족하는 것은 물론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FM인증까지 갖추며 화재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 LG하우시스는 FM인증 제품을 적용하면 글로벌 기준의 건축물 화재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향후 FM인증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보드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으며,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5월에 단열재 2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7월에는 3호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하는 등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현대L&C, 국내 최초 Dco dehch+Oeko tex 쾌거

현대백화점그룹으로 새롭게 편입된 현대L&C는 자사 실크벽지 전 제품에 유럽섬유제 품품질인증최고 등급(Baby Class)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인증 가소제 ‘에코데치(Eco-dehch)’를 적용한 국내 벽지 제품 중 Oeko-tex standard 100 최고 등급을 획득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L&C가 획득한 Oeko-tex standard 100은 사람의 피부와 직접 닿는 제품의 무해성을 테스트하는 친환경 인증으로, 유럽을 비롯해 북미, 일본 등 주요 선진국의 기업들이 선호하는 대표적 친환경 인증이다. 현대L&C의 실크 벽지 제품인 ‘큐피트(Q’pid)’와 ‘큐브(Q’ube)’는 4개의 등급 중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Baby Class를 획득했다. 이는 3세 미만의 영유아가 사용해도 안전한 친환경 인증 제품을 의미한다. 현대L&C는 지난 2016년 업계의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든 이래, 트렌디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 다양한 컬러와 풍부한 질감을 앞세워 빠르게 입지를구축하고 있다. 또한, 정부 공인 인증인 환경마크와 한국 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ISO9001, 아토피협회인증 등 국내 주요 친환경 인증서를 모두 보유하며 친환경 측면에서도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다. 여기에 친환경 인증 가소제인 에코데치를 사용하면서 제품에 대한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 에코데치는 신경계 교란을 유발하는 환경 호르몬 물질인 벤젠고리가 없는 친환경 인증 가소제로, 현대L&C는 지난 5월부터 실크벽지 제조 과정에서 에코데치를 사용하고 있다.

보쉬, 소비자의 선택 4년 연속 1위 수상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전동공구사업부가 ‘2018 소비자의 선택’ 전동공구 부문 1위를 달성하며 4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2011년 이후 8년 째 진행되고 있는 ‘소비자의 선택’은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으로 소비자 조사 결과와 전문 심사위원을 통해 심사를 종합해 시상하는 제도다. 보쉬 전동공구는 커넥티비티,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등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지난 13년 업계 최초로 전동공구 전문 모바일앱 “보쉬 툴박스(Tool Box)”를 선보였으며, 14년 커넥티비티 측정 공구를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에 커넥티비티 전동공구를 출시했다. 또한 8월 출시한 보쉬 임팩 드라이버(GDR 18 V- 200C)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군으로, 전문 작업에 최적화된 최대 200Nm의 높은 토르크로 강력한 파워를 구현하고 최대 21% 증가된 작업 속도를 제공하면서도 공구 사이즈가 매우 콤팩트해서 작업효율을 크게 높여주는 최상급 임팩 드라이버다. 충전공구에서 매우 중요한 탁월한 배터리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차원이 다른 파워를 제공하는 ProCORE18V Professional 배터리 시리즈 또한 순차적으로 출시 계획이다. 관계자는 “4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보쉬 전동공구를 아껴주시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디우드테크의 친환경 원목제품 ‘프라임우드’ 일부 제품 방염 기능 인정

케이디우드테크는 친환경 제품으로서 ‘아름답고 건강한 실내마감재’ 오동나무 원목 루버 “프라임우드” 일부 제품의 방염 기능이 인정되었다고 밝혔다. 방염 기능은 말 그대로 ‘불에 타지 않게 막는’ 것을 뜻한다. 이로서 ‘프라임우드’ 제품은 주거 공간뿐 아니라, 다소 화재 위험이 높은 상공간 및 공공시설에서도 사랑 받게 되었다. KD 프라임우드 루버의 소재는 100% 오동나무로, 가볍고 절단이 쉬워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시공이 가능하다. MDF 제품 대비 무게가 1/3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일체의 화학적 방부재를 주입하지 않고, VOC(휘발성 유기화합물)가 검출되지 않는 도료를 사용해 인체에도 무해하다. 프라임우드 루버는 디자인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양면을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설계, 취향에 따라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불규칙한 높이의 직선형 요철은 조명에 의해 멋진 실루엣을 만들고, 뒷면의 평평하고 부드러운 면은 목재 루버의 멋을 극대화한다. 지속 사용이 가능한 대규모 오동나무 조림지에서 안정적으로 목재를 공급 받는 케이디우드테크는 덕분에 효과적으로 제조원가를 절감했고, 이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돌려주어,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밀워키, M18 FUEL™ 체인톱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가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출시했다. 18V 12Ah 배터리를 장착해 더욱 강력해진 M18 FUEL™ 하이-아웃풋(HIGH OUTPUT) 체인톱(M18 FCHS)이 바로 그것이다. 밀워키 M18 FUEL™ 체인톱은 시중의 기존 엔진톱을 능가하는 아웃풋을 자랑한다. 단 1초 안에 최대성능에 도달하며, 동급 최상위의 강력한 파워로 단단하고 굵은 목재 컷팅 작업이 더욱 수월해졌다. 완충된 18V 12Ah 배터리 1개를 장착했을 경우, 삼나무 6x6 최대 150컷 절단이 가능하다. 밀워키 모터 중 가장 강력한 파워스테이트(Powerstate™)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 현장작업자의 생산성 및 작업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다. 이번 제품은 150개 이상의 다양한 밀워키 M18 공구들과 완벽한 호환을 이룬다. 이번 제품은 더욱 진보된 밀워키 레드링크™ 플러스 인텔리전스 시스템을 채택해 부하가 높은 작업에서 더욱 적은 발열과 효율적인 열 컨트롤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대림바스, 홈쿡 연말 파티 완성하는 대림 디움 ‘프렌치 블랑 화이트’ 소개

