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버지니아의 헌팅턴에서 자란 존 켈리는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아트 디자인을 전공한 후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1989년부터 뉴욕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그의 디자인은 절제된 라인과 고급스러운 컬러로 정의되는 뉴요커의 감성이 고스란히 담긴 것으로 평가받아, 시크한 뉴요커의 대명사로 불리는 캘빈 클라인의 가구 부문을 총괄하기도 했다.

20세기 위대한 디자이너들의 영향을 받는 존 켈리는 그들의 영향력을 넘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한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꼽히는데, 존 켈리의 디자인은 다른 디자이너들과 달리 별로 혁신적이지 않다. 오히려 조금 고전적이라는 느낌이 들고 트렌디한 느낌을 찾아볼 수도 없다. 그러나 그가 디자인한 제품은 언제나 가장 모던하고 시크하며, 어떤 공간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존 켈리가 1994년 설립한 JKF(JOHN KELLY FURNITURE)는 좋은 원목을 사용한 최고의 가구로 세계 각국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좋은 나무를 까다롭게 선택해 전통 가구제작 기법을 사용하며, 여러 번의 수작업을 통해 견고한 제품을 만들어낸다. 세련된 형태와 고급스러운 마감, 섬세한 제조 공정은 JKF의 가장 큰 장점으로 고급스러운 매력이 잘 드러나 럭셔리 라이프를 즐기는 상류층의 프라이빗한 주거공간이나 세계 각국의 유명 호텔에서 사랑받고 있다.


johnkellyfurniture.com



J1 Series



Zeta Series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