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인 방식으로 완성한 감각의 놀이터

헨릭 빕스코브 展

2015.07. 09 - 2015.12.31
 
“패션은 예술, 음악, 퍼포먼스 등과 같은 나의 모든 관심사를 하나로 아우르는 좋은 우산과도 같다.”
 
- 세계 패션계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멀티 크리에이터, 헨릭 빕스코브의 아시아 최초 전시
- 강렬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의 컬렉션 등 위트 넘치는 작품 소개
-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작 및 올 여름 파리 패션 위크에서 소개된 2016 S/S 컬렉션을 직접 볼 수 있는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
 
 
대림미술관은 2015년 7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세계 패션계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멀티 크리에이터 헨릭 빕스코브(Henrik Vibskov)의 <헨릭 빕스코브 - 패션과 예술,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Henrik Vibskov - Fabricate) 전시를 아시아 최초로 개최한다. 
헨릭 빕스코브는 파리 패션 위크에서 매년 컬렉션을 발표하는 유일한 북유럽 패션 디자이너로, 2003년 첫 컬렉션을 선보인 이래 형식을 파괴하는 충격적인 패션쇼를 선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바 있다.
대림미술관에서 선보이는 <헨릭 빕스코브 - 패션과 예술,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 전시는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패션을 의상뿐만 아니라 순수예술과 음악 등 다양한 형식으로 확장시켜 온 헨릭 빕스코브의 예술 세계를 소개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올 여름에 파리에서 발표한 2016년 S/S 컬렉션과 런웨이를 소개하고, 회전하는 패턴을 응용한 설치 작품과 다양한 소재로 그래픽적인 구성을 보여주는 8점의 평면 작품 등 한국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신작들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감을 더해준다. 또한, 헨릭 빕스코브의 영감에서 시작하여 완성에 이르는 모든 작업의 과정을 기록한 200여 점의 사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그의 과거와 현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창작의 과정을‘ 놀이’처럼 즐기는 헨릭 빕스코브의 면모는 다중적인 창의성이 요구되는 요즘 시대에 변화와 새로운 시도를 꿈꾸는 이들에게 도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전시 제목 헨릭 빕스코브 - 패션과 예술, 경계를 허무는 아티스트 HENRIK VIBSKOV - FABRICATE
전시 기간 2015. 07. 09 (목) - 2015. 12. 31 (목)
관람 시간 화요일 ~ 일요일, 10AM ~ 6PM (목, 토요일 8PM까지 야간개관)
장르 패션, 사진, 설치, 그래픽 등
장소 대림미술관
주최·주관 대림미술관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