대림바스의 홈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대림 디움에서 올해 선보인 주방 가구 ‘프렌치 블랑 화이트’는 고급스러운 화이트 우드 컬러와 유려한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프렌치 블랑 화이트는 대형 주방을 위한 프리미엄 라인으로 아일랜드 형 주방과 프레임 타입의 도어 디자인, 사다리꼴 모양의 주방 후드, 고급스러운 화이트 톤의 가구로 구성돼 이국적이고 로맨틱한 주방 분위기를 완성한다. 집에서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나 연말 손님 초대 같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경우 주방에 아일랜드 테이블이 있으면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도 손님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 모임의 재미를 더할 뿐 아니라, 조리에서 서브하기까지의 동선이 짧아져 음식을 먹고 치우기에도 편하다.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화이트 톤에 다양한 기능이 내재되어 있는 프렌치 블랑 화이트는 좁은 주방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식탁에 전기레인지 추가 설치까지 가능하다. 크림톤의 벽면은 주방 내의 분위기를 더욱 세련되게 구성하여 낭만적인 분위기를 완성, 연말 연시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보내기에 최적의 구성을 가진 라인업이라 할 수 있다. 대림 디움 주방가구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아일랜드 테이블과 플랩장, 키 큰장 등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해 주방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정마루, 프리미엄 마루 ‘프레스티지’ 신제품 출시

친환경마루 전문기업 구정마루가 신소재 바닥재가 나날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만족할만한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프리미엄 마루 ‘프레스티지’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프레스티지’는 자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림과 동시에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췄다. 여전히 목질 바닥재는 대체 불가능한 따스한 매력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구정 ‘프레스티지’는 구정마루가 직접 생산한 제품으로 자연 그대로의 결을 자랑하며 기존 원목마루에서 볼 수 있었던 옹이, 크렉 등 내추럴 콘셉에 충실했으며 월넛, 티크, 오크 등 선호도가 높은 기본수종부터 브라운 오크, 러스틱, 그레이 등 총 10가지 타입을 갖췄다. 또한 SE0 최고등급 자재 사용으로 친환경적이며 천연마루 대비 찍힘, 눌림, 긁힘에 강해 제품의 실용성과 내구성이 높고, 표면 물성과 가공 정밀도가 우수해 시공 후 마루의 틈이 벌어지거나 엇갈리는 문제도 최소화했다. 고급 원목마루에서나 볼수 있는 베벨 엣지 코팅의 가공기술을 적용해 마루 사이사이의 틈을 섬세하고 부드럽게 처리했다. 이에 더해 국내 최대 광폭 와이드 규격(8.5x142x1200mm)으로 최신 트렌드 사이즈를 자랑하며 고급스러운 연출로 시공 완성도가 탁월한 제품이다.

KCC, 2018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개최

KCC가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KOSID)와 함께 공동 주최한 ‘2018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이 지난 16일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 KCC는 능력 있고 가능성 있는 건축 디자인 분야의 청년들을 발굴하고, 관련 분야로의 진출을 돕기 위해 2010년부터 9년째 메인 후원사로서 KOSID와 공동 주최하고 있다. 실력 있는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디자이너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인 디자이너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는 총 223개 응모 작품 가운데 1,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점과 최우수상 2점, 우수상 5점, 장려상 20점, 특선 30점 및 입선 47점을 선정했다. 대상작 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600만 원, 최우수상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0만 원을 수여했으며 우수상, 장려상, 특선, 입선 학생들에게도 상장 및 상금이 주어졌다. KCC 관계자는 “대한민국 실내건축 디자인계를 이끌어갈 훌륭한 새싹을 발굴하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결국 장기적으로 건축 산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더욱 진보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일이기도 하다”면서 “KCC는 언제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취적으로 도전하는 인재들을 응원하고 있으며, 각종 산학협력 활동을 비롯한 인재양성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LG하우시스, 친환경 기술력 ∙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 선보여

