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호사로운 탈것 요트. 지난여름, 세계 최고의 부호 빌 게이츠가 가족과 함께 럭셔리한 휴가를 보내는 모습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됐었다. 이탈리아 사르데냐 해안에서 일주일 사용료 500만 달러의 슈퍼요트를 차터(Charter, 대여)해 휴일을 보내는 모습이었다. 당시 빌 게이츠보다 더 화제가 됐던 것은 그가 빌린 호화 요트였다. 사람들은 빌 게이츠의 일거수일투족이 아닌 수영장, 도서관, 헬스 스파, 수중 잠수룸, 클럽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요트의 거대한 규모와 호화로움에 더 열광했다. 팝스타 Jay-Z와 비욘세 부부, 페리스 힐튼 등 수많은 할리우드 스타, 글로벌 기업의 CEO, 아랍의 왕족 등 세계적인 부호들도 매해 휴가 때면 호화 요트에서 시간을 보낸다. 자가용 요트가 있으면서도 지중해, 대서양 등 매번 다른 곳에서 호화 요트를 차터하는 일이 휴가를 보내는 우아한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으며 아름다운 바다와 태양, 시원한 바람과 파도를 즐기고 싶은 독자들에게 세계 최고의 요트를 소개한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누리는 최고의 휴일을 함께 느껴보자. 특별히 오늘은 이탈리아, 스페인 연안 등 지중해 일대를 누비며 활약하고 있는 최고의 슈퍼요트들을 소개한다. 최고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특별한 요트만을 모았으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요트를 타고 지중해의 유서 깊은 파도를 즐기자. 뿐만 아니라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최신 슈퍼요트는 물론 지난 3월 세계적 권위의 두바이 국제 보트 쇼에서 공개된 2016년 출시 예정인 요트도 소개한다. 오늘 소개하는 슈퍼요트들은 호화 요트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으니 예약이 밀리기 전에 서둘러야 할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빌 게이츠가 당신의 경쟁자가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Quattroelle 

전통과 현대, 기술과 예술의 절정

Quattroelle이라는 이름은 4개의 L을 의미한다. 각각의 L은 Love, Life, Liberty, Luxury이며 요트가 추구하는 가치를 요약한다. 이탈리아의 Nuvolari-Lenard사가 총 디자인을 담당하고 독일의 Lurssen사가 제작한 88m급의 이 럭셔리 요트를 최고의 요트로 만드는 것은 두 가지 특징에 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우아함을 잃지 않는 진보적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만들어낸 시대를 앞서는 이탈리안 디자인이라는 정체성이 첫째이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도 견고한 구조와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는 세계 최고의 독일 기술력이 바로 두 번째 특징이다. 자동차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우아한 유선형 몸체는 실제 요트의 규모와 모양보다 시각적으로 늘씬해 보이며 아름답기 그지없이 설계되었다. Quattroelle은 전통 깊은 독일 제작사의 논리적이고 공학적인 기술력과 시대를 앞서는 이탈리안 디자이너의 유려한 디자인이 어우러진 기술과 예술의 절정에 이른 요트라 할 수 있다.
 
소중한 가족과 특별한 VIP를 위한 최고의 선택
 
Quattroelle에는 이외에도 자메이카의 스포츠 영웅인 우사인 볼트가 직접 설계한 체육시설과 헤어드레싱 살롱, 마사지룸과 자쿠지, 수중 잠수룸, 워터스키 등 특별하고 인상적인 레저와 엔터테인먼트 설비가 준비되어있다. , , 등 세계 슈퍼요트 시장의 권위 있는 여러 어워드에서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은 Quattroelle은 소중한 가족과 친구, VIP와의 편안하고 우아한 친교, 럭셔리한 휴일과 여가를 원하는 이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될 세계 최고의 럭셔리 요트이다. 최고의 럭셔리를 원한다면 Quattroelle이 그 해답이 될 것이다.







 

Solandge

지구에서 가장 특별한 파티 플레이스
 
Solandge는 85m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화려한 요트 중 하나이다. Solandge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디자이너 Espen Oeino가 담당한 것으로 아웃도어 리빙,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요소의 균형을 조정하고 조화로운 선을 만들어 냈다는 평을 받는다. 이상적인 휴식을 만들기 위해 안락하고 편안한 좌석이 배치된 Solandge의 최상층 데크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댄스 플로어, 자쿠지, Bar가 있는 쉬크한 해변의 클럽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필요에 따라 휴식과 파티 어느 쪽에든 완벽하게 적합한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다.
 
