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창밖 풍경을 바라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는 혜심 씨는 아이들이 애정을 가질 수 있는 집 그리고 카페처럼 분위기 있는 공간을 원했고, 그 로망을 실현시켜줄 라움 디자인을 만나 지금의 집을 완성하게 되었다. 이전에 살던 집이 크고 엔틱한 가구를 사용해 무거운 느낌이었기 때문에, 지금의 집은 원목 가구와 사랑스러운 컬러를 사용해 신혼집처럼 밝고 화사하게 꾸몄다. 톡톡튀는 발랄함과 개성이 느껴지는 집에는 대부분 원목 가구가 사용되었는데, 이부분에서 사랑하는 남편과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한 혜심 씨의 세심함을 느낄 수 있었다. 평수가 넓지 않아 가구를 많이 두기보다는 가구 배치에 신경을 쓴 그녀는 집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빨간 중문과 어울리도록 공간마다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2층의 놀이방에는 인조잔디를 깔고 텐트를 두어 캠핑장처럼 꾸며 공간을 재미있고 특별하게 만드는 센스를 보여주었다. 비싼 돈을 들일 필요 없이 자주 바꿀 수 있는 소품이나 페브릭을 활용해 집의 분위기를 새롭게 만들곤 하는 그녀는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 가구의 배치만으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는 팁을 전했다.

“내가 살기 편한 집이 제일 좋은 집이라고 생각해요. 가장 중요한 동선과 생활 패턴을 잘 고려하세요. 그리고 독특한 아이디어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주제를 정하는 것도 나만의 스타일이 담긴 집을 만드는 방법이랍니다.” 소녀처럼 차분하게 인터뷰에 응하는 그녀에게 들어본 인테리어 조언이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지인들이 종종 인테리어 조언이나 도움을 구하고는 해요. 도와주면서 재미도 있고 보람도 느끼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즐거운 마음으로 주변 사람들을 도우며 살고 싶어요.”

 

Designer's Concept

세련된 디자인과 새로운 시도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라움 디자인은 인테리어를 전공한 두 명의 친구가 함께 마음을 모아 시작한 디자인 회사다. 연장선상에 있는 공간에는 일률적인 조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통일된 느낌의 공간을 만들어 편안하고 안정된 공간을 고객에게 선물한다.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을 모두 다루는 라움 디자인은 시공부터 가구 제작, 홈스타일링, AS 까지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퀄리티와 완성도를 자랑하며, 시원한 일 처리와 즐거운 작업 분위기로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준다. 라움디자인을 찾는 클라이언트를 위해 새로운 소재와 디자인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고, 끊임없는 회의와 소통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최고의 합의점을 찾는다. 가구는 사이즈와 소재를 고려해 직접 제작하곤 하는데, 이때 수납공간에 집중해 ‘데드 스페이스’라고도 칭하는 버리는 공간까지도 수납장으로 활용한다. 또한, 분위기와 전체적인 컨셉에 많이 벗어나지 않는 이상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그 의견을 반영해 고객이 꿈꾸어왔던 상상 속의 집을 멋지게 실현해준다.

 

전문가의 인테리어 TIP

1. 거실에는 긴 원목 테이블을 두어 담소 공간으로 활용하며, 이 공간은 거실과 주방 두 가지 역할을 한다.
TIP. 거실의 아트월은 벽면을 가득 채우면 답답한 느낌이 들어 일부러 좁은 공간에만 작업했다.

2. 거실 천장에 실링 팬을 설치해 더욱 시원한 느낌과 함께 공간에 높이감이 생겼다.
TIP. 마감재는 얇고 긴 소재로 통일해 공간이 넓고 높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3. 주방에는 다락으로 향하는 계단 때문에 식탁을 놓을 여유 공간이 없어 아일랜드형 식탁을 배치했다.
TIP. 아일랜드형 식탁 아래쪽에 죽어있는 공간도 수납장으로 활용했다. 편리한 동선과 함께 주방과 거실의 공간도 분리했다.

4. 조리 공간을 위해 개수대의 위치를 옮기고, 냉장고 측면을 가리기 위해 유리 타공한 가벽을 세웠다.
TIP. 위층으로 향하는 계단 아래쪽에는 수납장을 만들어 수납공간을 추가했다.

5. 복층은 아이들의 놀이방으로 자연스럽게 뛰어놀 수 있는 캠핑장 느낌을 주기 위해 인조잔디를 깔았다.
TIP. 복잡한 아이들의 짐을 정리하기 위해 양쪽 벽에 수납장을 넉넉히 설치했다.

6. 안방과 아이 방에는 원목 가구를 사용해 가족의 건강을 신경 썼으며, 맞춤 가구를 배치해 공간에 꼭 맞는 느낌을 준다.
TIP. 아이가 좋아하는 색을 아이 방의 벽지 컬러로 선택해 아이가 방에 애착을 둘 수 있게 한다.

























사진 여인우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