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던한 분위기에 화이트 마블이 메인 컨셉인 이곳은 고급스러움을 테마로 하면서 가족들 개인의 시간까지 보장하는, 프라이빗한 주거 공간이다. 집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현관은 시선을 사로잡는 화이트 마블 타일로 분위기 있게 꾸몄으며, 신발장 중앙에는 천연 화이트 대리석 벤치를 제작하고 뒤쪽에 전신거울을 배치해 편의성을 더했다. 티크 원목 마루와 원목 가구, 그레이 컬러의 소파, 우아함이 느껴지는 액자 등 아늑하고 따뜻한 감성의 거실은 마블 포인트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전체 컨셉을 유지했다.

Tip. 현관 진입부가 살짝 꺾여있어 집안이 훤히 드러나지 않는 설계와 구조로 기본 프라이버시 보호에 효과적이다. 중문은 유리 슬라이딩 도어를 사용해 넓은 공간감을 주었고, 중문과 바닥 마감재의 비대칭 디자인으로 사선 구조의 공간 분할 느낌을 모호하게 해 입구의 답답한 느낌을 해소했다.TV나 기타 가전들의 배선을 숨기기 위해 천연대리석 무지주선반을 제작하여 모든 배선을 깔끔하게 숨겼다.
 
 
        
▲ 효율적인 동선을 위해 복도 중간 벽을 철거하고 주방으로 연결되는 문을 설치했다. 주방을 모두 노출시키기 보다, 공간 분리의 개념으로 흰 벽에 포인트이자 현관 중문과 연결되는 소재로 기능한다. 
 
Tip. 연그레이 도장 도어와 화이트 마블 타일을 활용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으며, ㄱ자 주방으로의 구조 변경을 통해 편의성과 심미성이 공존하는 이상적인 주방 공간으로 완성했다.
 
        
▲ 깔끔함을 더하는 무지주선반과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조명을 침대 헤드에 배치해 편안한 숙면을 위한 침실 공간을 조성했다.
 
Tip. 입식 파우더룸을 지나면 등장하는 안방 욕실은 따뜻한 베이지 톤의 석재 타일과 수입 수전으로 고급 호텔 욕실을 연상케 한다.

▲ 아이 방은 연그레이와 핑크 컬러 천연 벽지로 러블리하게 스타일링했다. 파티션 위쪽으로는 커튼레일을 설치해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Tip. 날개벽은 자연스럽게 수납장으로 계획하고, 가벽 뒤쪽은 드레스룸으로 설계해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사진 김리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