LG하우시스는 지난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8 조선일보 라이프쇼’에 참가해 자사의 선진 친환경 기술과 프리미엄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을 선보였다. ‘에너지 세이빙 존’에서는 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비롯해 ‘수퍼로이유리’ 등 에너지 절감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들이 소개됐다. 수퍼세이브 시리즈는 바람이 새기 쉬운 창 측면과 창 짝이 겹치는 부위에 고기능 패킹 부자재를 사용해 기밀성을 높였으며, 전 제품에 수퍼로이유리를 적용해 단열성 또한 뛰어나다. 수퍼로이유리는 유리면에 은(Ag) 금속층을 코팅하여 단열 효과를 최대로 높인 유리다. ‘친환경 존’에는 ‘지아 바닥재 시리즈’, ‘지아 벽지 시리즈’, ‘페트병 재활용 가구용 필름’ 등 LG하우시스를 대표하는 친환경 제품들이 전시됐다. ‘지아 바닥재 ∙ 벽지 시리즈’는 옥수수 유래 성분으로 표면층을 코팅한 것이 특징으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환경부 환경표지인증, 환경성적표지인증 등 국내외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친환경성을 인정 받았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LG하우시스는 벽지, 바닥재 등 다양한 프리미엄 친환경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 친환경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친환경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화L&C, 제9회 디자인 트렌드세미나 인트렌드 성료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 기업 한화L&C가 지난 11월 2일(금) 2019/20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인트렌드(intrend)’를 개최, 건설사 ∙ 인테리어 설계사 ∙ 가구/가전사 등 업계 종사자부터 트렌드기관 및 학계 전문가를 초청해 새로운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19/20 인트렌드’의 주제는 생각과 사상의 변화를 뜻하는 ‘Metanoia’이다. 기술의 발전 및 디지털화로 인해 급변하는 사고와 삶, 공간에 대한 고찰을 내포한 것이다. 한화L&C는 이번 세미나에서 2019-2020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Pathfinder(개척자), Dreamer(몽상가), Disrupter(파괴자) 등 총 3가지 테마로 분류하고, 각 테마별로 디자인 스타일과 컬러 ∙ 소재 ∙ 패턴 등을 분석, 제안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보다 더욱 심도 깊어진 빅데이터를 통한 인테리어 분석 결과를 발표, 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화L&C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번 세미나 참석자들이 소비자의 인테리어 니즈 파악과 더불어, 향후 어떤 방식으로 나아갈지, 그리고 소재의 창의적 활용방법에 대한 인사이트까지 얻어갈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에넥스, 키친 팔레트 시리즈 출시, 내 맘대로 꾸미는 주방

㈜에넥스가 올 하반기 ‘키친 팔레트 시리즈’를 선보여 국내 주방 브랜드 최초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도입한다. 도어 형태 5종, 도어 컬러 13종, 손잡이 15종 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해 일대일 맞춤 주방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먼저 도어 형태는 5종(클래시, 프렌치, 쇼콜라, 어반, 모닝 핸들리스) 중 선택할 수 있어 모던한 스타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컬러는 최대 13종 선택 가능해 유광 5종(스완화이트,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머드브라운)부터 무광 8종(퓨어화이트, 크림화이트, 라이트그레이, 카키, 인디고, 다크그레이, 베이비핑크, 딥그린)까지 다양하다. 여기에 디자인 제품 3종(클래시, 프렌치, 까사)에 대해서는 손잡이 15종을 제공한다. 앞으로 에넥스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시즌별로 세련되고 아름다운 컬러들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컬러 선택 폭을 넓히는 ‘팔레트 시리즈’를 붙박이장으로 확대하고, 몸체 고급화 및 옵션장 라인업 추가 등의 연구개발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에넥스는 ‘키친 팔레트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친 팔레트 시리즈’에 해당되는 주방제품(클래시, 프렌치, 쇼콜라, 어반, 모닝 핸들리스)을 구매할 시 캐비닛(몸체, 도어)을 15% 할인한다. 더불어 주방가구 또는 주방가구 패키지(주방가구 및 붙박이장, 드레스룸, 현관장)를 1,000만원 이상 구매할 시에는 삼성 전기건조기 무료 증정 또는 프랑스 명품가전 디트리시 인덕션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누스, 조향사의 손길로 탄생한 프리미엄 향기 ‘아이 디퓨저’ 출시

