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관은 바닥 타일과 블랙 프레임의 슬라이딩 중문을 포인트로 해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현관 오른편 복도 끝에 위치한 거실은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고 가구, 소품 등을 블랙으로 선택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풍긴다. 블랙 프레임의 유리 파티션은 거실과 다이닝 키친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한다. 폴딩도어를 이용해 공간을 유동성 있으면서도 깔끔하게 구성했고, 폴딩도어를 여닫는 것에 따라 공간에 독립성과 연속성을 부여한다.
 
Tip. 간접 조명과 우드 테이블, 우드 선반, 초록 식물을 배치해 집안에 차분함과 따뜻함을 더했다. 폴딩도어를 사용해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 화이트 컬러 상하부장과 네이비 컬러의 주방 타일 조합으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주방 공간은 벽 쪽에 주방 창을 유지하고 상부장 대신 선반을 설치해 답답함을 해소했다.
 
Tip. 복층으로 향하는 계단 밑 공간은 선반 및 장식장으로 꾸며 실용적인 수납공간으로 구성했다.


 
▲ 침실은 군더더기 없이 차분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파우더룸으로 향하는 공간에 도어를 설치해 깔끔한 공간 분리를 보여준다. 아들 방에는 수납 기능을 겸비한 우드 프레임 침대를 배치해 실용성과 편안함을 모두 추구했으며, 한쪽 벽면은 세계지도 패턴의 뮤럴 벽지로 꾸며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효과를 주었다. 딸의 방은 밝은 스카이블루 컬러 벽지를 적용해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준다. 귀여운 딸의 이미지처럼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이 돋보이며, 붙박이장 측면 틈새 공간에 책장을 제작해 실용성까지 더했다. 복층은 아이들의 놀이 공간으로 짐 수납공간으로 사용하기도 좋다. 복층 앞쪽에 마련된 테라스는 타일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어 전망 좋은 야외에서 캠핑 또는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Tip. 침실과 연결된 파우더룸에는 거울 양옆으로 조명을 매입해 감각적이고 화려하게 꾸몄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