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 이미지
인터넷 심의위원회 배너
.베스트 디자인 미디어 상
우수컨텐츠 로고
윤리경영 이미지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미디어 그룹
The Highest Quality & Retention of Design

송산 반도유보라 APT

4인 가족을 위한 딱 맞는 집
Hwaseong, Korea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가 이번 프로젝트를 의뢰받았을 때, 사이트는 모든 것이 ‘새것 그대로’인 아파트였다. 두 아이와 함께 사는 젊은 부부는 기존 아파트의 개성 없이 칙칙한 마감 대신, 트렌디하면서도 아이들이 편안할 수 있는 공간을 원했다.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을 알파룸과 놀이방으로 세분해 공간의 역할을 구분했다. 트렌디함은 현관에서부터 읽을 수 있다. 현관과 중문에 디테일을 살려 복도에서 보이는 알파룸 입구의 아치와 연속성을 주었다.

 

 

 

아이들을 위한 장소인 알파룸은 이전의 아파트 구조에는 없는 공간이었다. 기존 공간을 쪼개 새롭게 만들었기에 다소 좁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는 줄어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냈다. 가벽에는 책선반을 만들어 활용도를 높였고, 벽 간의 깊이차를 살려, 이곳에 붙박이 의자가 있는 책장을 만들었다. 놀이방과 구분된 알파룸은 학습지를 하거나, 책을 보는 등 정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다. 알파룸에서 이어지는 놀이방은 화이트와 베이지로 배색하고, 벽등을 설치해 아늑함을 살렸다.


 

 

 

어둡던 싱크대 상판은 새롭게 디자인한 집에 어울리지 않는 요소가 될 수 있었다. 그러나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는 상판을 교체하는 대신, 가벽을 높게 세우고 도어의 컬러와 타일을 화이트로 통일했다. 덕분에 어두워 보였던 주방은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밝아질 수 있었다. 높게 세워진 가벽 덕에 시선은 테이블에 머물게 된다. 4인 가족을 위한 다이닝 룸은 시각적으로 주방과 구분되고, 전면 투명유리를 통해 알파룸이 보여 개방감이 느껴진다.

 

 

 

침실은 오로지 침대만을 두어 쉼을 위한 곳으로 계획했다. 밤에는 네 가족이 편안히 잠들 수 있는 공간이, 낮에는 볕이 쏟아져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공간이 된다. 침실 옆에는 드레스룸을 마련했다. 화장대와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던 부분을 허물고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침실과 구분했다. 이렇게 송산 반도유보라 APT는 부부와 두 아이를 위해 만들어진 완벽한 곳으로 변모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세련되고, 디테일한 감성이 살아 있는 보금자리였다.
 

이찬우 기자
ixd.culee@gmail.com
DESIGN: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
HOMEPAGE: romentordesign.com
E-MAIL: romentor@naver.com
CONTACT: 010-6322-2367
FAX: 031-377-2367

프로젝트명: 송산그린시티 반도유보라 APT
설계, 스타일링: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
디자인: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
시공: 로멘토디자인스튜디오
면적: 112m²
위치: 경기도 화성시 새솔동
마감: 도배, 필름, 모자이크 타일, 조명
사진: 진성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