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a - 여기서 살아줘! 반려동물의 집

기사 차주헌

 
 

Beautiful Houses for Pets

외출이라도 하면 하루 종일 나만 기다리고, 돌아오면 반가워서 어쩔 줄을 모르는 그/그녀. 심술을 부릴 땐 너무너무 밉다가도 눈망울만 보면 마음을 사르르 녹아내리게 하는 이들. 반려동물이다. 국내의 반려동물 인구는 천만 명에 달한다고 하며, 시장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디자인 아이템이 무수히 많다. ‘개 팔자가 상팔자’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특별한 대접을 받는 반려동물들이 늘어나면서 호사스러운 반려동물용품들이 즐비하고, 사람도 못 가진 ‘집’까지 소유한 반려동물들도 있다. 아이엑스디자인 6월호에서는 개와 고양이를 포함한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집을 모아봤다. 오늘도 변함없이 나를 사랑해주는 너에게, 큰맘 먹고 집을 선물할게. 너희들은 이렇게 예쁜 집이 있어서 좋겠다!

1. For Dogs - BowWow Haus London 2018 Exhibition
March 19th, 2018 - April 26th, 2018 (Finished)
www.bowwowhauslonodn.co.uk





개들의 조상인 늑대는 본능적으로 작고 아늑한 동굴 속에 보금자리를 꾸며 추위와 더위, 비바람을 피했고 천적들로부터 새끼들을 보호했다. 우리 집 반려견에게도 편히 쉴 수 있고 스스로가 자신의 영역으로 인식하는 그들만의 아늑한 공간이 필요하다. 개집은 천정이 있고 약간 어두우면서 집 안에서 사람들의 간섭을 받지 않을 수 있는 공간이 좋다고 한다. 물론 주인이 보기에 예쁘기까지 한 개집이라면 견주도 뿌듯하고 반려견도 행복할 것이다.
(계속)

2. For fish - norrom
norrom.com
enquiries@norrom.com



수조 속에서 화려한 색깔을 뽐내며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 비록 개나 고양이처럼 다가와 애교를 부린다거나, 쓰다듬어줄 수는 없지만 어쩐지 중력으로부터 자유로운 것 같아 보이고 신비로운 데다가 하루종일 들여다보고만 있어도 지겹지 않다. 물고기를 키우는 이들을 위해 예쁘고 기능적인 어항을 소개한다. 예쁜 물고기와 예쁜 어항이면 인테리어 효과도 훌륭하다.
(계속)

3. For cats - Catissa
catissa.com
catissa@catissa.com

  

장난끼 많고 도도하다가도 가끔씩 보이는 애정표현으로 집사들을 심쿵 하게하는 고양이. 고양이들은 선반이나 책꽂이 위의 물건들을 엎지르고, 집안의 가구를 다 긁어놓기도 한다. 알 수 없는 행동들로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을 뿜는 고양이들과 그런 그들에게 빠진 우리 집사들이 서로 잘 어울려 살기 위해서는 집안에 캣타워, 스크래처 정도는 필수겠다. 박스만 보면 들어가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고양이 집도 빠져선 안 될 것이다.
(계속)

4. For Birds - Sourgrassbuilt
www.sourgrassbuilt.com
sourgrassbuilt@gmail.com





이른 아침에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면 무언가 마음이 힐링 되는 기분이다. 집에서 기르는 반려조(鳥)부터, 집 앞을 찾아와 예쁜 노래를 불러주고 떠나가는 고마운 야생 새들을 위해 새들만큼이나 예쁜 새집을 모아봤다.
(계속)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 2018년 6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