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왕국

Wonderland in SeMA

 
<비밀의 왕국_Wonderland in SeMA>은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동화가 작가들에 의해 어떻게 재해석되는지 보여주는 전시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고 꿈과 현실의 경계를 가로지르는 동화적 세계를 구현한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신기한 마법과 놀라운 모험으로 가득 찬 비밀의 왕국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피노키오 등 12명의 작가들의 개성있는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전시실 중앙에 마련된 파빌리온의 내·외부를 참여 작가가 직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무대가 되는 원더랜드의 공간으로 연출해 어린이의 미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전시실 내부는 작품과 함께 동화 속 장면을 연상할 수 있는 텍스트와 동화의 모티프를 기반으로 한 일러스트가 더해져 전시의 내용이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다. 그 밖에도 관람자가 참여할 수 있는 작품과 공간을 조성하여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전시 관람을 유도한다.
북서울미술관에서 펼쳐지는 이상하고 아름다운 동화 나라에서 어린이들은 호기심과 상상의 나래를 펴고, 어른들은 유년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가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기간: 8월 13일 ~ 12월 13일
장소: 북서울미술관 어린이갤러리
시간: 평일 10:00 ~ 20:00
         토, 일, 공휴일 하절기(8~10월) 10:00 ~ 19:00
         동절기(11월~2월) 10:00 ~ 18:00
         매주 월요일 및 1월 1일 휴관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