아이에스동서㈜의 토털 인테리어 브랜드 이누스가 공간을 아름답게 채워 인테리어를 완성해주는 프리미엄 디퓨저 ‘아이 디퓨저’(i Diffuser)를 출시했다. 사용자의 취향과 공간의 무드에 맞춰 향을 배치할 수 있도록 독특하고 개성 있는 3종을 선보인다. 새벽의 신선하고 청량한 공기를 형상화한 ‘젠’은 은방울 꽃과 바다내음, 머스크를 조합해 맑은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촉촉한 숲속을 산책하는 장면을 묘사한 ‘딜라이터’는 시트러스와 신선한 나뭇잎 향으로 발랄하면서 상큼한 느낌을 자아낸다. 로맨틱하고 우아한 향이 강조된 ‘스터너’는 제비꽃과 카라멜의 달콤함에 오렌지 꽃의 상큼한 향을 더해 깊지만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발향을 자랑한다. 글라스와 우드가 조화된 아이 디퓨저의 용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 우드 홀더는 따로 분리해 캔들 홀더로 사용할 수 있어 향기 테라피 체험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누스 사업부 총괄 권지혜 전무는 “아름답게 꾸민 공간을 어울리는 향으로 채우는 것이 인테리어의 완성이라 생각했다.”며 “최상의 원료로 전문가가 조합한 이누스 디퓨저가 사용자의 고급스러운 취향을 드러내고 공간의 품격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KCC, 2019/20 디자인 테마 ‘MOMENT’ 선정

KCC가 10월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빌에서 ‘2019/20 CMF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CMF 트렌드 세미나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 현상들을 분석함으로써 색(Color), 재료(Material), 마감(Finishing) 등 디자인과 관련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에서 KCC가 선정한 2019/20 디자인 테마는 ‘변화해야 할 순간(The moment, time for change)’이다. 이는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갈수록 커져만 가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서는 더 이상 문제에 대한 고민에 그쳐서는 안 된다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나서고 서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우리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테마를 중심으로 선정된 핵심 디자인 키워드(서브 테마)는 △정적인 치유(Static Therapy) △적극적 표현(Spout Spirits) △끝없는 연결(Eternal Connect) △윤리적 공존(Ethical Coexist)이다. KCC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핵심 고객에 대한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과의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 그 트렌드에 맞는 컬러와 소재 디자인의 기술 전달을 통해 KCC의 기술력을 홍보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히는 한편, “관련 업계와의 활발한 정보 공유를 통한 협업을 유도하여 더 좋은 제품을 개발,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자 한다.”라고 이야기했다.

밀워키, 강력한 파워와 콤팩트함 갖춘 M12 FUEL 임팩트 렌치 Ⅱ 출시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가 M12 FUEL 임팩트 렌치 II (M12 FIWF12)를 출시했다. M12 FUEL 임팩트 렌치 II (M12 FIWF12)는 동급 최고의 파워를 가진 프리미엄 렌치로 평가 받는 제품으로, 한층 강력해진 힘으로 목재 뿐 아니라 자동차 정비 분야 전문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124.5mm 전장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최대 토크값 339Nm의 강력한 파워로 동급대비 최고의 성능을 구현한다. 스마트 레드링크 시스템을 통해 과부하, 과열 및 방전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며, 레드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더 오랜 시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모드 드라이브 컨트롤 모드가 장착되어 있어 출력 속도와 파워를 효과적으로 제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대림바스, ‘힐링 욕실 인테리어’ 제안

가을을 맞아 대림바스의 욕실 토탈 리모델링 서비스 ‘대림 바스플랜’은 휴식을 즐기며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힐링과 치유의 공간으로 욕실을 꾸며볼 것을 제안한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의 ‘브라운 노트(Brown Note)’는 우드 패턴의 가구와 브라운 톤 타일이 어우러져 따뜻하면서도 지적인 분위기로 마치 나만의 서재에 온듯한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깊고 진한 우드 컬러가 한층 깊어진 가을과 닮아 편안한 안정감으로 힐링을 선사한다. 브라운 노트는 샤워 공간과 파우더 룸의 공간 분할이 가능한 신개념 파티션인 수납형 샤워 파티션을 통해 양면 수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마치 책꽂이처럼 디자인된 파티션을 통해 욕조에서 반신욕을 하면서 책을 읽을 수도 있고, 거울에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을 추가해 음악 감상은 물론 조명으로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 온전한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도 있다. 더불어 책꽂이처럼 디자인된 샤워 파티션은 양면 수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파티션 선반에 캔들이나 작은 인테리어 소품, 세안 용품 등으로 스타일링하면 더 아늑한 공간 연출은 물론 인테리어적인 효과까지 살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