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terpiece – Normann Copenhagen Ⅰ

취재: 성은주



 

 


Normann Copenhagen Ⅰ (노만 코펜하겐)

 
 
Normann Copenhagen(노만 코펜하겐)은 1999년, Jan Andersen(월 안데르센)과 Poul Madsen(폴 매드슨)이 디자인 업계에 큰 변화를 이룩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다. 가구와 조명, 섬유, 홈 액세서리까지 홈데코의 전반적인 분야를 아우르며, 현재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2002년 Norm 조명 시리즈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이들은 이후에도 Hans Hornemann, Britt Bonnesen, Jan Gustav Sørensen, Ole Jensen 등 유수의 디자이너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제품을 다수 선보였다.
 
다양한 색채의 활용과 대담하면서도 톡톡 튀는 디자인을 자랑하는 노만 코펜하겐은 유니크한 디자인과 실용성, 높은 퀄리티에 적당한 가격을 추구하며 덴마크를 대표하는 가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덴마크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회사로 전 세계 8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 포인트를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German Design Award 2017과 iF DESIGN AWARD 2016, Red Dot Award 2016 등을 포함한 50개가 넘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이력을 보유한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훌륭한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은 플래그쉽 스토어와 쇼룸을 결합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www.normann-copenhagen.com



 

 
BOLD Wall Clock

 

 
Daily Fiction

 
자세한 내용은 월간 아이엑스디자인 6월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