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세한 여성미가 느껴지는 중문과 연그레이 컬러 벽에 핑크색 포인트 액자 소품으로 입구부터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 깔끔하고 절제된 구조, 컬러로 모던한 느낌의 실내는 화이트와 연그레이를 베이스로 하고, 가구와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거실은 라이트한 그레이 페브릭 소파와 그레이, 화이트, 핑크 컬러의 조합으로 다소 차갑고 딱딱할 수 있는 모던 인테리어에 따뜻한 감성을 더해 감각적이면서도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Tip. 초록 식물과 집 안 가득 들어오는 채광으로 공간이 더욱 화사하고 넓어 보인다. 거실 한쪽에 수납공간은 집 모양의 오픈 수납장으로 제작해 가족사진이나 소품을 올려놓을 수 있는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변신했다.

▲ 비효율적이던 동선과 구조의 주방은 밝고 환한 오픈 키친으로 바꾸었으며, 상부장을 생략하고 한쪽 면에 브론즈 유리도어 플랩장을 제작해 세련되고 라이트한 느낌을 주었다. 골드프레임의 대리석 식탁과 컬러풀한 의자로 꾸며진 다이닝 공간은 아일랜드 주방 양방향에 모두 수납장을 만들어 부족한 수납 문제를 해결했다.

Tip. 냉장고 옆면이 노출되지 않도록 천장부터 연결되는 ㄱ자 파티션을 제작해 깔끔한 주방공간을 완성했다.
 
▲ 침실 바닥은 헤링본 장판으로 따뜻하고 로맨틱한 침실 분위기에 잘 어울리며, 침대와 붙박이장만을 배치해 심플하고 아늑하다.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를 베이스로 한 아이방은 초록 식물과 아기자기한 간접 조명이 어우러져 환하고 따스한 느낌으로 가득하다. 거실 욕실은 대리석 타일과 골드 수전의 조화로 고급스러움과 러블리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Tip. 기존 도어를 리폼해 집 모양 창을 더한 도어는 귀여운 아이방의 이미지에 어울리고, 문을 열지 않고도 아이들이 잘 자고 있는지 살필 수 있다. 

사진 김리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