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VOLOG
 
침실에서 보이는 하늘, 어딘가로 이동할 때 보이는 풍경, 맛있는 식사, 애정하는 당신, 붉게 지는 해와 파랗게 뜨 는 달. 순간을 기록하는 것은 사진의 특성이다. 내가 살아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기억은 사람을 살게끔 만든다. 나를 흔들리지 않게 단단히 붙잡아 놓는다. 온몸이 무력해지는 강한 폭우에도 당신 이 기어코 싹을 틔우게 한다. 아이엑스디자인과 당신의 오늘을 조금 더 깊게 기록해보자. 우리가 잘살아가도록.
 
1. revolog
 
© REVOLOG
 
1인 1카메라의 시대는 이미 도래했다. 전보다 많은 사람이 이미지를 빠르게 만들어내고 소비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렇지만 여기, ‘빨리빨리’를 외치는 군중 속에서 천천히 걷는 사람들이 있다.
 
© REVOLOG
 
빠른 기차를 두고도 무궁화호를 타는 사람들. 지름길을 두고 굳이 돌아가는 사람들. 나는 이들이 필름을 사용할 것이라 믿 는다. 무언가 말하려는 얼굴, 흔들린 몸짓을 담는 사람들. 보통의 일상을 소중히 여기는 당신에게 순간을 특별하게 담아줄 필름을 소개한다.
 
© REVOLOG
 
REVOLOG는 Austria에서 활동하는 사진가 Hanna Pribitzer와 Michael Krebs가 설립한 회사다. 이들은 번개, 스크래치, 빈티지 컬러 등 필름에 여러 효과를 적용해 제작한다. 이 과정은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어디서 어떻게 효과가 나타날지 정확히 알 수 없다. 평범한 일상을 REVOLOG 필름으로 담아보라. 색다른 결과물이 당신을 놀라게 할 것이다.
 
2. camera
 
Hasselblad
 
© Hasselblad
 
모두가 휴대폰 속 작은 카메라를 갖고 있지만, 사실 진정한 카메라는 여기 있다. 핫셀블라드는 패션, 다큐멘터리 등 전통적인 분야를 넘어 인류 역사에 길이 남을 우주 사진을 촬영한 첫 카메라다. 당시 가혹한 우주 환경을 견디며 최고의 해상도를 가진 이미지를 소개한 최첨단 장비였던 것이다.
 
© Hasselblad
 
중형 디지털카메라의 1위 자리를 지켜오는 핫셀블라드는 렌즈-바디-디지털 백의 일원 정보 교환을 통해 더욱 정확한 포커싱 포인트를 잡아주며, 고유 렌즈 알고리즘 정보의 처리로 색수차, 왜곡, 비네팅 등 광학적 오류 현상을 세밀하게 보정한다.
 
© Hasselblad
 
Leica
 
© Leica
 
라이카는 최상의 독일 엔지니어링과 사진의 특수 문화를 뜻한다. 거리가 멀거나 약한 빛, 사람의 시력 및 통찰력을 위한 새로운 치수를 개발할 때 자연적인 지각의 한계를 넓혀주는 제품을 만든다.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광학 성능의 라이카는 최고 품질의 시스템과 직관적인 제어장치로 뛰어난 이미지를 제공한다. 
 
© Leica
 
정밀한 기계와 신중한 제조능력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최상의 재료는 극지방에서의 촬영 혹은 사하라 사막에서의 촬영과 같은 극한 상황까지 어느 환경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성능을 보장할 것이다.
 
© Leica
 
3. Goeun Museum Of Photography
 
© 고은사진미술관
 
좋은 사진을 담기 위해서는 여러 작품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고은사진미술관은 수도권에 편중된 문화예술 인프라를 지방에 구축함으로써 지역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립되었다. 
 
© 고은사진미술관
 
국내외 수준 높은 전시를 기획하는 고은사진미술관은 사진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창의적인 신진작가를 발굴ㆍ지원한다. 또한 사진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출판사업과 교육 및 학술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지역의 열린 문화예술 공간을 담당하고 있다.
 
© 고은사진미술관
 
기사 김리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