화려한 파티와 편안한 휴양이 조화를 이룬 럭셔리 요트
 
최고의 Naval Designer인 Espen Oeino가 담당한 조화로운 아름다움과 댄스 플로어에서 편안한 휴식처까지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는 실용성만으로도 Solandge를 세계 최고의 럭셔리 요트로 부르기에 모자람이 없다. 더불어 구석구석 숨어있는 예술적인 디테일을 찾는 기쁨까지 더할 수 있다. 가족과 파티를 위한 천국 같은 요트를 만들고 싶었다는 디자이너의 말처럼 Solandge는 최고의 만족을 보장한다.
 






 

Nameless

The Work of Art
 
Nameless는 이탈리아의 Mondo Marine이 제작한 슈퍼요트로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받는다. 과거와 미래를 잇는 가교라는 제작사의 설명처럼 아주 작고 사세한 부분까지 새로운 기준을 완성코자 노력한, 철학이 담긴 요트라 할 수 있다. 베네치아에서 활동하는 Luca Dini는 장인정신과 현대적 품격을 결합해 클래식하면서 동시에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새로운 아름다움의 기준을 제시했다. 네덜란드 Cor D. Rover사가 담당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투 톤 컬러의 페인트로 이루어져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요트가 아닌 예술작품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디자이너 Luca Dini의 말처럼 아름답기 그지없는 요트 Nameless. 이번 휴가는 Nameless에 올라 아름다운 지중해를 배경으로 예술 같은 휴일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일분일초가 작품이 될 것이다.
 






 

M57 EIDOS

지구 위 가장 사적인 휴일
 
M57 EIDOS는 지난 2014년 10월 <모나코 요트 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M57 EIDOS는 이탈리아 Team for Design사의 Enrico Gobbi가 총디자인을 맡아 완성했다. 매끈한 외관과 실용적인 사용성을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Enrico Gobbi는 M57 EIDOS를 완성하면서 완벽에 가까운 균형감각을 선보여 이 분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클래스, 에너지, 스타일, 활력이 완벽하게 조화된 M57 Eidos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특별한 요트임이 틀림없다. 그 어떤 요트와도 다른 특별한 요트를 타고 휴일을 보내고 싶다면, 평범하거나 뻔한 요트가 지겹다면 M57 Eidos를 선택하자. 그 아름다움과 특별함 뿐만 아니라 잠수함만큼이나 비밀스러운 사생활을 즐길 수도 있으니 말이다.
 






 

SF60

New Standard
 
지난 3월 있었던 세계 최고 권위의 ‘두바이 국제 보트 쇼’에서 발표된 SF60(가칭)은 2016년 출시를 목표로 건조 중인 60m급의 요트이다. SF60이 특별한 것은 선미에서 최상층 데크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대각선 구조가 요트의 철학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다. 요트를 대각선으로 나누는 시각적으로 강렬한 상징적 구조를 통해 뛰어난 심미적 아름다움과 구조적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한 데크의 바닥이 다른 데크의 천장이 되면, 하나의 디자인이 두 데크에서 모두 아름다워야 하며 동시에 효율적으로 기능해야 한다. 이 어려운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해답으로서 대각선은 모든 데크를 통합하여 각각의 데크를 일관성 있되 개성 있는 독특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가족적이면서도 세련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제공하겠다는 SF60은 현재 2016년 출시를 목표로 건조 중이다.
 






 

COMO

Art of Glass, Touch of Glamour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에서 3관왕을 수상하며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은 호화 요트 COMO는 Dubois Naval Architects에서 외관을 설계하고 Redman Whiteley Dixon이 인테리어를 담당했다. 유리를 획기적으로 사용해 시선을 사로잡도록 아름답게 디자인된 COMO의 가장 큰 특징은 아주 특별한 커다란 창문이다. 입을 다물 수 없는 멋진 시야와 정교하게 디자인된 인테리어 역시 마찬가지로 COMO의 특별한 점 중 하나이다. Feadship에서 제작된 이 요트는 어떻게 기술적 진보가 현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완벽한 표준이 될 것이다. COMO는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요트이다. 매끈하고 눈부신 외관과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까지, 요트에 오르는 모든 승객을 세상에서 가장 세련된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헐리우드의 스타만큼, 어쩌면 그보다 더 화려하고 세련된 휴일을 보내려면 COMO를 선택하자.






 
기사 노일영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