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복스텔(Boxtel) 출신의 공업 디자이너 Marcel Wanders는 1995년 ‘사랑이 넘치는 공간의 창조, 열정이 가득한 삶, 재미있고 흥미로운 꿈의 실현’을 목표로 암스테르담 중심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디자인계의 레이디 가가로 불리며 뚜렷한 특색을 가진 그는 현재까지 1,900개가 넘는 작품을 선보였으며, 오브제에 한 편의 시처럼 감성적이고 로맨틱한 숨결을 불어넣는 감각적인 디자이너로 잘 알려져 있다.
 
1996년 매듭 의자(Knotted Chair)로 첫 명성을 얻기 시작한 그는 Alessi, KLM Airlines, Baccarat, Bisazza, Mac, Puma, Swarovski and Louis Vuitton같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왔으며, Mondrian Doha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호텔 인테리어를 맡은 바 있다.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며,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은 그는 다수의 훌륭한 작품과 컬렉션을 보유했고, 그의 작품들은 세계 각국의 대형 박물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마르셀 반더스는 디자인 구현에 있어 고전적인 방식과 기술을 이용하지만, 전혀 새롭고 혁신적인 자재의 사용 그리고 그의 세심한 디자인 감각을 통해 특별한 작품이 탄생시키곤 한다. 작품과 공간 등 그의 손길을 닿은 곳에서는 디자인에 있어 열정적인 그의 태도가 느껴지며, 절제된 화려함을 기초로 점차 변해가는 그의 디자인 세계를 엿보는 즐거움을 찾을 수도 있다.
 
www.marcelwanders.com

 

 

 

 

 

 


 

 

 

 

 

 

 

 
Alessi Dressed Breakfast Wood Collection

 


 

Marcel Wanders Interiors_Rizzoli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