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wWow Haus London 2018, Outdoor Arts Foundation, Drew Gardner
 
Beautiful Houses for Pets
 
외출이라도 하면 하루 종일 나만 기다리고, 돌아오면 반가워서 어쩔 줄을 모르는 그/그녀. 심술을 부릴 땐 너무너무 밉다가도 눈망울만 보면 마음을 사르르 녹아내리게 하는 이들. 반려동물이다. 국내의 반려동물 인구는 천만 명에 달한다고 하며, 시장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디자인 아이템이 무수히 많다. ‘개 팔자가 상팔자’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특별한 대접을 받는 반려동물들이 늘어나면서 호사스러운 반려동물용품들이 즐비하고, 사람도 못 가진 ‘집’까지 소유한 반려동물들도 있다. 아이엑스디자인 6월호에서는 개와 고양이를 포함한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집을 모아봤다. 오늘도 변함없이 나를 사랑해주는 너에게, 큰맘 먹고 집을 선물할게. 너희들은 이렇게 예쁜 집이 있어서 좋겠다!

1. Kennel Designs for Dogs - 우리집 좋개!
 
개들의 조상인 늑대는 본능적으로 작고 아늑한 동굴 속에 보금자리를 꾸며 추위와 더위, 비바람을 피했고 천적들로부터 새끼들을 보호했다. 우리 집 반려견에게도 편히 쉴 수 있고 스스로가 자신의 영역으로 인식하는 그들만의 아늑한 공간이 필요하다. 개집은 천정이 있고 약간 어두우면서 집 안에서 사람들의 간섭을 받지 않을 수 있는 공간이 좋다고 한다. 물론 주인이 보기에 예쁘기까지 한 개집이라면 견주도 뿌듯하고 반려견도 행복할 것이다.
 
BAD MARLON
www.badmarlon.com
Instagram: @badmarlonstudio
 
©Badmarlon Studio
 
배드말론 스튜디오는 강아지들을 위한 가구와 애견인들을 위한 홈 액세서리, 가구 브랜드를 셀렉해서 소개하고 있다. “강아지 집 역시 사람이 사는 공간처럼 통풍, 채광을 고려한 쾌적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하는 배드말론은 획일화된 디자인이 아닌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반려견 집으로, 가족과 같은 강아지에게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BowWow Haus London 2018 Exhibition
March 19th, 2018 - April 26th, 2018 (Finished)
www.bowwowhauslonodn.co.uk

©BowWow Haus London 2018, Outdoor Arts Foundation, Drew Gardner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26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BowWow Haus London 2018’ 자선경매에서는 자하 하디드 등 44명의 예술가와 건축가들이 모여 세상에 하나뿐인 개집을 선보였다. 동물보호단체 Blue Cross와 미국 비영리 예술 단체 Outdoor Arts Foundation가 BowWow Haus와 공동으로 진행했던 이 행사는, 건축가들이 디자인한 개집을 경매에 부쳐 모든 수익금을 동물보호를 위해 사용한다고 한다.
 
©BowWow Haus London 2018, Outdoor Arts Foundation, Drew Gardner

2. Fishbowl, Fishtank / Aquarium Designs for Fish - 물고기들을 위한 어항, 수조
 
수조 속에서 화려한 색깔을 뽐내며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 비록 개나 고양이처럼 다가와 애교를 부린다거나, 쓰다듬어줄 수는 없지만 어쩐지 중력으로부터 자유로운 것 같아 보이고 신비로운 데다가 하루종일 들여다보고만 있어도 지겹지 않다. 물고기를 키우는 이들을 위해 예쁘고 기능적인 어항을 소개한다. 예쁜 물고기와 예쁜 어항이면 인테리어 효과도 훌륭하다.
 
biOrb
www.biorb.com
biorbsupport@oase-livingwater.com
 
biOrb는 물고기를 편안하게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수조 제품 라인업이다. 기존의 어항들은 침전물들, 물고기들이 먹지 않은 먹이들이 가라앉아 물고기들의 건강이나 미관상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biOrb는 이런 점을 보완한 다양한 수조를 선보여왔다.
 
©biOrb
 
norrom
norrom.com
enquiries@norrom.com


©norrom
 
스웨덴의 Norrom은 스웨덴어 (norr om: north of)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브랜드명이 암시하듯 이들은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디자인을 고수하며 심플하고 기능적인 스타일의 어항을 선보인다.

3. Cat House & Cat Tower Designs for Cats - 집사야 이거 사줘라냥
 
장난끼 많고 도도하다가도 가끔씩 보이는 애정표현으로 집사들을 심쿵 하게하는 고양이. 고양이들은 선반이나 책꽂이 위의 물건들을 엎지르고, 집안의 가구를 다 긁어놓기도 한다. 알 수 없는 행동들로 종잡을 수 없는 매력을 뿜는 고양이들과 그런 그들에게 빠진 우리 집사들이 서로 잘 어울려 살기 위해서는 집안에 캣타워, 스크래처 정도는 필수겠다. 박스만 보면 들어가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고양이 집도 빠져선 안 될 것이다.
 
Catissa
catissa.com
catissa@catissa.com

  
©Catissa
 

©Catissa

에스토니아에 소재한 Catissa는 고양이들이 벽지나 가죽 소파를 망치지 않도록 발톱을 갈 수 있는 스크래처(Scratcher)나 고양이 집을 제작한다. 이들이 선보이는 제품은 기능성있고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답다.

4. Bird House Designs for Birds - 디자인이 돋보이는 예쁜 새집
 
이른 아침에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면 무언가 마음이 힐링 되는 기분이다. 집에서 기르는 반려조(鳥)부터, 집 앞을 찾아와 예쁜 노래를 불러주고 떠나가는 고마운 야생 새들을 위해 새들만큼이나 예쁜 새집을 모아봤다.
 
Sourgrassbuilt
www.sourgrassbuilt.com
sourgrassbuilt@gmail.com
Instagram: @sourgrassbuilt


©Sourgrassbuilt


©Sourgrassbuilt

Sourgrassbuilt는 새집, 가구 등 홈데코레이션 제품들을 직접 제작해서 판매한다. 목수 Douglas Barnhard는 Frank Lloyd Wright나 Joseph Eichler 등 역사적인 건축가들의 건축물들을 모티브로 만들고 있으며, 새집들은 디자인적으로 아름답고 생태적인 면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