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는 요즘 청소년들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들 중 하나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교육의 발이 묶인 근래는 더욱 그렇다. 지난해 말 한 설문조사에서는 초등학생의 장래희망 중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전체 3위에 꼽히기도 했다. 오늘 소개할 ‘플레이인더박스’는 유튜버를 꿈꾸고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쯤 가고 싶어할 곳이다. 이곳은 아동을 위한 유튜브 체험 스튜디오로, 어린이가 직접 유튜브 영상 속 놀이들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플레이인더박스와 바비가 국내에서 처음 진행한 콜라보의 결과물이다. 이에 맞춰 YM은 바비 드림 하우스(Barbie Dream House)를 아동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각 공간들은 서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이 공간의 연결 안에서 어린이는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며 유튜브 영상에 대해 소중한 경험과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Barbie Vlogger Experience’는 크지 않은 면적에 모던하고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1층은 바비의 방과 드레스룸, 욕실로 꾸몄고, 복층은 다이닝펍 같은 느낌을 주는 주방으로 연출했다. 이곳에서 아동들은 이동하며 마음껏 카메라에 새로운 경험을 담아낼 수 있다. 2층에는 플레이인더박스의 메인컬러를 활용한 아동만을 위한 방송국이 펼쳐진다. 플레이인더박스는 크로마키룸, ASMR 스튜디오, 녹음실 등 공간을 제공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