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음악을 최고의 소리로 듣고자 하는 건 욕심이 아니라 오히려 음악과 소리에 대한 예의일지도 모른다. 멋진 음악을 조잡한 소리로 듣는 건 음악에 대한 예의가 아니며,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기계로 깊이 없는 음악을 듣는 건 기기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이미 훌륭한 앨범 컬렉션과 고상한 취향을 갖춘 당신을 위해 당신의 소중한 음원을 더욱 고급스럽고 멋지게 듣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음악과 소리를 복잡한 말로 설명하지는 않겠다. 이건 수치와 가격, 숫자로 표현되는 가치가 아닌 음악에 대한 예의와 품격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숫자가 아닌 예술을 소중히 여기는, 하지만 너무 바쁜 당신을 위한 심플하고 쉬운 방법으로만 골랐다.



 
 

GOLDMUND

APOLOGUE ANNIVERSARY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의 노력은 끝이 없다. 오디오에 흐르는 전류와 전압, 고급 케이블부터 앰프 등의 각종 장치까지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고 구조를 정리한다. 오직 소리만을 위해 인테리어를 새로 하는가 하면 커다란 소리 때문에 이웃에게 피해를 줄까 방음벽을 설치하거나 심지어 교외로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다. 당신의 컬렉션을 최고의 소리로 듣고 싶지만 복잡하고 귀찮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을 고르자. 무조건 골드문트(Goldmund)를 선택하면 된다는 말이다. 이견이 없는 세계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이다.
 
스위스의 골드문트는 “기계로 자연음을 재현한다.”는 말로 유명하다. 골드문트의 모든 제품 중에서도 아폴로그 애니버서리(Apologue Anniversary)는 최고의 명품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이다. 통상 골드문트 오디오의 가격은 1,000만 원에서 1억 원 선이지만 아폴로그 애니버서리는 6억 5,000만 원에 달한다. 그만큼 최고를 지향하는 골드문트의 모든 제품 중에서도 최고라는 말이다. 음악을 너무도 사랑한 나머지 아이팟과 아이튠스를 만들고 전 세계 음악 시장을 뒤흔든 애플의 스티브 잡스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고의 회사에서도 최고의 제품인 만큼 스위스 본사의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오디오를 설치할 장소의 가구 배치, 인테리어 등의 수많은 환경적 요소를 고려해 설치해준다. 그 소리가 궁금하다면 골드문트 청담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세계 최고의 소리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BENTLEY

NAIM FOR BENTLEY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차에서 음악을 듣는 시간이 많지만, 차에서 들리는 소리가 형편없다면 끔찍한 일이 될 것이다. 처음부터 최고의 오디오가 달린 차량을 선택한다면 그런 끔찍한 일은 없을 것이다. 많은 자동차 브랜드와 오디오 브랜드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최고라 평가받는 이들이 있다. 영국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벤틀리다. 벤틀리와 영국의 나임 오디오(Naim Audio)는 Naim for Bentley라는 슬로건 아래 최고의 차량과 최고의 오디오 시스템과의 만남을 강조하고 있다. 나임의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은 최고급 럭셔리 카 벤틀리의 격조에 맞는 수준 높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덕분에 벤틀리라면 심지어 컨버터블 차량에서도 완벽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벤틀리 오너만이 느낄 수 있는 경이로운 경험이다. 음악과 차를 사랑하는 이들에겐 영국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벤틀리야말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BOSE

LIFESTYLE SOUNDTOUCH 535



시간과 노력을 너무 많이 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남부럽지 않은 훌륭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이들에게 딱 알맞은 시스템이 있다. 보스(Bose)의 라이프스타일 사운드터치 535(Lifestyle SoundTouch 535)는 보스만의 파워풀한 저음은 물론 다이나믹한 서라운드 사운드로 최고급 오디오 시스템 부럽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 낸다. 점점 얇아지고 있는 TV와 어울리도록 슬림하게 디자인되어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보스의 특허 기술인 ‘자동 음향 보정 시스템’으로 실내 공간의 크기, 재질, 가구 배치 등에 상관없이 최적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확장성도 뛰어나 TV와 셋톱박스는 물론 스마트폰과도 연결할 수 있으니 전천후 시스템으로 적합하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없이 보스의 라이프스타일 사운드터치 535를 고르자. 나머지는 보스가 알아서 해준다. 





 

ASTELL&KERN

AK380



고품질의 사운드를 추구하며 좋은 소리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들에게 포터블 기기를 통해 들리는 소리는 늘 아쉽고 모자랄 뿐이었다. 시대를 풍미한 카세트테이프, CD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와 스마트폰도 그런 이들의 좋은 소리를 향한 욕망을 만족시킬 수 없었지만, 이제 다시 시대가 달라졌다. 아스텔앤컨(Astell&Kern)은 한국보다 일본, 유럽,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더 유명한 회사다. 세계 최초로 192kHz 24bit 고해상도 샘플링을 지원하는 포터블 기기를 출시해 하이파이 MP3P(Hi-Fi MP3 Player)라는 새로운 시장을 선도했기 때문이다. 아스텔앤컨의 첫 번째 제품 AK100은 해외의 각종 시상식과 유명 잡지에서 앞다투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AK100의 세계적인 성공으로 하이파이 포터블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AK380은 아스텔앤컨의 최신작으로 프로페셔널을 위한 하이엔드 제품이다. 기획 단계부터 프로들이 사용하기에도 모자람이 없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개발됐다. 포터블 기기로 만들어졌지만, 가정이나 업무환경에서 전문적으로 쓰기에도 충분한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 32bit 384kHz의 음원 파일을 다운 샘플링 하지 않고 원음 그대로 재생할 수 있어 소리의 왜곡과 음질 저하를 느끼기 어려운 것은 물론 아스텔앤컨의 다른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확장성도 훌륭하다. 향상된 소프트웨어와 압력 감지식 메탈 터치 시스템 등 고급 제품으로서의 구색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음원을 재생하는 역할인 플레이어로서의 성능과 확장성이 뛰어난 만큼 잘 활용한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전천후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일반 MP3 플레이어와는 차원이 다른 성능과 확장성 등에 비한다면 400만 원대의 가격은 충분히 합리적이다.
 










(이미지중 일부는 이해를 돕기 위해 AK380이 아닌 AK T1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기사 노일영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