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Travel - 대만, 타이베이

취재: 성은주

The Hottest Cities in Media

대만, 타이베이


풍부한 먹거리와 아름다운 야경 그리고 이국적 향취로 여행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타이완의 심장 타이베이는 인천에서 비행기로 2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타이완의 수도이다. 비행시간이 짧아 비교적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이 도시는 역사적, 지리적 배경으로 인해 중국과 일본, 동남아의 색이 섞여 신비롭고 독특한 분위기를 내뿜는다. 쇼핑, 야시장,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 등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시간을 선물하는 타이베이는 우리의 감수성을 자극하고, 추억을 곱씹게 하는 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주요 배경지로 다뤄져 왔다. 방영 때마다 이슈가 되는 ‘꽃보다 할배’ 시리즈와 재개봉 될 만큼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미야자키 하야오의 대표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까지 타이베이 혹은 타이베이 근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전통미와 현대적 세련미의 환상적인 조화가 많은 감독의 예술적 영감을 자극했고, 이를 통해 타이베이는 우리에게 더 친근하고 한 번쯤 가보고 싶은 도시가 되었다. 타이베이의 주요 여행지 관광은 이틀이면 충분하지만, 굳이 이 도시를 여행지로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근교에 볼거리가 많기 때문이다. 세계에서 3번째로 높다는 101빌딩도 빼놓을 수 없지만, 기암괴석과 장관을 이루는 협곡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 고즈넉한 항구 도시 그리고 버려진 테마파크를 품고 있는 아름다운 홍등의 도시 등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할 곳이 셀 수 없이 많다. 게다가 고양이 마을, 천등의 마을처럼 테마가 있는 마을들이 있어 다른 곳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특별한 테마여행도 가능하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과 온천을 즐길 수 있어 먹는 즐거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는 타이베이는 치안이 잘 되어 있어 여자 혼자 여행을 가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도시이다. 스케줄 상 긴 여행이 부담스럽다면 혹은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 속 그 장소에 가보고 싶다면 이번 여름엔 타이베이로 가보는 것이 어떨까

★해봐야 할 것
1.    스린 야시장 방문하기!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야시장 구경이야말로 타이베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그중 타이베이에서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스린 야시장은 꼭 한번 방문해보자. 입구에서 보았을 때, 오른쪽은 쇼핑 거리이고 왼쪽은 놀 거리가 가득하다. 타이베이에서 먹을 수 있는 모든 먹거리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각종 주스까지 착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데, 이곳에 들어서면 아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고 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    홍등의 도시 지우펀 가보기!
가파르고 좁은 길에 끝없이 이어진 계단이 있는 지우펀.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 장소로 잘 알려진 이곳은 마치 애니메이션 속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좁은 비탈길 양옆을 가득 메운 낡은 건물과 거리 전체를 붉게 비추는 홍등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리고 사이좋게 나란히 붙어있는 가게들을 지나다가 땅콩 아이스크림 가게를 발견한다면, 지우펀의 명물이니 꼭 한번 먹어보자.
 
3.    당대 미술관 옆 미술 공원 구경하기!
여러 가지 전시와 함께 현대 미술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타이베이의 당대 미술관. 그 옆에는 다양한 조형물로 꾸며져 있는 미술 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색색의 연필 조형물부터 생동감 넘치고 귀여운 동물 모양의 조형물까지, 공원을 천천히 걸으며 멋지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해보자.

★TIP
-    대만 여행을 하다 보면 여행지 곳곳에서 다양한 모양의 스탬프를 발견할 수 있는데,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한다면 작고 귀여운 스탬프를 모으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    지하철에서 음식물(물 포함)을 섭취하면 벌금을 내야 하니 주의하자.
-    타이베이의 랜드마크인 101빌딩을 찍고 싶다면 샹산에 올라보자. 그곳에서 101빌딩이 담긴 전경을 찍을 수 있다
-    MRT와 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인 이지 카드(Easy Card) 구매를 추천한다. (충전 금액 외에 카드 보증금 100 뉴타이완달러 필요)
-    택시를 탈 경우, 대부분의 기사님은 영어를 하지 못하니 주소를 한자로 적어서 타거나 가이드북을 준비해서 행선지를 알려주어야 한다.
-    여름에 매우 덥고 습하다. 게다가 7~8월엔 태풍이 자주 오니 우비와 우산은 필수이다.

★식당 추천
1.    Din Tai Fung (Xinyi)
주소: No. 194 Second Section, Xinyi Road, Taipei 111-0021, Taiwan
만두가 유명한 타이베이의 식당으로, 만두뿐만 아니라 우육면 또한 맛있다는 평이 있다. 다른 레스토랑에 비해 음식 나오는 시간이 빠르고 저렴하며, 서비스도 훌륭하다.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 주문하기 쉬우나 저녁식사시간에 가면 대기시간이 길다.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다면, 저녁 피크 시간을 피해 8시 30분이 넘어서 가는 것이 좋다.
2.    Tcm Taste X Mountain Mama Steak
주소: No.4 Ln.2, Taishun St., Da’an Dist, Taipei, Taiwan
미국식 스테이크 하우스로 양질의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밝고 예쁜 인테리어가 눈에 띄며,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분위기를 하고 있다. 훌륭한 스테이크와 함께 와인을 마시면 낭만적인 저녁 식사가 완성될 것이다. 그러나 위치상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지도를 잘 활용하자.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리빙 7월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