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piece – Sylvain Willenz Design Office

취재: 성은주

 
SYLVAIN WILLENZ DESIGN OFFICE(실뱅 윌랑 디자인 오피스)
 
1978년 브뤼셀에서 태어난 실뱅 윌랑(Sylvain Willenz)은 런던 Royal College of Art에서 MA Design Products를 공부했으며, 본인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찾아 2003년 졸업했다. 2004년에는 브뤼셀에 그의 이름을 딴 오피스를 열었고, 이후 활발한 디자인 활동을 통해 2009년에는 벨기에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Sylvain Willenz Design Office는 제품과 산업, 프로세스에 대한 명확한 호기심을 특징으로 한 설계 접근 방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가구부터 조명, IT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은 다채로운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 실용성을 추구한다. 또한, 언제나 사용자를 배려한 제품을 제작하며, 생산자와 제조업체의 요구 사항까지 잘 이해해 업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Red Dot Award를 포함한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여러 수상 경력을 보유한 이들은 Cappellini(IT), Established & Sons(UK), Freecom(NL / DE), Hay(DK), Tamawa(BE), Karimoku New Standard(JP) 등 세계 유수 기업들과 협력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Sylvain Willenz Design Office를 이끄는 실뱅 윌랑은 현재 후배와 졸업생들을 위한 행사에 정기적으로 참석해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호기심과 세련된 디자인 감각으로 그만의 다채로운 디자인 세계를 펼치고 있다.
 
www.sylvainwillenz.com
 
Candy Table
 
 
Dusk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 10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