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이 서울시 노원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일룸 프리미엄 매장, '일룸 프리미엄샵 노원'을 오픈했다. 일룸은 가구에 대한 끊임 없는 고민과 연구로 혁신적인 최고 품질의 가구를 고집한다. 소 중한 일상에 가치 있는 변화를 더할 수 있는 바른 가구를 만들 고자, 'Belief Creating Better Life'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또한 보기에도 쓰기에도 아름다운 가구를 직접 디자인하고 선 하나, 각도 하나에도 사용자를 배려하는 마 음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커먼룸은 나날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를 끌기 위해 더 대담하게, 더 멋지게 '일룸스러움'을 느 낄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다. 쇼룸은 브랜드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체험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길잡 이가 될 수 있는 공간이다. 따라서 소비자가 경험을 통해 공감할 수 있고, 질 높은 매력을 통해 설렐 수 있는 공간을 설계 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서로 다른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각각의 공간이 자연스러 움과 편안함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공간의 연속성을 부여하는 방법과 디자인 요소에 대해 고민했다.

 

 

 

 

일룸 프리미엄샵 노원은 지하 1층 침실과 드레스룸, 1층 리셉 션, 2층 거실과 다이닝, 3층 아이방과 학생방 그리고 서재 총 네 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층마다 각기 다른 색감과 포인 트를 주어 공간에 활기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시각 적으로만 아름다운 공간이 아닌 마감 소재의 깊이와 질감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이끌어냈다.

 

 

 

공간에 전체적으로 과장되지 않은 자유 곡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동선의 흐름과 심리적인 편안함까지 놓치 지 않았다. 소재, 특색, 조형적 디자인 언어에서 비롯된 강한 개성을 지닌 이번 프로젝트는 유행과 첨단기술이 아닌 인간의 몸과 마음이 반영되어 있다. 직접 손을 뻗어 만지고 싶은 재료와 구성, 다양한 감 각을 이용한 경험을 통해 시간이 흘러도 잊혀지지 않는 감동을 선사 한다. 일룸 프리미엄샵 노원이 주는 감동의 잔상을 느껴보는 것은 어 떨까? 감각적인 공간을 원하는 당신이니까.

 

COMMON ROOM

WEB: commonroom.co.kr

EMAIL: info@commonroom.co.kr

TEL: 031-719-5501

INSTAGRAM: @commonroom_official

 

프로젝트명: 일룸 프리미엄샵 노원

설계: 커먼룸(COMMON ROOM)

시공: 아이디스튜디오(ID STUDIO)

위치: 서울시 노원구 한글비석로 212

면적:

B1F - 485.1m² (146.7PY)

1F - 174.5m² (52.8PY)

2F - 531.8m² (160.8PY)

3F - 531.8m² (160.8PY)

규모: 지하 1개층 / 지상 3개층

마감재:

바닥 – 칼라콘크리트, 대리석, 타일,

우드플로링, 카펫

벽 – 텍스쳐아트페인팅, 패턴콘크리트패널, 오크무늬목, 칼라페인팅

천정 – 칼라페인팅

사진: 임정훈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